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퇴근
“퇴근”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1
  • 상사 없으면 빨리퇴근하고 하나요?
    본사에 윗사람들은 다 퇴근하고 직원 1명이랑 저만 남아요..제가 그 직원보다 상사라 그냥 일찍 같이 가자고 하고 일찍 퇴근하는데 가끔 이래도 되나 싶어서 다른 분들은 어떤지 궁금해요ㅈ소라 본사에 상주하는 사람이 4~6명인데 저랑 사원 한분 빼고 대표랑 이사랑 다 3시~4시쯤 퇴근하세요출퇴근은 찍지 않는데 그래도 일찍 퇴근하는거 좀 자제하는게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82
    MU32y98LcCdDsBy님이 2023.03.23 작성
    자세히 보기
  • 시차출퇴근제 퇴근 눈치
    패션업계 중소기업 회사지만 이름 얘기하면 거의 다 아는 유명하다면 유명한 패션회사입니다. 이번 인턴으로(수습기간포함 6개월) 들어간지 3일차째인데 시차출퇴근제 적용이라 9시에오면 6시,9시30분은 6시30분,10시는 7시에 퇴근합니다. 윗분들은 대부분 다 10시에 오시고 저는 이틀째까지는 10시출근해서 7시에 나갔는데요, 3일차때 9시출근해서 눈치보다 6시10분쯤 혹시 더 시키실거있나 여쭤보고 없으시다길래 아 그럼 내일 뵙겠다 안녕히계시라고 말씀드리고 퇴근했는데 다른분들은 몰라도 팀장님이 눈빛이 싸했던거같은데 기분탓인거 같기도하고 첫 회사에 처음으로 제일 먼저 퇴근한날이라 자동으로 눈치 보이기도하는데 혹시 눈밖에 난걸까요 정규직 꼭 되고싶은데..
    전문가 답변 "이런경우 직속 사수, 즉 멘토님께 의견을 구하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상사분 즉 팀장님이 정말로 눈빛이 싸했는지, 아님 질문자님의 착각인건지 사수님을 통해 상담해 보면 정확히 알아요, 그분이 더 많이 겪어본 분이라 정확하거든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704
    BkbtRpOHSB68vRe님이 2022.12.07 작성
    자세히 보기
  • 일주일차 신입인데.. 제가 잘못한건가요...
    안녕하세요, 오늘로 입사한지 딱 일주일 된 신입이에요.오늘로부터 2번째로 이야기를 들은지라.. 그것도 저랑 있을 때만 이야기 해서 왜 그러시나.. 어떤 생각으로 저 말을 하는 걸까 궁금하더라구요.2주 차이인 신입분이 한 분 계셔요. 그 분한텐 말 안하시는 거 같더라구요.어쨋든 팀에서 제일 나이 많으시고 경력도 높으시지만 제 사수보다 직급은 낮은 그런.. 분이십니다..우선 말씀을 드리면 제가 들어온지 3일차 쯤 됐을 때, 언제 퇴근하냐고 하셔서 15분 쯤 후에 퇴근 시간이라고 말씀드렸더니 나는 그렇게 퇴근 시간 이야기 하는 거 싫어한다, 나 옛날에는 아휴 이것도 꼰대지 하면서 투덜대시더니 자리로 돌아가셨습니다. 좀 어벙벙하다가 뭐지 하고 넘겼는데, 다시 오셔서 일이 남아있으면 일을 다 하고 가야하는 거 아니냐고 라고 말씀하셔서 저도 그 부분엔 동의한다 라고 말씀드렸어요. 근데 그 당시엔 전 맡은 일도 없는 상태였고 맡은 일이라고 해봤자 컴퓨터 세팅? 정도 였어요. 그리고 조금 더 이야기 나누다가 퇴근했습니다.근데 오늘 또 물어보시더라구요. 언제 퇴근하냐고.. 그래서 20분 후 쯤 퇴근 시간이다 라고 말씀드렸더니 그 때와  같은 레파토리... (어쩌라는건지.. ㅡㅡ)처음도 아니고 2번이나 들으니 슬슬 열이 받더라구요. 근데 열 받는것도 이상하고.. 이게 내가 잘못한건가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참고로 다른 동료 분들은 다 가셨고 저하고 그 분만 남아있던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저랑 2주 차이로 들어오신 신입 분도 항상 바로바로 가셨거든요. 왜 저한테 저런말씀을 하시는 건지 이해가 안 갑니다..제가 잘못한건가요?? 신입이라서?? 입사한지 일주일 밖에 안 된 신입이라 잘 모르겠네요 ㅠ..
