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런트
“프런트”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13
  • 호텔프런트 3성급vs5성급
    현재 20대 후반이고 비즈니스호텔1년3개월차입니다.3성급 연봉 2천후반대냐 5성급 계약직으로 들어가느ㅑ로 고민입니다......어떤게 더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399
    49Gt6Ui1AhkZYrS님이 2022.07.30 작성
    자세히 보기
  • 호텔 근무하시는 분들 도와주세요!!!
    제가 본집과 근무지가 창원-부산 입니다.호텔 프런트로 뽑혔는데ㅠㅜ야간 근무자를 너무 뽑기 힘들어서6-오후3시    오후 2시반-11시반 으로 근무시간이 정해져 있다고 해요일단 오전6시는 버스가 없어너 아무리봐도 무리라일단 오후 근무를 하겠다고는 했는데전 원래 오전근무를 하고 싶었어요ㅠㅜ7시부터 일한다고 들었거든요오후 일하면 저녁 7시부터 퇴근까지 저 혼자남고(여자입니다ㅠㅜ)....저 시간때 까다로운 클레임도 많고....어째야할까요?역시 다른데를 알아볼까요?근무시간 제외 월급이나 복지는 좋아서그것때문에 엄청 고민하고 있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55
    LLLHH님이 2022.05.09 작성
    자세히 보기
  • 강남 역삼동에 위치한 '카파스 호텔' 여기 가지마세요.
    안녕하세요, 사람인 커뮤니티에 처음으로 글 올려봅니다. 원래 인터넷 글 올리는 걸 잘 하지 않는 편이지만, 하도하도 너무한 직장을 경험하고 이건 아니다 싶어 퇴사하고 난 후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저는 강남 역삼동 테헤란로에 위치한 카파스 호텔에 프런트 직무로 입사했습니다. 면접 당시 회장, 사장 두분이서 같이 면접보고 수월하게 이야기가 진행되어 바로 근무에 투입되었으나, 왠걸 생각보다 체계적이지 않고 마치 생초짜가 운영하는 듯한 그런 호텔이었습니다.분명 프런트로 지원해서 왔지만, 프런트 직무 외에도 직접 해야 할 일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객실이 바쁘면 청소 지원을 간다던지, 호텔 옆 레스토랑 주방 청소를 혼자 한다던지, 심하면 점심, 저녁식사를 위해 제가 직접 요리를 해줘야 한다던지....뭐 어느 호텔이든 객실판매가 우선이니 청소 지원은 그렇다쳐도, 그렇다고 다른 직원들이 프런트를 맡아도 별 신통치 않아 보였습니다.일단 프런트를 총괄하는 총지배인 분이 계셨는데, 성격이 마치 90년대 군대 간부마냥 자신보다 낮은 직급의 직원에게 떽떽거리며 걸핏하면 화를 내고 사소한 잘못 하나라도 하면 죽고싶냐며 버럭 소리지르는 게 일상인 사람이었습니다. 전혀 마음씨가 따뜻하지 않았고, 그저 사장과 회장에게 아부 잘하는 간신배처럼 보였습니다.사장과 회장도 별 다를 바가 없었습니다. 사장이라는 사람도 주로 회장하고 같이 다니며 자주 프런트에 들리는데, 둘 중 한분이 잠시 자리에서 벗어나 있을때 서로 몰래 욕하고 헐뜯는 말을 꺼내는 게 일상이었습니다. 아니, 호텔을 운영하는 오너들인데, 정작 당사자들끼리는 욕을 다 하다니.... 겉으로는 내색하지 않았지만, 속으로는 얼마나 기가 찼는지 모릅니다.이들은 공통점이, 자기네들 호텔 평점은 잘만 신경써도 정작 직원들에게는 그다지 호의적이지가 않다는 점입니다. 아무리 근무가 제대로 잡혀 있지 않다고, 좀더 개선 해달라 요청하여도 말로만 알았다고 할 뿐, 그동안 전혀 바뀐 것이 없었습니다.이들은 변화가 없었습니다. 좀 더 나은 직장 환경을 만드려는 노력조차 안합니다.그동안 근무했던 직원 동료들도 여긴 너무 답이 없다며 퇴사하고, 새로 들어오는 직원들도 조금만 일하다 금방 퇴사하는 게 일상이 되자 저도 결국 사직서 내고 퇴사했습니다. 근데 퇴사할때 사장이 말하길, 안그래도 일 구하기 힘들텐데 잘 생각해보라며 갔습니다. 허 참, 시국이 시국이긴 해도 그렇지. 그렇다고 다른 일 구하는 게 그렇게 어려울 것 같습니까? 어이가 없습니다. 자기 딴에는 직원에게 조언하는 것 같은데, 듣는 입장에서는 저게 사장이 맞나 싶을 겁니다.잠깐동안 알바하는 것이라면 모를까, 여기 카파스 호텔에서 정직원으로 일할 생각이라면 다시 한번만 생각해보시고 차라리 다른 호텔에서 일할 것을 진심으로 추천드립니다.
