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대
“20대”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2
  • PICK 이직 선택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온라인MD 희망하는 취준생입니다.2월달 부터 취업 준비 시작해서 6월달까지 면접 이력서 많이 넣었네요 다른데는 안가고 3개의 이름있는 회사 면접을 보았습니다. 어디로 선택하면 좋을지 조언 한번 부탁드립니다.저의 이력은 온라인MD및 AMD로 4년정도 경력이 있으며개인집안사정으로 인해 1년정도 공백기가 있습니다.직전연봉은 3,300이고 현재 서울 4년재 야간대 재학중입니다.선택은 3가지 입니다.-면접현황 [ 기업명: 중견기업- 최종합격 ]1. 면접결과 (1차2차3차 - 최종합격)2. 거리 : 지하철 환승없음3. 연봉: 초봉 3,400~3,600 예상 초봉높음4. 출근 시간 : 8:30~5:30 유연근무X5. 면접후기- 기업이 굉장히 보수적임 (가족경영)6. 업무- 이커머스 온라인 MD로 영업의 잡다한 업무다함/ 남초회사7. 워라벨- 정시 퇴근으로 많이 개선되었으나 보수적인 기업으로 명성자자 (워라벨 기대하기 어려움)[ 기업명: 중견기업- 2차면접 불합대기 ]1. 면접결과: (1차 2차 3차 - 2차까지 있는줄 알았으나 3차면접도 있다고함/ 이번주에 2차면접 합불여부 알려준다고함)2. 거리: 환승없음 (30분거리)3. 연봉: 경력 연봉으로 3,300선으로 맞춰줄듯함4. 출근시간: 8-5 픽스5. 면접후기- 부사장 면접을 본 결과 무난했음 / 경력직이여서 맞은 업무는 인계 X6. 업무- 브랜드를 담당하는것이 아닌 벤더사 업무 인계 없음7. 워라벨 - 면접때 거의 야근을 안한다고 들음 [기업명-대기업- 최종합격]1. 면접결과 (1차2차3차 - 최종합격)2. 거리 : 2번 갈아타야하고 (1시간 30분걸림)3. 연봉: 초봉 2천만원 극후반 거의 3000 (1년~2년까지 연봉 200씩 인상 확정/ 이후는 직무급제)4. 출근 시간 : 8-5/ 9-5 유연근무제 O5. 면접후기- 기업후기로 보면 학교다니는 본인을 최종적으로 뽑는거보니 워라벨은 괜찮을거같음 (후기도 워라벨 상)6. 업무- 유명 브랜드를 담당7. 워라벨- 워라벨 중or 상 사회경험자분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397
    V4y2BwuINZVJbAE님이 2023.06.20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하는게 맞겠죠...?
    현재 21살 비전공 시각디자이너로 일 시작한지 6개월정도 됨.회사 분위기는 좋으나 디자이너가 나밖에 없어서 디자인적으로 피드백을 못받음업무는 잡다한거 다함. 영상 빼고 다함포스터, 상세페이지, SNS콘텐츠 디자인, 이미지 편집 등등 외부 팀에서 요청 오는 것도 함.그리고 무역회사라 그런지 디자인 그렇게 중요하다고 생각을 안함.패키지나 큰 프로젝트는 크몽이나 외주로 다 돌려버림. 난 그냥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만함월급 187만원 / 연차도 눈치 완전 보면서 씀 / 손님오면 여자가 커피타기 퇴사하는게 맞겠죠...?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491
    t2v2BBUggMZubHP님이 2023.03.31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고민, 도와주세요!
    지금 직장 횟수로 2년차고 내년이면 3년차입니다.연봉은 최저시급에 준하구요,회사는 규모도 있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도 있는데 페이가 너무 낮는데 이직 고민을 하던 차에 지금보다 조금 작은 기업에서 이직 제안이 왔습니다. 연봉은 1000만원 조금 더 높구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73
    XfYgijX1tevua0R님이 2022.12.15 작성
    자세히 보기
  • 친한 친구의 자살...
    최근 고등학생 때 부터 친한 친구인 놈이 자살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1년 전 같이 다니던 회사도 퇴사를 같이하고 그 친구는 자취한다고 왜인지는 모르겠는데 멀리 이사를 하였습니다. (가는 거만 4시간)주소도 안 알려 주려하고요.그때부터 좀 이상했던 거 같긴 해요…. 그래도 본인 선택이니 연락 잘하고 지내자 하고 지냈습니다.먼저 연락도 잘하던 놈인데 점점 연락도 없고 이제 제 쪽에서만 연락하는 도중 아무 것도 하기 싫고 우울하다고 하더군요.그래서 마침 저도 취직 문제로 불안증과 스트레스 (불안증약 처방을 받고 있습니다) 을 겪고 있어 빨리 병원 가서 진단받고힘내보라고 했습니다.역시 우울증이 맞았는지 친구는 우울증약을 처방받고 몇 개월은 괜찮아 진 거 같아 다행이라고 생각하고 전보다는 연락을 안 하게 되었습니다.그러다 2주 전쯤 카톡 탈퇴가 되어있어서 걱정되어 전화를 해봤는데 받지 않길래 경찰에 전화를 해야 하나 하던 도중 카톡으로 연락이 왔습니다.모바일 게임 계정 판매하려고 카톡 연동 계정을 다른 거로 바꾸려던 도중이었다 했습니다.그래서 안심하고 있었는데 1주 뒤에도 다시 카톡이 탈퇴 되어있고 전화도 OFF되어있더군요.그때 경찰에 신고했다면 살릴 수 있었을까요….전화기가 2주 뒤쯤 켜져 있길래 문자도 보내고 전화도 매일 했습니다.이때까지만 해도 그래 얘가 나쁜 생각할 리 없지 이러고 부정했지만, 전화를 계속 안 받아 불안했습니다.그러던 중 다른 친구를 통해 그놈이 자살을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휴대전화가 잠금 걸려있어서 친구들에게 연락도 못 하고 장례가 다 끝난 상태라고 합니다.친구 부모님 원망도 들고 제가 좀 더 애한테 신경을 써주고 멀어도 좀 더 만나러 갔으면 이런 일 없지 않았을까 자책하고 그놈이랑 추억이 많아서 더 힘드네요.저는 우울증이 이렇게 무서운 건지 몰랐습니다.자살 같은 거 할 친구가 아니었는데….너무 울적해져서 글 남깁니다….좋은 마음 추스를 방법 있을까요….
