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준
“취준”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6,520
  • HOT 28살 이렇다 할 경력 하나 없는 여자입니다. 늦지 않았을까요?
    현재 28살, 대통령 나이로 26살인 여잔데요.전문대 졸업하고 바로 일을 다니긴 했는데 솔직히 말하면 너무 보잘것 없습니다.어릴땐 어디서 나온 자신감이였는지 퇴사해도 다른데 갈데 많다! 라고 대범하게 살아오다보니 경력도 짧고 (5개월-1년) 그렇다할 기술력도 없습니다. 몇년전까지는 그래도 나이가 어려서 회사에서 뽑아준것같은데 이제는 나이도 꽤 찼는데 제대로 된 경력기술도 없으니 아예 쳐다도 안보더군요.그렇다고 회사생활을 못하는 건 아니고 조직에 들어가면 잘 어울리고 일도 빨리 배워서 잘한다는 칭찬을 매번 들어왔습니다.지금도 구직중이긴한데 공백기가 9개월 정도 되네요....마지막으로 다닌 회사가 23년 9월인데 그만두고 또 제가 개인적으로 하고 싶었던 일이 있어서 그걸 취미처럼 하다가 시간이 이렇게 흘러버렸습니다.지금와서 보니 제가 철이 너무 없었습니다.버티고 버텼으면 지금쯤 엄청 성장했을건데..늦었지만 반성하고 있고 엄청 후회하고 있습니다.이력서를 30곳 정도 넣은것같은데 면접 보러 간 곳은 한 8개정도고 나머지는 연락도 없고 면접도 다 떨어지네요.너무 심적으로 힘들고 남들과 비교하게 되고 자존감도 떨어졌는데 어쩌겠습니까.. 이미 지나간 일, 제가 이렇게 만든건데요. ㅜㅜ그래서 요즘 드는 생각이 제 이력서가 너무 허접하고 초라해보여서 탈락하는것 같더라고요.남들 다 하는 노력, 저는 하나도 안하고 합격을 바라니까 될리가 없죠.그래서 제가 하고 싶었던 편집디자인 쪽으로 국비지원 학원 다니면서 기술도 쌓고 포폴도 만들어서 내년 중반쯤에 취직을 해볼까 생각중인데, 제 나이에 이렇게 해도 안늦었을까요..? 내년엔 29살인데 다른 직종으로 이직한 29살을 신입으로 받아주는 회사가 많을까요?(전공은 제가 하고 싶지 않습니다.)제가 너무 한심하네요
    공감 3
    댓글 6 조회 198
    7Bz8e6wVws63eZw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28살 무경력 남자입니다.
    안녕하세요. 28살, 만 26세 남자입니다.22년에 학사 졸업하고 2년동안 아르바이트와 자격증을 취득하며 취업 준비를 했고, 인턴부터 신입까지 여러 군데 지원했습니다.그러다 작년에 한 곳에 붙어 한 달간 다니게 되었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못 다니게 되었습니다.직무관련 경험이 이 시기 밖에 없어 인턴으로 기재하여 올리는 게 좋을까 질문 들입니다.  현재는 아무 기재 없이 아르바이트 경험만으로 입사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0
    q8fYJ6i5sc4wP5U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지금 제 상황에 계약직은 무리일까요
    기자직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지거국 영문과 졸업했습니다. 첫직장으로는 무역업계 종사하다가 (5개월) 글 쓰거나 영어 전공을 살리는 방향으로 일을 하고 싶어서 퇴사했고, 이후 약 6개월 공백 끝에 서울의 한 중소 신문사에 취직해 기자로 1년 조금 넘게 근무했습니다. 현재 그 직장은 업무적으로 배울 것이 없고 (다른 업무까지 여럿 병행하는 탓에 “취재”경험이 거의 전무) 퇴사를 한 상태입니다.지금은 본가에 내려와있는데요, 그러다보니 다시 서울로 올라가기 보다는 부울경 지방 내에서 어떻게든 붙어있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최근 부산경남 쪽 메이저 언론사들 공채도 발견하니 마음은 굳혀졌습니다. 결론적으로 궁금한 건 그간의 공백기간 및 근속연수를 고려했을 때, 정규직이 아닌 계약직으로 취직하는 건 커리어 측면에서 봤을 때 위험한 결정일까요? 나이는 스물일곱입니다. 이유는.. 첫 신문사에서의 기자직무 경험이 너무 부족해서 물경력 같고, 신문방송학과나 언론학과 출신의 기자직 준비생들만큼 정석적인 루트를 밟고 있지 않으니 시사상식이나 논술/글쓰기 등을 조금 더 보완하고 역량을 쌓은 뒤에 이직하고 싶어서요. 언어전공 살릴 수 있는 대학교 계약직 직무도 마침 보이길래.. 그런 계열에서 근무 하면서 준비 좀 더 하고 언론사 이직 해볼까 싶은데 그렇게 되면 언론사 신입으로 입사 하는 게 나이 스물 여덟, 스물 아홉이거든요.. 괜찮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1
    뭉툭한연필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선착순 마감! 현직, 예비 대표님들이 앞다퉈 신청해주셨던 그 교육&세미나!
