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사
“퇴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4,691
  • HOT 발전이 없을 것 같으면...
    입사한 지 반 년 정도 되었습니다.근데 체계도 없고 제가 무슨 일을 해야할 지 모르겠어요. 처음엔 의욕은 있었는데 폭언, 가스라이팅 등등 지치는 일이 많아서... 이젠 의욕도 없습니다.1년만 버티자는 마음으로 겨우 다니고 있기는한데... 도저히 1년까지도 못 버티겠고 앞으로도 발전이 없을 것 같고 그냥 현타가 너무 많이 와요. 이러면 그만두는 것이 나을까요 아니면 그래도 반 년은 더 버텨볼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0
    FZCjRjGb4yHcwQx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일인 부서 퇴사.
    현재 중소기업에서 근무 하고 있습니다. 중소 기업 특성상 혼자서 여러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구매, 영업, 품질, 관리등의 업무를 전반적으로 진행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직을 고려 하고 있는데. 이직시 인수인계로 인한 고민이 많이 됩니다. 상황을 보니, 후임자 채용은 불가할 듯 한데 혹여나 인수인계를 핑계로 사직 처리가 지연 될까 걱정입니다. 이럴땐 어떻게 진행 하는것이 맞을까요? 그냥, 사직서 던지고 나오는게 맞을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제조설비 영업직무 재직중인 프로 섞어섞어 입니다.먼저 저의 댓글도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 이직으로 퇴사를 할 경우 보통 한달 정도의 시간적 여유가 필요합니다.대부분의 회사가 그렇기 때문에 이직 할 회사에서도 어느 정도 협상이 가능 하실거라 보입니다.말씀하신 것처럼 현재 회사에서 인수인계를 사유로 사직 처리가 지연될까 고민이시라면 미리 인수인계 자료를 PPT든 엑셀이든 준비하시면 좋습니다.저는 10년 넘게 다녔던 회사를 퇴사할 때 업무 매뉴얼을 작성해서 인수인계 자료로 제출하였고 인수인계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었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
    lFRRg2bGGIJ5jWS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입사한지 일주일정도인데
    현재 회사에 취업해서 수습으로 일주일정도 일하고 있는데 일물류 포장쪽인데 단순 반복 작업이라서 고민입니다 첫 직장에서 이직하게된게 단순 작업이다보니 커리어나 시간이 지나면서 가만히 있는 느낌이라 나름 개인 능력 개발이나 생각하고 왔는데 지금 회사가 출퇴근이나 복지 근로가 엄청 힘들거 한건 아닌데 뭐랄까 일하는동안 마음이 가지가 않습니다 요즘 취업도 어렵고 제가 이력서가 남들보다 좋다라고 말하기 힘들지만 지금이라도 그만두고 다른 회사, 다른일을 한번 찾아보는게 맞을까요 솔직히 길게 다니지는 못할것 같습니다 정직원되면 딱 1년퇴직금 받으면 나갈거 같은데 몇군데 이력서 넣어볼까 하는곳은 몇군데 있습니다 진지하게 고민중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
    B2gT2Xwo1lkNL9t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정신적으로 너무 지쳤습니다. 퇴사 하는 게 맞을까요?
