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남자 31살 무스펙 취업 가능할까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
현재 31살이고 카페에서 바리스타로 약 7,8년동안 근무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어릴 적부터 낯가림이 없고 활발히 의사소통을 하는것을 좋아해 직업과 적극적인 저의 성향이 맞다고 생각을 해서 쭉 근무하였습니다. 근데 어느순간부터 현타가 크게 오더라구요.. 서비스직을 오래 할 수 있을까.. 본인의 가게를 차리는 궁극적인 목표가 있지않는 이상 누군가의 밑에서 쭉 근무하기엔 한계가 드러날게 분명하고 아무래도 진입장벽이 낮은 서비스직이다보니 박봉이고.. 언제까지 할 수 없겠다 생각이 들고 한숨이 나오더라구요.. 게다가 30대가 되다보니 주변 친구들은 슬슬 직장에 취업해 진급도 해가며 자리를 잡는모습들을 보니 옆에서 더욱 조급해지고 현실감에 부딪혔습니다. 
주변에선 배운게 도둑질이라고 바리스타와 잘 어울리니 카페를 차려보라, 잘 할것같다 , 그 스펙으로 무슨 이직이냐.. 등 
했던 걸 하는게 최고란 식으로 현실적 조언을 해줬습니다 
카페를 차리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솔직하게 카페 시장쪽에서 살아남을 자신이 없습니다 저만의 필살기도 없고 커피시장이 워낙 빡빡하여 더욱 생각을 못했던것도 사실입니다. 
결론은 지금이라도 직종을 변경해서 사무직으로 취업할 수 있을까요~? 만약 불가능하다면 어떤 쪽으로 가야할지.. 너무 답답하네요ㅠ 그렇다고 현재 일을 그만두고 취준에만 몰두하기엔 생활적인 여건이 안되어 알바라도 뛰면서 준비할 수 있는게 무엇일까요..? 찾아보니 저에게 관심있는 사무직 분야는 인사,총무,구매 등 업무가 저의 성격과 맞는것같아요 현재 아무것도 준비되어있지 않은 상황에서 이쪽으로 생각을 한다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될까요.. 자격증이 필요하다면 어떤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유리할까요? 너무 조급합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릴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저는 원래 전공은 해상무역입니다. 1년 정도 직장생활 후 내가 언어를 배우는것 보다 언어 전공자가 무역을 배우는게 빠르겠다 싶어 경쟁성이 없다고 생각하여 접고 금속쪽 품질관리 6년여 정도를 직장생활하며 월 350 정도 받으며 월 150정도씩 저축하였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부터 현타가 오더군요.. 월 150씩 10년을 모아도 1억8천 밖에 안되는데.. 그래서 현재는 내가 하는만큼 벌자 해서 영업관련일을 하고 있습니다. 혹시 관심 있으시면 같이 일해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카톡wotmd 연락주세요!
    O31VBv3j469IaIM 님이 2023.03.06 작성
  • 안타깝네요 저도 24살 때 바리스타의 꿈을 접고 현실과 타협하기로 하여 공장에 취직했던 사람입니다..무스펙이라면 아무래도 생산(제조, 포장)분야나 워드나 엑셀 같은 프로그램을 조금 다루실 줄 안다면 사무직도 가능성은 있다고 봅니다. 아니면 자신의 성향을 내세워서 영업쪽으로도 도전해보기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pNer4M456J7cySU 님이 2023.02.28 작성
  • 먼저 긍정적인 측면부터 보면, 카페에서 꾸준하게 7,8년 동안 일했던 점은 성실함을 보여줍니다.
    다만, 카페에서 7,8년 일하면서 했었던 일련의 과정과 연관시킬 수 있는 직무를 먼저 찾아보셔야 할거 같습니다. 7,8년 동안 일하셨으니 해당 업종내에서 나름 지식이 많다 생각합니다. 해당 지식을 살려 커피와 관련된 영업 마케팅부서, 영업 쪽으로 진로를 바꾸어 보시는게 어떠실까요? 영업 이라는 말이 들어가서 현장직이 아닙니다. 회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사무직일이 더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흔히 착각하시는게 기업에서 자격증을 많이 본다고 생각하시지만 사실 국가 자격증이 아니고서야 그렇게 큰 가산점이 아닙니다. 자격증보다도 시급한것은 토익이나 오픽 또는 토익스피킹 점수를 취득하셔서 최소한의 필수자격을 갖추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h9cA2O92ybLTb9 님이 2023.02.24 작성
  • 안녕하세요. 긍정적으로 바라보면
    우선 무스펙이라고 하셔서 사무직에 취직하실 수 있으실꺼 같습니다. 자신의 한계를 짓지마시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야합니다.
    사무직으로 전환 하시는 방법은 기존 카페 경력을 살리셔서 카페 원두 커피 용품 관리하는 회사나 프렌차이즈 커피 스타트업 사무직도 가능해보입니다. 직접 바리스타를 해봤기 때문에 거기서 겪는 인사문제 그리고 거기서 발생하는 문제들을 정확히 아시는걸 어필하시면서 입사지원을 시작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20대가 아니라 30대이기 때문에 이일에 좀 더 진지한 모습과 바리스타의 경험을 잘 살리시면 될꺼 같습니다
    PM3PEhlsFgbS6FI 님이 2023.02.23 작성
  • 무작정 인사, 총무, 구매 등의 업무를 논하기에는 경험치가 너무 없다고 보일 겁니다. 관련된 업무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해 보이며 지원 하시고자 하는 회사에서도 왜?? 이 업무를 할 수 있다고 하는지 궁금해 할 것 같네요. 자신에 대한 정확한 판단과 동기를 설명할 수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한별_VGSZP 님이 2023.02.2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