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소기업
“중소기업”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67
  • 서류 열람 후 어느정도 기간을 기다려야 탈락여부를 알 수 있을까요?
    괜찮은 평의 중소기업에 지원을 했는데열람 후 일주일 정도 되었으나 연락이 없습니다.2주 정도는 기다려보라고 하는데 심적으로 불안해서 인사담당자에게 연락을 해볼까도 고민입니다.관련 경력도 있고 중고신입 느낌의 경력들이 있긴 합니다.경험자분들이 보시기엔 일주일이면 탈락으로 생각하고 다른 공고를 준비하는 것이 나을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직접 물어보는 게 가장 정확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적합한 지원자를 기다리느라 시간을 허비할 수도 있고, 혹은 회사 내부의 사정에 따라 일정이 뒤로 미루어지거나 조율하면서 시간이 지체될 수도 있어서 물어보신다고 해서 전혀 불이익은 없으니 마음 먹은 대로 행동으로 감행을 하십시오."
    공감하기 댓글 4 조회 148
    duCpUnJjC8xz2or님이 2024.06.13 작성
    자세히 보기
  • 지금 이직을 하는게 맞을지 고민됩니다
    나이는 20대 후반 경력은 7년차입사때 웹디자이너가 저 포함 두명이었는데 입사 하자마자 한명이 나가서 2년이 지난 지금까지 쭉 혼자 해오고있어요 항상 칼퇴하고 상사가 딱히 뭐라하는 회사도 아니여서 편하게 다니고 있기는 한데 연봉때문에 고민돼요 항상 5%만 올려주시고 혼자 일하는거에 대한 보상을 못받고있는거같아요(상여,인센 없음)지금 3천 후반인데 4천 이상 받고싶어요중소기업에서 웹디자이너가 4천 이상 받기 어려운거 알아서 이직이 고민되네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ㅠ지금 제가 많이 받고있는걸까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92
    4ah5fdUUxjG6Uhz님이 2024.05.31 작성
    자세히 보기
  • 어떻게 하면 회사 눈에 들 수 있을까요...
    이미 한번 떨어지고 나중에 포트폴리오를 다시 한번 보내보라는 말씀에 회사에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바꿔서 만든 포트폴리오도 보냈습니다. (다시 보내보라는 게 그냥 하신 말씀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근데 객관적으로 필요할 때 한 명씩 채용하는 중소기업이라 저에게 언제 기회가 올지도 모르는데 미련하게 매달리는 것 같습니다. 또…. 포트폴리오가 괜찮았으면 어떻게 더 준비하라고 피드백이라도 있지 않았을까 생각도 듭니다. 알면서도…. 그래도 이 회사가 너무 가고 싶어서 과하지 않게 회사 눈에 들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경력도 아니면서 당장 뽑아 달라는 욕심은 아니고요) 제가 채용이 뜰 때까지 기다리며 희망을 품고 싶은 거죠... 이제 졸업도 했고 성인인데 경제 활동 없이 사는 건 좀 아니라 다른 일을 하더라도 언젠가 그 회사 가고 싶거든요….
    전문가 답변 "면접을 이미 보신 거라면, 지난 면접에서 스스로 찝찝했던 부분을 한번 점검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부분을 조금 더 잘 설명하기 위해 과거의 내 경험 중 어필하기 좋은 걸 다시 한번 살펴보거나, 지금이라도 보완할 수 있는 활동이나 경험을 쌓아도 좋을 것 같고요. 마냥 흘리듯이 던진 얘기는 아닌 것 같아서 따로 연락드리고 보충할 부분에 대해 직접 여쭤봐도 어떨까 싶네요!"
    공감 1
    댓글 15 조회 228
    c6WvNC8PRETx821님이 2024.05.29 작성
    자세히 보기
  • 고졸 사무직 중소기업 취업 힘들까요?
    안녕하세요, 우선 저는 20대 중반입니다.전문대 다니다가 여러가지 여건이 맞지 않아 휴학기 신청 후 중소기업 사무직쪽으로(문서작성, 경리, 인사총무 등) 이력서를 3주째 넣고 있습니다.자격증은 기본적인 ITQ, 컴활2급 ( 기타 별 도움이 되지는 않는 매경TEST 외 2~3개 있습니다 )이상하리만큼 서류합격조차 힘들어서 스트레스네요ㅜㅜ  신입인게 문제인것일까요? 사무직 관련해서 경력은 아예 없습니다. 외식업 아르바이트정도만 많습니다.+ 추가로 이력서에는 휴학중이라고 구태여 적어놓진 않았습니다. ( 장기근무가 가능하지만 휴학중이라고 하면 조금 꺼려하시더라구요 )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직장인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더 많은 기업에 지원서를 내보셔야 해요. 불합격에 실망할 수 있지만 계속 시도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의 담당 요건과 자격요건에 맞춰 작성했는지를 비교해보면서 조금 더 서류의 내용이나 구성을 바꿔서 시도해보세요. 참고로 추후 합격 시 학교 졸업 여부 등 제출하신 서류와 다른 부분이 있을 경우 합격이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 감안해서 서류 작성을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공감 1
    댓글 12 조회 679
    k6sqU9XZfuMO2wu님이 2024.05.29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 없는 신입인데
    중소기업 희망연봉에 2800만원 괜찮은가요?