    안녕하세요.저는 현재 재직 중인 회사에서 약 2년 6개월 근무 중 입니다. 회사를 다니다 보면 거의 모든 사람들이 동일하게 퇴사 관련하여 고민을 할 것 같아요. 저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구요. 지금 회사에 입사 했을 땐 전 직장들이 너무 좋지 않은 회사였고 회계팀 인데 회계 관련 업무는 아예 없고 탕비실, 회의실 청소, 손님 대접, 거래처에서 연락 오면 담당 직원분께 연락 돌려드리는 일이 전부였기에 경력이 2년 되었으나 물경력으로 거의 신입과 동일하다고 볼 정도였어요. 그래도 제 담당 사수님께서 제가 회계 분야 쪽으로 성장할 수 있게 많이 알려주시고 도와주셨습니다. 중간에 위기가 있었지만 '그래도 이 회사 다니면서 많은 걸 배웠고 아직도 더 성장 할 기회가 있으니 조금만 더 버텨보자' 하고 위기를 넘겼습니다. 이번 연봉 협상도 기대 안하고 그만 둘 생각으로 했는데 생각보다 많이 인상 되어 놀랐습니다. 허나 대표님께서 이번 일로 저를 많이 의심하세요. 타 부서 직원 분들께서 저를 포함한 저희 팀원 분들께 회사 비밀 사항 ( 직원 분 퇴사 이유, 회사 워크샵, 복지 개선 중 이라는데 뭐 있는 지 등) 계속 여쭤보셔서 저희 팀은 아무것도 모르니 궁금하시면 대표님께 직접 여쭤보시는 게 제일 빠른 답을 얻으실 거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저번 주 대표님께서 저를 잠시 부르시더니 타 부서 팀원한테 들었다며 왜 회사 비밀 사항을 확정하는 듯이 말했냐고 좀 기분이 나쁘다며 따지는 듯이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저는 일부로 비밀 사항 지키려고 친한 타 부서 직원 분들과 이야기도 안하고 여쭤봐도 그런 게 있어요? 하면서 모르는 척 했습니다. 대표님께 저는 말한 적이 맹세코 없다고, 그 비밀 사항 지키려 다른 분들과 이야기도 아예 하지 않았다고 이야기를 했죠. 대표님께서는 제 말을 믿지 못한다는 표정으로 들으시더니 나가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제가 말했다고 이야기한 직원분이 누군지 찾아서 따졌지만 그 분은 '내가 했다는 증거 있어요?' 이러시면서 모르는 척 하십니다... 이 사건 이유 모든 직원들이 제가 지나가면 수군거리고 대표님께서는 제가 인사를 하면 못본 척 하시더라구요. 요새 너무 힘들어서 그런지 밥도 안들어가고 자기 전 매일 웁니다. 퇴사하는 게 맞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
    T3SGydfk1DJLN0T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비업체 팀장(소장)의 손해배상 협박.
    4.16. 미화직원분과 말다툼이 있었습니다. 소장이 불렀고, 저의 태도를 지적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미화직원분이 손짓으로 절 부르고 제기 하지 않은 우산꽃이 통을 겹쳐서 안놓았다고 화를 내자 제가 한 일이 아니라 하였으나, "당신이 했고 안했고 간에" 라는 말을 하며 화를 이어갔습니다. 저도 화를 내었습니다. 상황을 설명하였으나 저를 내보낼 의도가 있었던 것인지 태도를 자꾸 지적했고 "나랑 싸워볼까요?", "손해배상 청구해 볼까요?" 라는 말을 하였습니다. 또한, "박주임 CCTV 자료 다 꺼내오세요" 라는 말을 하였습미다. 저는 이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일인지 궁금하고, 항상 저를 보복할 생각을 가지고 있는것같아 심리적으로 공포를 느꼈습니다. 직원 간에 말다툼은 있을 수 있는 일입니다. 그런데, 징계나 견책도 없이 손해배상을 하겠다고 하고 CCTV를 근거로 저에게 물적인 배상을 입히려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
    T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이직고민.
    출장이많아 힘드네요인천.용인까지 1년간 주마다 스타렉스로 운전히해서 올라가야는데..이직할곳은 마땅치않은데..몸도안좋아지는거같고..하..힘드네여..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4
    w5hYqpI9KoKxCao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경력직인데 입사 한달만에 이직 어때요?
    퇴사 후 재취업한지 한달이 되어갑니다허나, 지금 회사와 맞지않아 이직을 준비중인데새로운 회사에서 보기를‘퇴사 후 재취업’‘입사 한달만에 이직’뭐가 나을지 고민입니다원래는 퇴사후 재취업을 했던 사람으로서이직은 처음이라 입사 한달만에 이직하려하면안좋게 보고 안 뽑힐까 싶어서지금회사를 퇴사하고 커리어에 넣지않을까 합니다참견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24
    heehee0424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간호사입니다. 탈임상 후 재취업 준비
    임싱 10년, 육아로 시간 강사 6년 후 시간강사 직업이 너무 불안정해서 다시 임상으로 돌아가려는데 잘 안되네요ㅠㅡㅜ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5
    B4zEA5j9q60HAQ6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이직확인서 처리 기간
    전 직장의 고용보험은 상실됐다고 뜨는데 이직확인서 처리가 아직안됐다고 나와요. 이직확인서 처리는 얼마나 시간이 걸리는 건가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6
    q40zYtfiLoUDrIY님이 3일 전
    자세히 보기
  • 퇴사시 반드시 챙겨야하는 서류들
    요즘 인터넷으로 대부분 발급 가능하죠?반드시 챙겨야하는 서류들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1
    PfgI1xi7CmC195B님이 4일 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