    공감 3
    댓글달기 조회 956
    서초동북극곰님이 2022.04.29 작성
    자세히 보기
  • 호텔 프론트 힘들어요?ㅠㅜ
    주 6일 8시간 3천외곽지역 신규호텔프론트신규는 가는거 아니라구 다들 말려서 고민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008
    LLLHH님이 2022.04.11 작성
    자세히 보기
  • 프런트 수습기간후 해고
    작은규모 호텔에서 프런트일이었고이번달 말일되면 수습기간 끝이라 정규직전환좋아하고있었는데 갑자기 일주일전인 오늘출근하자말자 수습기간후 나가줘야 할것같다네요..지각한번 한적없이 누구보다 일도 잘하고 눈치도 빠르고 성격상 일도 너무 잘맞고 했는데 뭐가 문제였던걸까요참 납득이 안되네요 ..왜냐고 물어보니 그냥 지네들 호텔이랑 맞지않는것같다라는 대답이던데 말도안되는거죠?
    공감 3
    댓글 2 조회 457
    ad9v4qwVlSS8Lc8님이 2022.02.20 작성
    자세히 보기
  • 호텔 면접 (급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22살 남자입니다.
    제가 면접을 보는데 한번도 본적이 없어서 질문좀 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타지역 나와서 옷이 별로 없다고 했는데 그냥 보라고 말씀하시는데 진짜 없어서 그런말했거든요 근데 괜찮다고 그냥 보라고 하시네요.아! 군대는 면제로 확정된 상태입니다.
    질문 드릴게요!
    1. 호텔에서 면접 질문할때 주로 어떤 걸 물어보나요?
    2. 화상면접을 본다고 하시는데 어떻게 입어야 할까요?
    3. 질문 같은거 없냐고 할때 뭐라고 물어보는게 좋을까요?

    진짜 급해요 갑자기 오늘 연락와서 면접본다고 하는데 아무것도 준비 안된 상태에서 내일 당장 면접을 실시한다고 하네요.. 도와주세요 첫 면접이라서 더 부담이 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22
    pzkNKdLBE9uMIpQ님이 2021.10.03 작성
    자세히 보기
  • 호텔 프런트에서 근무하시는 선배님들! 도와주세용!ㅠㅠ
    저는 리조트에서 1년 가량 인턴 경험이있고
    중국어 자격증 오픽 토스 이렇게 가지고있는데요
    이제 서울 호텔로 이직하고싶어서 준비중인데
    면접에서 계속 최종 탈락을 하네요ㅠㅠ
    제가 가진 스펙의 문제가 아니라 면접이 문제인걸까요??
    4,5성급을 가려고 준비하고는 있는데
    선배님들!! 어떤 준비를 하고 어떤 답변을 해야 제가 취직에 성공할수있을까요ㅠㅠ 피드백 부탁드립니다!!ㅠㅠㅠㅠ
    공감 2
    댓글 1 조회 769
    1fVe8RIjex0jE1f님이 2021.08.28 작성
    자세히 보기
  • 호텔 프런트 면접에서 어떤 질문들 하시나요?
    안녕하세요!
    호텔 프런트 지원하고싶은 취준생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면접에서 프런트부서는 어떤 질문들은 하시나요? 영어가 중요할것같아 자기소개나 이런 간단한 답변은 준비하려합니다. 면접 전체를 영어로 하는 호텔들도 있나요?
    어떤 부분을 중요하게 준비해야하는지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1,475
    ApLKVBKBhAktNpj님이 2021.08.22 작성
    자세히 보기
  • 대명리조트 갈까요 말까요
    프런트부서 지원했는데 홀지원으로 최종합격이 떴어요.
    그런데 이 회사는 서비스 플래너라고 해서 일정기간 근무 후 프런트랑,홀지원 두개 다 수행가능하게 한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프런트를 가고싶은데 일단 입사하면 홀지원으로 서빙만 계속할거같은데 실습이나 알바를 하면서 f&b쪽은 안맞구나 하고 느꼈거든요. 모든 일이 힘들겠지만 호텔입사하더라도 f&b는 가지 말아야지 라고 생각해왔는데 나중에 하게 될지도모를 프런트라는 직무를 위해 참고 홀지원 하고 있는게 나을까요 ? 그런데 그 일정기간이 언제 뒤인지도 모르겠고... 일단 최종면접합격해서 입사대기하고있는데 정말고민입니다.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공감하기 댓글 9 조회 851
    Et님이 2021.08.20 작성
    자세히 보기
  • 골프장 프론트vs 식음료
    지금 식음료부서에서 근무중인데 육체적.정신적으로 너무 힘들어요ㅠㅠ
    프론트는 식음료보다 육체적으로 덜 힘들거같은데
    만약 프론트에 갈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면 프론트로 가는게 좋겠죠??
    식음쪽은 지배인처럼 높은 직급으로 승진할 수 있는데
    프론트도 그런게 있나요??
    다 알려주세요 ㅠㅠ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10
    4lT0kM7CKbk1bit님이 2021.05.14 작성
    자세히 보기
  •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