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무
“직무”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2,367
  • 어떤 직무로 갈지 감이 안오시는 분들 있으신가요??
    직무 설명 들어보면 다 내가 할 수 있을지 의문만 들고딱 내가 원하는 직무가 안보이니깐 더 답답하네요.여러분들은 원하는 직무를 어떻게 찾으셨나요?ㅠㅠ 원하는 직무 찾는게 진짜 보통 일이 아닌것 같아요.대학생때 미리 더 고민해볼껄 후회스럽네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37
    sLqcMd1aDYyxIkE님이 2024.04.08 작성
    자세히 보기
  • PICK 중소기업 괜찮은 직무 알아보는 중입니다. 추천 부탁드려도 될까요?
    안녕하세요.공군에서 장교 생활 7년 후 사정이 있어 무턱대고 전역했버렸습니다.사회는 쉽지 않네요스펙이라고 할만한 건4년대 졸항공기 조종 자격증(자가용, 사업용)항공기 조종 경험(200시간)토익 점수 800~한국사공군 장교 군 경력(7년)정도입니다.항공업계 쪽으로 가려면 현실의 제약이 너무 많아서 사실상 조종 자격증은 이용 할 수 없는 수준 인 듯 합니다..그래서 스스로 30살 / 무경력 이라 생각하고 중소기업 쪽으로 알아보는 중입니다.여기저기 알아보니 중소는 처음 직무를 잘 선택해야 관련 분야로 자격증도 따고 경력도 쌓고 이직하기 좋다고 하는데,괜찮은 직무 추천 부탁드려도 되겠습니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430
    X4HStT4vKFbZ4GD님이 2023.11.28 작성
    자세히 보기
  • 여러분의 듣고 싶은 클래스와 사연이 궁금해요 :)
    내 전공에서 높은 연봉 받는 직무는 뭘까?🤔내 직무에는 어떤 스킬이 인기 있을까?😮고민 고민하지마세요~!😎여러분을 위한 맞춤 직무&스킬 교육을 준비했으니까요 :)여러분을 위한 맞춤 클래스 론칭-취업맛집 사람인의 커리어 미슐랭!!⭐맛보고 가세요😋수강권도 사람인에서 챙겨드릴게요🤟사람인 커리어성장에서 (하단링크)http://saram.in/s/class_event2312듣고 싶은 클래스URL & 사연을 본 게시물 댓글에 적어주세요✒추첨을 통해 수강권을 지급해드립니다😆(마음을 울리는 사연은 뽀너스 드립니다➕🔥)여러분께서 듣고 싶은 클래스와 여러분의 사연,많이많이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맞춤 클래스 보러가기http://saram.in/s/class_event2312🖤댓글 작성 예시🖤이벤트 상품🥇클래스101 1년 무제한 수강권 - 10명🥈네이버페이 3만원 - 20명🥉스타벅스 아메리카노R - 50명🖤이벤트 유의사항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 :)http://saram.in/s/class_event2312_1
    공감 43
    댓글 280 조회 4,605
    커뮤니티 운영자님이 2023.11.22 작성
    자세히 보기
  • 28살, 커리어 꼬였다.
    제목 그대로 제 커리어 꼬인것 같습니다.. 경력은 2년 4개월로 현재 총 3곳의 회사를 다녔습니다.cs엔지니어 - cs엔지니어 - 생산엔지니어  이런 식으로 직무 이동을하며 3년을 다녔는데, 다음 회사 취업도 될지 걱정이네요...한회사에 3년은 다녀야 한다고 하는데 이래도 되나 싶군요.
    공감하기 댓글 6 조회 1,375
    주옥되다님이 2023.04.19 작성
    자세히 보기
  • [직무고민] 인사직무 고민이 있습니다.....
    신입 한달차입니다.제 위로 상사가 두분 계시는데 1X년차 , 4년차 입니다.두분이서 급여, 채용을 꼭 쥐고 계시고저는 근태, 총무업무를 주로 하고있습니다.연차가 쌓이면 뭐 다른업무도 배울거지만다른 회사들보면 신입부터 급여, 연말정산, 4대보험을 다 배우더라구여3년차까지 너무 물경력이 되는건 아닌가 걱정입니다...물론 상사분 두분이 차근차근 저에게 가르쳐주시려고 업무분장을 해두신걸수도 있지만고민이 되네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378
    0PHTm8NjK36LWs3님이 2023.03.22 작성
    자세히 보기
  • 24살 인테리어 시공기사 이직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3살에 인테리어 시공기사로 현재 9개월째 근무중인 사람입니다.현재 제가 출근하는 현장이 건설사 현장이다보니매일 5시에 일어나서 6시 출근 후 8시 퇴근 주말, 공휴일 모두 출근 하며 추가 수당은 1도 없이 200초반의 월급만 받고 있습니다.그러다보니 친구 만날시간도 없고 개인시간 가질 여유도 없고.. 돈도 못벌고 힘들고 너무 억울해서 그냥 아예다른 직무로 넘어가려 하는데 괜찮은게 있을까요?많은것 바라진 않습니다 그냥 다른분들처럼 평범하게 주5일 일하고 공휴일에 쉬었으면 좋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380
    Ua0kmDduiTrFmbQ님이 2023.03.19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 입사 선택 고민