    전문가 답변 "경력이 없다고 무조건 해당 금액을 말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저라면 우선 지원하는 회사의 평균 연봉 정보를 찾아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보통 초봉은 정해져있는 경우가 많아서, 주요 잡플랫폼 사이트를 검색하면 해당 기업의 평균 연봉이나 초봉 등을 간접적으로라도 알 수 있거든요. 내가 생각하는 기업의 정보가 없다면 같은 산업의 유사한 기업의 정보를 찾아보셔도 되고요. 이와 별개로 2,800만원이란 금액이 최종적인 협상 금액이 되더라도 저는 회사 내에서 혹은 이직 등을 통해서 나의 연봉은 언제든지 높일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그래서 일단, 여러가지를 배울 수 있는 곳이라면 도전 한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이 생각하는 연봉까지 올라가시길 멀리서 응원하겠습니다."
    공감 1
    댓글 6 조회 125
    BOCl41abUMb1m1B님이 2024.05.09 작성
    자세히 보기
  • 공무원 시험 준비하여 이직하는것 어떻게 생각하세요??
    안녕하세요. 30대 초반 남성입니다.20대 중반넘어서 전문대학 졸업을 하고 전공쪽으로 취업을 두세곳 다녀보다가 적응하지 못하고 현재 일반 소기업에서 사무직으로 편안하게 일하는 중 입니다.사실 현재 다니는 회사에서 크게 벌지는 못하여도 근무환경이나 업무강도를 놓고 보면 큰 불만은 없고 오히려 여기보다 좋은 곳이 있을까?? 싶을 정도이긴합니다.하지만 문제는 이 회사가 내가 정년 또는 그 이상까지 운영될 수 있을까 싶기도 하고 계속 다닌다고 하여 여기서 일을 다닌게 경력으로 인정 될 수 있는 곳이 너무도 한정적여 조금 더 나이가 차면 이직도 불가 할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그렇게 된다면 추후 현재 다니는 회사에서 바라는 조건으로만 근로계약을 어쩔 수 없이 하게되는 상황이 생길 것 같습니다.)위와 같은 생각으로 인하여 9급 공무원을 준비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1년은 회사를 다니며, 추후 1년은 퇴사 후)1. 9급 공무원 급여가 현생을 살아가기에 힘들다는 점은 알고 있지만 현재도 크게 벌고 있지는 않습니다. 별로일까요..??2. 혹시 9급 공무원 합격 후 퇴사하여 다시 취준을 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조언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127
    rjMHiND9aOEjtQN님이 2024.05.09 작성
    자세히 보기
  • 지방 중소기업 4년차 더 늦기전에 이직하는게 좋을까요?
    복지도 열악하고 잦은 외근과 낮은 월급으로 딱히 비전이 보이지 않는데 30대로 넘어가기전에 이직하는게 답일지 고민이네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이직은 현직에서 근무를 하면서 그리 녹록치 않은 과정입니다. 피곤하고 몸도 지친 상태에서 공부를 하는 건 매우 어렵습니다. 그러니 정확하게 왜 옮겨야 되는지 목표의식이 뚜렷하고 동기부여가 강하게 자극을 하여야만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이직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6 조회 60
    DvRIasoaDEUBRoY님이 2024.05.08 작성
    자세히 보기
  • 잡플래닛 3.5인데 퇴사율 놓은 회사
    중소인데 매출액 500억대 직원수 250명 정도고 4년 밖에 안돼서 스타트업 느낌이 입니다. 그래서 업무가 자주 바뀌다는 리뷰가 있긴 했는데 급 성장하는 중소는 원래 다 그렇다라고 적혀 있었어요. 그리고 중소 치고 복지가 너무 좋다는 후기가 대부분이고 이거 때문에 평점이 높은 것 같았습니다. 리뷰는 40개인데 평균이 3.5점 입니다.지방에 사는데 서울 안 올라가도 되고 본거에서 자전거 타고 10분 대중교통 20분 거리라 위치도 좋아서 국취제 선생님께 여쭈어보니까 퇴사율이 높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올해 3월 19명, 2월 10명, 1월 4명, 작년 12월 14명, 11월 9명 10월 9명 이렇게 퇴사가가 많았습니다.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12년차 직장인 스타트업사업개발 입니다. 현재 최종 합격하셔서 입사 대기이신 상황이실까요? 퇴사율이 높은 부분은 계약직 또는 인턴(4대보험) 등을 운영하는 회사에서도 퇴사율이 보통 높게 나올 수 있습니다. 그것보다 퇴사율이 높다면 '부정적인' 글들이 많이 올라올텐데, 그렇지 않다면 이 부분에 대해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16
    9aBoIMV7Mqr47VR님이 2024.04.26 작성
    자세히 보기
  • 대기업 인턴 vs 중소기업 정규직
    대기업 인턴 12주랑 집 근처 중소기업 정규직 둘 중 뭐가 더 좋을까요? 인턴은 경영전반 업무고 정규직은 영업 컨설턴트입니다.. 꿈은 없고 돈 잘 버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ㅠㅠ 참고로 대기업은 은행쪽이고 중소기업은 광고쪽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02
    Hob8DzNofs6nGa0님이 2024.04.16 작성
    자세히 보기
  •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에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중소기업에서 약 9~10년차가 되었는데대기업으로 이직이 가능한지 그런 사례들도 있는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보통 중소기업에서 대기업으로 취업되는 연차는 어느정도가 적당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4
    uRb8ZtsxWHcA2iy님이 2024.04.09 작성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