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어떤 선택을 해야 좋을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고졸채용으로 물류센터 현장직 근무중인 23살 여자입니다.
오래전부터 현장내 근무가 힘들고 체력적으로도 지쳐 퇴사 생각을 하던 중 며칠 전, 상사분과의 면담에서 제 뜻을 밝혔습니다.
퇴사 의사를 뒷바침하는 여러가지 이유들 중 하나는 특성화 고등학교를 재학했던 제 전공을 살려 사무직으로의 이직을 하고싶다였는데요. 저희 물류센터에는 현장 내에 사무실도 함께 있습니다. 제 이야기를 들으신 상사분께서는 그렇다면 사무실로 옮겨줄 의향이 있다 그러니 좀 더 고민을 해봐라였습니다. 일주일째 고민중이고 오늘 결정을 내야하는데 여전히 판단이 서지 않습니다.
이유는 , 사무실로 가는 조건이 지금의 조건과 똑같다는 가정하에
현재 제 실수령 월급은 220정도고 일년에 한번씩 평가에 따른 인센티브가 주어집니다. 그 금액은 세후 기준으로 최소 500은 됩니다. 또한, 1년에 4번을 나눠 25만원씩 총 100만원의 복지포인트 지급과 함께 명절선물 (10만원)과 가끔씩 상품권 지급도 빈번한 편으로 복지적인 부분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허나 현재 사무실에는 대졸자들만 있기에 학력적으로도 차별이 있을 것이며 현장에서 사무로 이전을 하는 경우가 많지 않아 현장과 사무에서의 시선이 따가울게 확실합니다. 워낙 말이 많고 소문이 빠른 회사라 파급력은 더더욱 클것이며 이런 기회를 줬으니 더 좋은 결과물을 도출하라는 압박과 그에대한 부담도 많이 줄것입니다 ㅠㅠ 저는 사무 경험이 처음이라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사실상 신입인데 원래 현장에서 일을 했고 저를 모두 아는 분들이니 업무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지 않을까에 대한 불안감도 있고 사실상 현재 현장내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라 현장 인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무조건 저를 내보낼것도 확실합니다. 제가 유일하게 현장 경험이 많으니까요 ㅠㅠ 이러한 장단점땜에 고민이 많이 되는 상황인데 혹시 여러분들께서는 어떤 선택을 하실거같나요 ?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왜 일어나지도 않은일가지고 걱정을하고 계실까요?
    겁부터먹고 다른곳에취직하셔서 어떻게 근무하시려구요? 겁먹을거 하나없습니다 무조건 더좋은쪽으로 가는게 맞아요. 이겨내셔야 더 큰곳으로 가실수있습니다.
    Dm3CB3qzzxnn2Nv 님이 2021.07.08 작성
  • 일단 저라면 사무직 이동합니다.
    님의 연봉은 고졸치고는 높은 편인듯합니다.
    시선이 무섭고 의식한다면 퇴사를 권합니다.
    하지만 이정도 정신력이면 사회생활 못버팁니다.
    조금 손해를 보더라도 님이 원하는 사무직으로 발령을 받는건데 어떻습니까?
    자세히 알려달라?? 사회는 학교가 아닙니다.
    본인이 노력해서 알아가야하는겁니다. 잘 알려주지 않더라도 본인이 더 노력하고 공부하고 찾고 물어봐서 본인것으로 만들어야합니다.
    타인인 내인생을 살아주지 않습니다.
    본인이 원하는건 본인이 노력해서 얻어야해요.
    UnxyVJk5TmnUJRh 님이 2021.06.15 작성
  • 저라면 그래도 사무직을 할거 같습니다. 현장직 특성상 체력소진이 심하기도하고, 질문자님께서도 그런부분을 느껴 사무직으로의 인사이동을 요청하신건데, 정확하게 어떤 업무인지는 모르겠지만 사무직 특성상 기술적으로 엄청 어렵거나 할거 같지는 않네요. 다만, 사무실 내 직원들의 텃세나 뭐 그런 외적인 인간관계만 유의하신다면 질문자님은 현장직도 잘 하시니 엄청난 무기가 있으신게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멀티플레이어가 있다는것은 회사에서 엄청난 인재를 가진 셈이니까요.
    유렌버핏 님이 2021.06.14 작성
  • 저라면, 현회사에서 사무직으로 갈 것 같아요. 아무것도 안하고 그만두는 것 보다. 일단은 경험이라도 해보고 그만둬도 늦지 않을 것 같아요! 그리구, 현재상태에서 퇴사를 하게 된다면, 사무직에 대한 경력도.. 없는셈이니까. 재취업하시더라도 현장직 경력으로 들어갈 수 밖에 없을 것 같아요.. 현직장에서 사무직으로 경력을 조금이나마 쌓고, 그러고 다른 회사 사무직으로 이직은 어떠실까요..? 지금 회사에서 준 기회가 아까워요~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iTs6ZmwAzNv4pas 님이 2021.06.14 작성
    앞일을 미리 걱정마시고 부딪쳐보시고 안되면 그때 결정을 하셔요
    juIG9sbzICVa1pf 님이 2021.06.1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