    현재 4년제 대졸 신입으로 면접 두 곳을 보고 두 곳 동시 합격하여 현재 입사 조율 중에 있습니다.한 곳은 스타트업인데 주 32시간제 탄력근무제로 워라밸 보장이 되고 현재 사업 확장중에 있습니다.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평은 수평적인 분위기 등 굉장히 좋은 편이고 사업 확장 중이라 입사자 많고 퇴사자는 거의 없습니다.나머지 한 곳은 상장된 중견기업입니다. 다루는 주력 서비스 기준 국내시장 점유 1위이긴한데포괄임금제로 최소 오후 8:30분 퇴근 권장으로 거진 매일 야근이며 간혹 주말 출근에, 시기에 따라 비상대기도 있다고합니다.잡플래닛 2점대 초반에 직원 갈아서 쓴다는 말과블라인드에서는 절대 오지말라는 현직자 조언 등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도망치라는 글 밖에 못봤네요..입사율 40 퇴사율 60 정도 됩니다.다만 고민이 되는 건 연봉 차이가 있어서인데스타트업의 경우 기본 연봉 3200 에 연봉 외 연간 자기계발비나 명절 상여를 포함하면 3400 정도가 됩니다.자취를 해야하구요. 해당 직무에 관심이 많고 이 쪽으로 나아가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중견의 경우는 기본 연봉 3800에 연봉 미포함 상여가 100 정도로 3900 정도가 됩니다.회사 사옥이 있으며 사택을 지원해줍니다. 직무는 크게 관심이 없고 선호하지 않습니다.사실 근무 환경, 개발 분위기, 직무 같은 이유로 마음은 스타트업으로 기울어 있는데연봉 차이와 자취로 드는 비용을 생각하면 쉽게 결정하기가 어렵네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04
    SVAey1HQA1NZiBK님이 2023.03.15 작성
    자세히 보기
  • 투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
    저는 24살이고, 3년제 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졸업 후 바로 취업하고 1년 다니고 퇴사하였습니다!이직 준비 중에 너무 고민이 되어서 올려봅니당 1. 대기업 정규직이며 복지가 정말 좋음, 연봉도 이전 직장보다 높음 대신 스케쥴근무, 점심시간이 일반 회사보다 길고, 한시간 일찍 퇴근하는 날도 있음 - 안내데스크2. 중소기업 정규직이며 복지는 별로지만 배울 점은 많아보임, 연봉은 이전 직장보다 적음, 기업 리뷰들 보면 야근이 잦고 9시간이 아닌 9시간 30분씩 근무 - 광고회사 기획팀제 성격, 외모, 적성, 이미지는 서비스직이 천직이라서 처음뵙는 분도 서비스직 하라고 할 정도 입니다 ㅠㅠ이전 직장도 대기업이였고 서비스 업무였습니다!먼 미래를 생각해보면 2번 회사에 들어가서 2년정도 경력쌓고 배우면서 이직하는게 베스트일 것 같은데저한테 잘 맞는 업무는 서비스직이라 1번 회사생활이 더 행복할 것 같습니다 ㅠㅠ하지만 안내데스크라는 직업 특성?상 어릴때만 할 수 있을 것 같고 미래가 걱정되어서요•••여러분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건가요 ㅠㅠㅠ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412
    RwsXywiBwzUZKw9님이 2023.03.04 작성
    자세히 보기
  • 입사 2개월차 퇴사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년 계약직으로 입사해서 3개월째 다니고 있는 신입입니다. 요즘들어 직무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처음 이 회사에 입사할 때 학교 추천?으로 들어오게 돼서 정확히 무슨 업무를 하는지 몰랐고 저는 화학관련 전공이기 때문에 화학쪽 업무를 하게 될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나이는 올해 24살 입니다!!) 그런데 막상 들어와서 일을 해보니 세포쪽 업무를 하는 중입니다.. 지금은 실험 업무가 없어 당분간은 행정업무를 하고있구요.. 저는 화학쪽으로 직무를 정해서 회사를 다니고 싶은데 여기서 일을 하다가 세포쪽으로 직무가 정해질까봐 불안합니다..하반기에 화학쪽 인턴을 노리는데가 있어서 5-6월까지만 하다가 관둘까 생각중인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의견들 부탁드립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1,360
    YpuDyCnmUZ4imGl님이 2023.02.20 작성
    자세히 보기
  • 정규직 전환 실패 후 취준
    안녕하세요, 제목 그대로 수습기간에서 전환이 안되서 퇴사하게 된 사람입니다.지금 있는 회사에서, 이번에 정규직 전환이 어려울 것 같다는 통보를 받았습니다. 퇴사일자는 4월 정도가 될 거 같은데, 이유는 직무가 잘 맞는 것 같지 않고, 업무 처리하는 것에 있어 센스가 부족하다고 합니다.입사 당시에 수습 3개월 - 3개월 연장 - 전환 실패의 현재까지 진행됐는데, 혹시 향후 이직 시 퇴사 사유로 정규직 전환 실패로 써도 되는지 궁금합니다.(최초 근로계약서 상에는 계약직으로 명시돼있긴 합니다.)그리고 만약 전환 실패로 명시할 시, 향후 이직 면접 중 큰 패널티가 될 것으로 판단되는데,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배운 것을 말하는 게 맞는지, 아니면 공백기간으로 남겨둬도 무방한지도 궁금합니다.긴 글 읽어주시고, 답변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605
    yX5tCxqxcKs2l3d님이 2023.02.20 작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