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어떻게 해야 현명한 선택을 내릴 수 있을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이직을 앞두고 있는 마케터 취업 준비생입니다.
입사 예정일이 다가오고 있는데 현명한 판단을 내리는 게 맞는지 헷갈립니다.

 [ 간단 소개 ]
- 총 경력 1년 4개월 정도 (조각난 단기 경력 3회) + 기타 자원봉사 에디터 활동 10개월 + 메타버스 PR 인턴십 활동 2개월
-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 상 (인스타그램, 블로그, 뉴스레터, 브랜드 계정 운영 경험 보유)
- figma, photoshop, SEO 키워드 설정 등 가능 

우선 입사를 고민한 배경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이전에 탈락한 희망 기업 몇 군데에 피드백을 요청드렸을 때 동일한 피드백을 들었습니다. 
- "콘텐츠 역량이 뛰어나지만 광고 집행이나 데이터 분석에 대한 역량이 아쉬웠어요."

그래서 경험이 부족한 Paid 광고 집행, 데이터 분석의 측면을 쌓아야겠다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희망 기업과 마지노선?의 기준 중간 단계의 기업을 가고 싶었지만 맞는 연차의 직무가 없더라고요.. ㅜㅜㅜ

그래서 입사에 앞서 고민 중인 부분은 아래와 같은데요.
[ 단점 ]
- 희망 산업이 전혀 아니라는 점 (AI와 헬스 케어 사이라 성장? 가능성은 있을 듯.)
- GA와 같은 전문적인 분석 능력은 쌓을 수 없을 것으로 보임
- 과연 배울 수 있는 동료가 있을까?에 대한 의문 (희망 기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면접이 쉬웠기 때문)
- 제품의 가격이 기술력 감안해도 비싼 느낌
- 스타트업이라 다음 투자 유치를 위한 단기적인 플랜을 가지고 마케팅 하는 느낌
- 추구하는 방향과 먼 콘텐츠 결 (회사: 홍보성 SNS 콘텐츠 위주 vs 제가 추구하는 방향: 문화예술 채널 매거진 같은 느낌 혹은 뉴스레터)

[ 장점 ]
- 동료들은 좋은 것 같음
- Paid 광고 집행 경험 쌓을 수 있음
- 워라밸 좋음
- 연봉 18% 이상 높였는데 맞춰줌
- 사세 확장으로 인원을 충원하는 추세

20대 후반이고, 조각난 경력이라 어딜 간다면 꼭 2년, 못해도 1년 이상은 채우고 싶은 마음인데 이게 과연 커리어 성장에 도움이 되는 게 맞나 고민입니다.
일단 다니다가 원하는 공고가 나오면 지원해야 할지... 이것도 근데 조각난 경력이 되기에 그닥 좋은 선택은 아닌 듯 합니다...
어떻게 결정해야 현명한 선택을 내리는 것일까요??? ㅜㅜㅜㅜㅜㅜㅜㅜㅜ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경영기획 분야 프로 구북위입니다. 본인의 스킬과 회사의 장단점을 굉장히 잘 정리하셨네요. 어딜 가서도 잘 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으로 생각해보면 새 직장에서 동료들에게 뭔가를 배우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업무도 회사의 상황에 맞추어 주어지는 것 위주로 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보이고요. 그렇지만 연봉 인상폭이라던가 회사가 성장중인 점은 매력적이네요. 제 의견을 말씀드리면, 회사는 학교가 아닌지라 어디에서도 내가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고민 중이신 회사에서도 GA나 뉴스레터 경험을 쌓기는 어렵겠지만 흔히 얘기하는 사업이 잘 되는 스타트업을 경험할 수 있을거라는 점은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GA 스킬이 꼭 필요하다면 교육 기회를 찾아보시고, 이직은 장점을 고려해서 긍정적으로 생각해보시면 좋겠습니다.
    프로_구북위 님이 2024.06.11 작성
    본인의견하고 여러면으로 설명을 참 잘하셧네요 ^^
    채은송 님이 2024.06.11 작성
  •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단기 경력에 단점은 회사에서 이점을 굉장히 두각시켜 본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짧은 경력이 여럿있게 될 시에 회사에서는 장점보다도 단점으로 여겨서 오래 일하지 못하고 성실하지 않을 직원으로 판단합니다. 두 개로 줄이거나 하나로만 하시는 것도 괜찮고, 왜 퇴사를 했는지를 고민해보세요.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6.09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장단점을 면밀하게 분석하신 것으로 보아 신중한 선택을 하고 싶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면접이 쉽다 해서 그 회사의 수준이 낮다는 보장은 없으며, 워라밸이나 연봉인상 등의 장점 등이 돋보여 해당 회사로의 이직을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다만 이번에는 좀 더 오래 다닐 것을 목표로 하시어 커리어적 성장에 초점을 맞춘 이직을 추천드립니다.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6.08 작성
  • 조각난 단기 경력이 많아지면 이후 위로 올라갈때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장점 보다는 단점에 더 초점을 두고 보시는거 보면 그닥 가고 싶은 생각이 없으신 것 같은데 조바심에 급한 마음으로는 입사 안하셨으면 합니다.
    DuiYVeKZru1AlHK 님이 2024.06.08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
  • 형식상 면접일 수 있나요? '-'
    자세히 보기
  • 이직 연봉 뻥튀기 한번만 봐주세요 .. 개인사업장분들
    자세히 보기
  • 안녕하세요 생산관리 품질관리 질문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 (기프티콘 증정) 직장 재직 경험 있는 분 대상 간단한 설문 부탁드립니다 :)
    자세히 보기
  • 회사에서 문서작성 (보고서 등) 양식
    자세히 보기
  • 전공과는 전혀 다른 업무로 이직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