    공감 7
    댓글 7 조회 2,449
    Tfqgah4MFeqPP1d님이 2022.12.15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 때 개인적인 질문을 하는 회사
    안녕하세요 웹디자인 직무 지원한 20살 여자입니다. 어제 강남에 있는 회사에 면접을 보러 갔는데 분위기는 좀 재밌는 분위기? 였고 면접 때 질문은 개인적인 질문 60 이력서에 관한 질문 40 정도 받았었는데 괜찮은 회사 일까요? 면접 보자마자 저를 합격시켜주셨어요,, 제가 들어갈 부서 직원분들도 일을 너무 가르쳐주고싶다고 하고, 연봉도 2500으로 맞춰주시고... 근데 제 이력서를 보고 많이 고민을 하셨더고 하더라고요. 이 회사 들어가도 괜찮은거겠죠?
    공감 2
    댓글 7 조회 1,551
    t2v2BBUggMZubHP님이 2022.11.11 작성
    자세히 보기
  • 단순생산업무보조 실수
    이제 다음주되면 한달되는 말그대로 단순생산직인 업무를 하고있습니다.. 근데 제가 계속 실수를 많이하는거같아서 저 자르고 싶어하겠죠?..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881
    g8RQ9zmwnDMbTxm님이 2022.05.22 작성
    자세히 보기
  • 일한지 일주일 넘었습니다
    단순 생산직이구요 말그대로 포스터접고 수축하고 포장하고 엽서밴딩하고 하는업무인데 제가 계속 실수를 합니다. 오늘도 실수를 많이한거같은데 나이도 28살 여자인데 계속 피해를 주기보다는 저가 가자발적으로 퇴사하는게 맞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862
    g8RQ9zmwnDMbTxm님이 2022.05.12 작성
    자세히 보기
  • 사대보험에 대하
    제가 지금단기알바를 하고있는데요 다른직장에 합격하여서 수요일에 가기로했는데요 근데 단기알바가 사대보험에 가입한다해서 새로갈직장에서 알바한거 알게될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590
    g8RQ9zmwnDMbTxm님이 2022.04.25 작성
    자세히 보기
  • 무역사무 중고신입 입사한지 2일만에 퇴사 고민
    저는 무역사무 및 해외영업으로 3년정도 경력이 있습니다.중고신입으로 중소기업에 무역사무 및 간단한 영업지원 업무로 입사하게되었습니다.전 회사에서는 동료분들과 으쌰으쌰하여 잘 버티고 회사 다닐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번 회사는 대부분 30중후반-40대 나이대이고, 저는 20대 초반입니다.물론 직원분들은 친절하신 편입니다.하지만 대부분 10살 이상이 차이가나는데…즐겁게 회사생활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돼서 퇴사고민을 하게됩니다.또한 막내라 자잘한 손님응대,우편물찾기,대표 커피 및 음료 챙기기 등을 해야합니다. 또한, 인수인계가 끝나면 저에게 인수인계를 해주시는 분은 퇴사를 하시고, 무역사무관련해서는 혼자 맡아서 해야합니다.인수인계자 퇴사 후 모르는 일이 나와도 물어볼 곳이 없다는게 부담이됩니다. 일이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제가 너무 겁부터 먹은걸까요..?
    공감 1
    댓글 2 조회 812
    GULThdoZw92Vl6h님이 2022.03.20 작성
    자세히 보기
  • 입사 3개월차 퇴사 고민
    남초회사 입사 3개월차 여성입니다입사전 3년 경력에 2년 공백기간 있습니다입사한지 얼마 안됐지만 초반에만 잘해줬지 관리직이라 배워야할 것도 많지만 제대로 된 인수인계 없이 능력만 원하고... 그외에도 직속사수와 친분이 깊은 과장님 한분이 저를 힘들게 하는데.. 제가 한 실수때문에 그러는건지 (당일에 해결은 됐습니다) 저랑 출근도 같이하며 대화도 많이 한 분인데 어느 순간부터 제가 마음에 들지 않는건지 언제까지 버티나 보자는 식으로 직접적은 아니지만 뭐 물어보거나 요청하는 말에 대꾸도 안하고 작게 욕을 하며 지나가는 등.. 평소랑 다르게 저를 대하는 태도?가 차갑고 오늘 말 한 번을 안섞었네요.. 제가 마음이 여린편이긴 하나 계속 부딪히며 일해야할 사람과 이런 관계가 되어버려 앞으로 같이 일할 수 있을지, 내일 출근이나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퇴사사유가 될까요...?
    공감 1
    댓글 1 조회 435
    gBTFdnha52QZUwg님이 2022.02.17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