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협박
“협박”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PICK 퇴사 후 협박(?)
    안녕하세요 1월 말에 퇴사를 하였는데요작은 스타트업이었고 대표 포함 10명 안되는 기업입니다.영업직으로 일을 하다가 일이 안맞아서 대표랑 면담하고 퇴사했습니다.물론 인수인계 파일도 작성하고 직원에게 설명도 다 해주고 나왔습니다.하지만 퇴사를 한 후에도 인수인계서를 읽어봤는지 안 읽어봤는지업무에 대한 내용을 계속 물어봅니다. 또는, 업체에 연락해달라 뭐 해달라 이건 어쩌냐 저건 어쩌냐 시시콜콜 물어봅니다.글로만 보시면 인수인계를 잘 못해준것 처럼 보이겠지만 다 넘겨주었고 필요한 정보도 다 파일안에 들어가있습니다.그 후 일을 자꾸 퇴사한 사람에게 연락하여 시키고 직접 해라고 답하면 한숨 쉬면서 알겠다고 하며 여간 스트레스가 아닙니다.또한, 제가 입사하고 나서 회사에서 영업차를 구매했었습니다. 물론 저 뿐만 아니라 모든 직원들이 이 차를 사용했습니다.하지만 퇴사하고나서 차에 한 부분이 손상이 나있는걸 사진 찍어 보내며 내가 한 것이 아닌지 확인 해달라고 카톡이 왔습니다.다른 일을 하고 있어서 한 시간 정도 연락을 못받았더니 추가 카톡으로 연락 없으면 비용 청구하겠다고 합니다.(아직 1월 일한 월급을 받지 못한 때입니다)답장으로 제가 한 적 없다고 하니 중고차 사장도 아니라고 하면 나 밖에 없다고 하네요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모든 직원이 사용했는데 저한테 연락하여 저 밖에 없다고 말하며 몰아세웁니다.블랙박스 확인하겠다며 겁을 주는데 너무 화가나네요.월급만 받고나면 연락처 다 차단해버리고 싶네요원래 이런 식으로 퇴사자를 대해도 괜찮은건가요 너무 짜증나네요 연락 오는 날은 그냥 기분이 다 안좋아지네요.노동청에 신고하고 싶어도 명확히 신고할 만한 사항인가 싶기도 하구요..
    공감 1
    댓글 2 조회 376
    취업하자잇님이 2024.02.08 작성
    자세히 보기
  • 근로계약서 작성전이고 퇴사
    미화 용역업체이고 근무자가 4명정도 되는곳입니다어제 금요일인 20일 첫 입사하고 하루 근무하였습니다 어제 인수인계는 오후 직원께 받았습니다근로계약서는 아직 작성하지 않았고 혼자 헬스장 남자 탈의실 샤워실등을 청소해야합니다오후조에 다른 남자직원 한분이 있습니다.어제 저녁때쯤 원래 하던 직종에서 연락이 왔고 21일 오늘 오전에 문자로 퇴사하고싶다고 문자 남겼는데방금 전화가 와서 사람구할때까지 퇴사처리 안해준다고 법으로 손해 배상한다며 협박을 했습니다녹음되고 있다면서..근로계약서 미작성중이면 계약전인데 이게 맞나요?법대로 하겠다는데.. 월요일에 무조건 출근하라고 협박까지 하던데..근로계약서 미작성이면 근로자가 퇴사 가능한거 아닌가요?
    공감 1
    댓글 5 조회 1,423
    vH97cMtgb4bUEay님이 2022.05.21 작성
    자세히 보기
  • 유치원근무중 퇴사한다했더니 협박당했어요 진짜고소당할까요
    원장이 이제와서 나가서 애들떠나면 유치원이입는 피해 다 보상할수있냐, 그동안 업무상 실수한거 들먹이면서 씨씨티비 증거자료 있으니까 그것까지 다 신고할거다 라는식으로 말했어요.
    위 내용들을 다 녹음해놨어요.
    공감 2
    댓글 4 조회 2,238
    gCspYhPaq1vIeRC님이 2021.10.31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