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사
“건설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3
  • [건축] 시공계획 및 공정검토 중소기업 비전이 있을까요? 건설사로 이직하려 합니다
    안녕하세요28세 여자이고 지금 3년차에 대리 달고있어요. 연봉은 2천후반입니다.다니는 회사는 입찰용 시공계획, 기술제안, 공정표, 공기검토 등간략한 일을 맡아서 하는 하청 중소기업입니다.영업으로 일거리 받아와야해서 눈치도 많이 보이고 워낙 워라밸도 없고 대표나 저포함 3명인 직원들도 안맞고 체계가 없기도 하고,아랫직원 없이 상사랑만 일하니까 일은 제가 다하는데 정말 아무것도 남는게 없더라고요.. 일손 딸리면 프래 불러서 쓰고....그 돈 나나 주지;그리고 조직원들과 가치관이나 생각도 다르고 "이게 과연 정년까지 할만한 일인가?" 생각이 들더라구요.. 받는 돈도 하는 일에 비하면 적고, 인원이나 사업규모도 작다보니 급여인상이나 복지도 없고 안좋은 편에.. 사무실조차 없는 회사입니다. 공유오피스나 월세개념으로 눈치보며 (작은 임원실? 같은곳에 4명 들어가서 다 등보여주고 일합니다.) 빌려 쓰고 프로젝트 기간에는 합동사무소 나가서 일하느라 반년 이상 돌아다녀요..(야근 잦음+ 수당ㅇ/근데 0.5배 1.5배는 아님 ) 아무리 생각해도 비전이 없을것 같아서 설계나 건설사 쪽 생각해봤는데,설계는 박봉에 지금 다시 공부해서 가기엔 벅찰것 같고 건설사 쪽으로 이직 하려고 생각중입니다.★여자가 건설사가면 보통 공무로 많이 가나요?  ★첫 시작을 도급20위권으로 가야할지 아니면 그냥 중소건설사? 로 가서 5년 정도 경력 쌓아야할지 여쭤봅니다.★그리고 평균 신입 연봉도 궁금해요 3500은 받을까요?공무가 하는 일이랑 제가 지금 하는 일이랑 너무 달라서..잘 할 수 있을지는 둘째치고, 감도 안오네요.. 현재 기사는 없고 전산응용이나 면허, BIM자격증만 있네요ㅠ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38
    Too_qpqp님이 2023.06.28 작성
    자세히 보기
  • 여자 26살 건설사 취직
    서울끝자락 건축학과5년제 졸업예정이고건축기사건설안전기사 토익 815점학점 3.65 2, 3군 건설사 취직가능할까요 ? 여자가 건설사 버티기 쉽지않을까요 ....? 뽑아주기는하는건가요ㅠㅠㅠ?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400
    rMXxOBNxFQWUGZy님이 2023.03.11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보러갔더니 강원도 원주 6개월 파견 보내려는회사?
    일단 강남에 있는 건설사구요.. 매출 2천억급 중견기업입니다 계열사로 원주에 골프장을 가지고 있던데본사 전산 관리직을 뽑길래 지원해서 면접 보고 왔는데 대뜸 원주에 있는 자회사 골프장에 6개월정도 파견을 갈수있겠냐고 물어보는겁니다.. 거기 갔다오면 본사 근무 시켜준다고..근데 웃긴건 그 골프장에서도 채용공고를 올려서 전산직원을 뽑더라구요? 이거 6개월 갔다오면 본사근무시켜준다고 꼬시고 거기에 아예 넣어버리려는거 맞죠..??제 생각엔 골프장 이름으로 채용공고 냈을땐 괜찮은 사람들이 지원 안하고 건설사 타이틀 걸고 채용공고 올리면 사람 많이 지원하니까 그런거 같은데... 그냥 안가는게 맞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589
    2Ux5PvaIKVvU9pa님이 2023.02.10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설사 계약직근무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이번에 2군 건설사 면접봤는데 최종불합했습니다..같은 회사에서 새로 시작하는 고속도로 프로젝트에 3년 계약직으로 근무를 해볼 생각 없는지 연락 받았습니다.친구들은 다 취업성공해서 너무 조급하고 급하네요..ㅠ이번에 계약직으로라도 근무를 해서 경력을 쌓아야할지 하반기 정규직을 노려야할지 고민되서 글 남겨요.. 형님들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공감 2
    댓글달기 조회 396
    N37EvMfCFDFHcD2님이 2023.02.07 작성
    자세히 보기
  • KBI건설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실까요?