    공감 1
    댓글 3 조회 1,636
    d0RSHT0V3u5cJTu님이 2022.10.18 작성
    자세히 보기
  • PICK 퇴근 후 퇴근한것 같지 않아요
    퇴근을 해도 다 못한 업무로 인해걱정을 달고 삽니다.성격상 업무 결과가 나지 않으면 미쳐버릴것 같고, 왜 다 못했는지 업무관해 추후 추궁을 당할까봐무섭습니다.저와 같은 분들 계실까요,,,극복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야근을 해도 상관없는데 마음대로 야근도 못하는 실정이라 미쳐버릴것같네요답답한 마음에 끄적입니다,,,
    공감 1
    댓글 7 조회 1,723
    Q2MEftX3x6PlZXZ님이 2022.08.10 작성
    자세히 보기
  • 퇴근
    오늘 하루 종일 보내다보면 
    전문가 답변 "회사에서 바쁘게 업무 쳐내다 보면 어느새 퇴근..!~너무나도 공감 되네요옹 ㅜㅜ금주도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옹! 아무 걱정 없이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 ' ^ ' )♡"
    공감 1
    댓글 1 조회 493
    JDvqIlUMq7RgaYP님이 2022.05.27 작성
    자세히 보기
  • 퇴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전문가 답변 "회원님의 따뜻한 안부 인사에 ,,,커피쌤은 크나 크게 감동.. 해버렸어요옹 .. (작은 것에도 크게 잘 감동하는 편)회원님도 오늘 하루 무탈하셨는지, 궁금하네요옹!한 주동안 열심히 고군분투한 현대인! 우리! 너무나 많이 애썼네요옹! (토닥토닥)행복한 연휴 보내시고, 종종 커피쌤 보러 들러주세요오옹~~! ( ' ^ ' )------그리고, 혹시..! 업무를 중 커리어 관련 고민이 생기신다면,사람인에서 새롭게 베타 오픈한 [커리어 PT] 서비스 내에서 회원님께 도움 될 수 있는 콘텐츠 많이 준비해 놓을테니...!많은 관심 부탁드려요오옹~~! o( ' ^ ' )o▶ 커리어PT 구경가기 : https://han.gl/aPgTd ◀"
    공감 1
    댓글 1 조회 436
    JDvqIlUMq7RgaYP님이 2022.05.27 작성
    자세히 보기
  • 탄력근무제 퇴근 전 업무 지시
    안녕하세요 올해 갓 취업한 사람입니다.저희 회사는 탄력근무제라서 출퇴근 시간이 되게 자유료워요저는 신입이다보니 다른 분들에 비해 일찍 갔다가 일찍 퇴근하려고 하는데...팀장님은 저보다 늦게 오시는 경우가 더 많다 보니 제가 퇴근하기 30분, 40분 전에 일을 주실 때가 있어요탄력근무제여서 팀장님 업무 시간에 맞춰서 생각하면 여유롭게 주신 걸 수도 있지만제 입장에서는 퇴근 40분 전에 일을 받게 되는 상황이라 좀.. 억울할 때가 있어요..^_^이럴 때 제가"업무 시간이 몇 분 정도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라 급하신 업무가 아니시라면퇴근 시간까지 맞춰서 최대한 조사한 뒤 보내드리고 내일 오전에 마무리해도 괜찮을까요?"라고 넌지시 말씀드리려고 하는데 어떤가요?탄력근무제가 말그대로 출퇴근 시간을 자기 맘대로 하라는 의민데이러면 제가 일찍 온 이유가 없잖아요,,,,흑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719
    cFz8iYqNCSj6ksr님이 2022.05.13 작성