    현직, 예비 대표님들내 회사의 성장 곡선을 우상향으로 바꿔줄↗데이터 분석이나 AI같은 요즘 기술들 잘 아시나요?가뜩이나 따라가기도 벅찬데,시간도 없고, 배울 곳도 찾기 어려우시죠?그래서 부담되지 않는 시간 내에서필요하신 교육들만 골라서 들으실 수 있도록전액 무료 교육을 준비했습니다.■ 모집안내- 모집 인원: 이론/실습: 정원 15명, 세미나: 20명 내외 (선착순 마감)- 모집 기간: 이론/실습: ~08.01 (목) 까지, 세미나: ~08.20 (화) 마감■ 교육안내- 교육 일정: 이론/실습: 07.18.(목) ~ 08.01.(목), 세미나: 07.18.(목) ~ 08.20(화)- 교육 방식: 이론/실습: 오프라인 집체교육, 세미나: 실시간 온라인 플랫폼■ 교육 내용: 전국에 있는 혁신 디바이스 제작 및 기술 교육이 필요한 일반인 또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예비창업자들에게 디지털 혁신 기술 교육을 제공합니다.데이터 리터러시와 노코트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노코드 머신러닝과 AI 리터러시브라이틱스, 생성형 AI 활용하기생성형 AI를 활용한 노코드 웹개발■ 신청 방법 : 디지털 오픈랩 접속(digitalopenlab.kr) )) 교육 프로그램 신청 )) 온라인폼 신청서 제출(교육 난이도 확인 문항) 또는 온라인(https://bit.ly/4cSJE5H)신청※ 문의처 : 카카오톡 @에**런 교육문의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
    에이블런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네트워크 관련 회사 권고 사직으로 인한 퇴사 후 방향성에 대해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장비 유통하는 회사에 다니고 있는 사람입니다.회사 매출이 급감해서 저와 제 밑으로 한 명 해서 권고 사직으로 인해 8월 말 퇴사하게 되었는데요.저는 일단 대학 중퇴 고졸이고 관련 전공도 아니었으며, 여태 해온 일도 관련 없는 일이라사실 네트워크에 대해 거의 문외한이라 볼 수 있습니다. (기껏해야 CCNA, 넷관리사 취득하면서 용어 정도만 아는 느낌..)이런 상황에서 회사 상사를 통해 다른 곳에 면접을 보게 됐는데면접 본 회사도 알아보니 보안쪽만 다루는 것 같더라구요. ( 현 직장을 경력으로 안쳐준다고 함 ) (사실 경력이라 하기도 애매하긴함)저는 기초가 없으니 사실 기초를 좀 다지고 싶은 것도 있는데이직을 해서 실무를 배우는게 나을지, 아님 실업급여 받으면서 학원에서 기초를 탄탄하게 다지는게 나을지 고민이 돼서 질문합니다!!※※학원을 다니든 이직을 하든 학점은행제로 학위 취득할 예정이고, 내년 1분기 전에 CCNP 취득 예정입니다학위 받고 나면 관련 산업기사 자격증이라도 하나 따 둘 생각이구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5
    언제까지그렇게살래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알바 중 취업 하고 알바 퇴사를 하려는데 퇴사가 너무 늦는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최근에 대학 졸업 후 아르바이트(펍 안전요원)를 5개월 정도 하다가 취업을 했는데알바를 퇴사를 밝히고 최대한 빨리 취업직장에 출근일을 밝혀야하는데알바쪽에 7월 22일에 퇴사 의견을 냈고 8월 17일에 퇴사를 하라고 하더라구요개인적으로 너무 늦는 것 같아서요 취업직장쪽에서 최종합격 메일을 받았긴 했는데제가 8월 중으로 취업을 한다고 메일을 보내고 질문해달라고 해서 질문 드렸는데아직 답장도 없고 공고도 내려가지 않아서 답답합니다알바쪽을 무단 퇴근을 하기엔 너무 예의가 없는 것 같고그렇다고 저 기간을 기다리기엔 너무 먼 것 같습니다.알바쪽에 차라리 고지를 하는 식으로 일을 처리해야하는게 맞을까요의견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25
