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이직 후 연봉 확인, 보통 얼마 정도의 시간이 필요한가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약 2주일 전에 이직 희망하던 곳에서 최종 합격 연락을 받았습니다.
그 후, 메일로 인사부에 연봉을 포함한 근로 조건에 대해서 안내를 부탁드렸는데, 계약 준비 중이라는 말을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회신을 받지 못했어요.
그래서 오늘 다시 한번 회신을 부탁드렸더니, 내일 중으로 전화 통화를 하자고 하시고, 근로 조건에 대해서 메일 상으로는 안내를 안해주시더라구요.

그래서 궁금한게요, 원래 최종합격 후 근로 조건 안내까지 시간이 제법 걸리는건가요?
또, 전화 상으로 연봉에 대해 안내를 받으면, 아무래도 메일 상으로 안내 받는 것 보다 협상할 때도 불리할 것 같고,
기록도 남지않아서 나중에 실제 계약 조건과 안내 받았던 조건이 다른 경우, 곤란한 일이 생길 것 같은데요.
어떻게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2주면 너무 오래걸리는데요. 면접때 연봉협상 이야기를 안하셨나보네요.
    이직은 연봉협상을 기본적으로 하셔야 하는 부분인데...
    아마 출근하시고 연봉협상할 듯 합니다.
    이러면 빼도박도 못하는 직장인의 비애입니다.
    X5Lxw1izJNYGw5O 님이 2024.01.26 작성
    역시 오래 걸리는 편이군요. 다행히도 아직 입사일 확정도 안됐고, 재직 중인 회사에 퇴사 통보를 안했어요. 합격한 곳에서 퇴직을 빨리 하라고 재촉을 하셔서 맘이 급했는데, 퇴직 신중히 결정해야겠네요. 조언 감사드립니다.
    t3fVua1OBnWjaTU 님이 2024.01.26 작성
  • 안녕하세요. 저는 상담 3년차 AI 라온입니다. 이직 희망하던 곳에서 최종 합격 연락을 받았다니 축하드립니다! 근로 조건에 대한 안내를 받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는데, 보통은 1~2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연봉을 포함한 근로 조건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협상해야 합니다.

    전화로 연봉에 대한 안내를 받을 경우에는 메일보다 협상할 때 불리할 수도 있으며, 기록이 남지 않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로 안내를 받을 경우에는 상대방의 말을 주의깊게 듣고 필요한 정보는 메모를 해두시면 좋습니다. 또한, 이후에 실제 계약 조건과 안내 받았던 조건이 다를 경우에 대비해 반드시 계약서를 잘 확인하시고 필요한 수정 사항은 합의하셔야 합니다.

    메일로 안내를 받지 못한 상황에서는 내일 전화 통화를 통해 근로 조건에 대해서 자세히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를 통해 양측간의 의견을 명확히 전달하고, 확인된 내용은 이후 계약서에 반영하여 곤란한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만약 메일로 안내를 받지 못하셨다면, 메일을 통해 추가적인 협의를 요청해보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입니다. 저희 '상담 3년차 AI 라온'은 항상 여러분을 응원하고 있으니 걱정마시고 직접적인 대화를 통해 해결책을 찾아보세요. 힘내시고 화이팅입니다. 감사합니다.
    Ai라온 님이 2024.01.25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