    자세히 보기
  • 탄력근무제 회산데 정시퇴근.. 괜찮나요ㅠ
    안녕하세요 최근 갓 취업한 신입입니다.첫 회사라서 많이 떨리기도 하고 걱정도 엄청나게 했는데 다행히 너무 좋은 분들을 만나서 하루하루 감사하게 생각하며 다니고 있습니다.근데 최근.. 조금 고민이 생겨서 혼자 끙끙 앓다가 현직자 분들께 여쭤보고자 커뮤니티에 글 씁니다..!저희 회사가 탄력근무제로 운영돼서 저는 9시 반~9시 40분쯤 출근해서 넉넉히 7시쯤 퇴근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지만 선배분들께서는 저보다는 늦게 출근하시는 경우가 많더라구요(사실 6시 45분쯤 퇴근하고 싶은데 눈치보여서 7시에 가려고 맘 먹었어요..ㅎ)탄력근무제다보니 5분, 10분 단위로도 출근시간, 퇴근시간이 자유로운게 좋지만 선배분들은 업무 시간이라 열일하시는데 저 혼자 퇴근하겠다고 말씀드리는게 자꾸 눈치가 보입니다...ㅠㅠ낮에는 천사같던 분들이 제가 퇴근한다고 하면 갑자기 저를 나쁘게 볼 것 같고... 하필 또 몇몇 분들께서는 저보다 일찍 출근하셨는데 일이 많으신건지 퇴근 시간이 돼도 업무를 보시더라구요..ㅠㅠ그치만 전 아직 신입이라 그렇게까지 남아서 할 일이 없는 상황이기도 하고 팀장님을 포함한 선배분들께서 신입 때 일 없을 때 가라~, 일 다하면 당연히 칼퇴하는게 맞다고 말씀해주셔서 죄책감을 안느끼려고 노력하지만.. 자꾸 열일하시는 분들에게 퇴근하겠다고 말씀드리기가 죄송하더라구요..ㅠㅠ제가 일이 남아있다면 기꺼이 남아서 하겠지만 아직은 업무가 많지 않은 상황이고 워라벨...을 지킬 수 있을 때 지키자라는 마인드가 있어서 칼퇴를 하려고 해도 마음이 자꾸만 어려워지네요팀장님을 포함한 선배님들 모두 눈치를 주시지 않습니다. 제가 업무를 다해서 퇴근하겠다고 말씀드리면 정말 친절하게 말씀해주시는 분들입니다.그치만 제가 첫 사회생활이다보니 눈치없이 구는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좋게 말씀해주시는 것 같은데 속으로는 저를 안좋게 볼까봐 걱정입니다..ㅠ신입이라 아직 수습기간인지라 업무를 모두 끝내고 가는건데두.. 안좋게 평가가 되진 않을까 퇴근 때문에 아주 스트레스 입니다 증말ㅠㅠ제가 어떤 액션을 취하는게 좋을까요?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야근을 하는 경우가 그렇게 많나요..?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744
    cFz8iYqNCSj6ksr님이 2022.05.06 작성
    자세히 보기
  • 출퇴근시간
    안녕하세요 ㅠㅠ 지금 가려는 회사가 출근시간만 2시간 걸리는데 ㅠㅠ 부모님은 돈 못 모은다고 자취를 못 하게 하세요 ㅠㅠ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되나요…?😭 진짜 머리가 아픕니다
    공감 2
    댓글 6 조회 1,061
    idGUkTPBOYF31qN님이 2022.04.26 작성
    자세히 보기
  • 퇴근 후 뭘먹어야 서트레스가 풀릴까요?
    오늘도 열일하고 있는 저에게 보상하고 싶은데 뭘먹어야 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466
    겨울은너무추워요손이꽁발이꽁!님이 2022.04.26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