    AFpHW9elpnzJqeu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건설품질업무 구직중입니다.
    품질관리업무  구하고  있습니다건축품질토목품질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20
    이백운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코딩테스트 무료강의 / 스터디 / 질문 커뮤니티(저자 및 대기업 현직자와 함께)
     🎉 코딩 테스트 합격자 되기 시리즈 완성 기념! 🎉개발자 여러분, 드디어 완성된 "코딩 테스트 합격자 되기 시리즈"와 함께 더욱 풍부한 혜택을 누리세요!책이 없으셔도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바/파이썬 책 1/3 분량 무료 보기 제공💻 무료 강의 영상 및 강의 자료 제공💬 대기업 현직자 및 저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오픈 채팅방 (현재 730명 참여 중)📚 다양하게 진행되는 스터디🔧 혼자 공부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다양한 깃허브 예시 코드이 모든 혜택을 통해 코딩 테스트 준비를 완벽하게 마스터하세요!👇 지금 바로 참여하기 👇https://github.com/dremdeveloper/codingtest_python/blob/main/community.md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4
    pGzZxPHLmesqhN3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파견으로라도 가야 할까요?
    제가 경력이 있기는한데…취업이 잘 안되는 거 같아요ㅠㅠ아무곳리나 지원했다가 데인 적이 있어서 꼼꼼하게 보다보니 더 어렵기도 히고 파견은 그래도 방송국에서 하는거라서 괜찮을 거 같은데 나이도 좀 20대 중후반이라서 정직원으로 가고싶은데..
    전문가 답변 "파견으로 가서 직무에 대해서 배울 게 있다면 분명히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파견직으로 가면서 내가 취업준비를 하기에 분명 힘들다면 좀 고민은 하셔야겠지만,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는 여력이 풍부하다면 도전을 해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파견직에서 어떤 일을 하는지 잘 알아보고 지원을 해보셔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43
    쏘랑이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30남 무경력 무스펙 백수입니다.
    지잡대 문과 졸업하고 공무원 떨어지고 이것저것 알바하다보니 지금 상황입니다. 이런 제가 새로운 시작을 하면 늦었는지…ㅜㅜ알아보니 내일배움카드? 그런 것도 있고, 폴리텍대학 같은 전액무료로 지원 받아서 자격증 따고 기술배워서 취업을 도와주는 것도 있더라구요.화이트칼라가 좋긴 하겠지만 지금 나이엔 이미 늦은 것 같고, 기술배워서 블루칼라로 직업을 구해야 할 것 같은데 어떤 기술? 자격증을 따는 게 좋을까요? 천생 문돌이라 이과쪽은 무지해서 찾아봐도 잘 와닿지가 않네요ㅜㅜ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생님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20
    pl3VIBRZlaxbnnl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