    이번에 서류 넣으면서 KBI건설에 서류 넣었는데 면접 문자가 왔습니다. 근데 KBI건설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더라구요..대기업 자회사라고 되어있어서 KBI그룹도 건설사 전문이 아닌 엄청 다양한 분야에 많이 뻗어있더라구요혹시 KBI건설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시면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91
    N37EvMfCFDFHcD2님이 2023.02.03 작성
    자세히 보기
  • 설계 vs 시공
    안녕하세요. 이번에 설계회사 한곳 시공사 한곳 합격하였는데 정말 고민입니다.설계는 업계 5,6위 철도부 시공사는 도급순위 30위대 건설사 입니다. 이성적으로는 시공사를 가라 하는데 제가 서울토박이라 지방 뺑뺑이 근무를 버틸 수 있을까 싶어 마음은 설계사로 끌리네요...근데 또 장기적 성장은 시공사가 더 좋구요...답답해서 글 남깁니다. 혹시 지나가시다가 의견 있으면 남겨 주세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46
    1JB4vhjcbLtJJhW님이 2022.12.29 작성
    자세히 보기
  • 30살 신입 1군 건설사 가능할까요?
    지거국 졸업하자마자 모 설계사에서 정규직으로 취직하여 3개월 수습으로 일했고욕심이 생겨 퇴사하고 다시 취준시작했는데 갑작스런 건강이상으로 1년이상 쉴수밖에 없었습니다. 올해 상반기부터 다시 취준시작했는데 가진거라고는 토목기사와 어학 그리고 3개월의 있으나마나한 경력뿐이네요...아파서 어쩌지 못했을 때는 그나마 스스로 멘탈을 잡았는데 이제 다시 시작 하려니 나이가 30살이 되어 초조함에 멘탈이 자주 흔들리게 됩니다.28살의 자신만만했던 저는 어디로 갔는지 이제는 모르겠네요.올해 남은 반년 열심히 스펙 만들어서 내년부터 면접보러 다닌데도 31... 그래도 한번 해보려고합니다.저와 비슷한 경험을 가지신 분 있을까요?
    공감 1
    댓글 1 조회 1,153
    u3mCAm4Kw9Dgjk1님이 2022.07.08 작성
    자세히 보기
  • 단종건설사에서 종합건설사로 이직 가능한가요?
    전기 단종 시공사 견적직으로 이직 준비 중입니다.추후에 역량이랑 경력 쌓아서 종합 시공사 전기 견적직으로 이직 가능성 있을지 궁금합니다.선배님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781
    sLG6bZE2C8FPYDG님이 2022.07.08 작성
    자세히 보기
  • 건설사 총무로 서류 합격했는데 주 6일 근무 질문 있습니다.
    직무는 총무입니다.주 6일 근무에 오전 7:00~ 7:30분 출근, 오후 6:00시 퇴근이고 1년~3년 마다 근무지가 바뀐답니다.포괄임금제로 연봉은 4000 전후라는데 면접을 보러가야할까요?
    공감 2
    댓글 3 조회 911
    8ZatCUYVjmR8lZL님이 2022.06.02 작성
    자세히 보기
  • 어느 선택이 괜찮을지 모르겠네요
    현재 1군 건설사에서 안전관리자(현채직)로 일하고 있습니다. 학과는 전~~혀상관없는 과 나왔습니다. 지금은 토목기사를 하나 따볼까 하고 공부하려던 참인데, 두가지 방향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1. 토목기사 취득 후 인근 지거국 토목공학 야간 대학원에 들어가서 1군 건설사 정규직으로 지원 (안전경력)2. 토목기사 취득 후 ncs, 영어 준비 후 토목직 공기업 지원 (한국사1급, 컴활1급 보유중)여러분들은 어떤 선택을 하시겠나요?.. 두가지 다 병행하기는 힘들겠죠??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584
    D0k1uzySlbBdGfZ님이 2022.04.21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