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소기업 관련 질문입니다

전체 176
모든 회원분들께 50인 미만사업장도 이제 주 52시간제 곧 다가오는데 어떨지 걱정이네요.

현재 승강기 제조업에 종사하는 2년차 21살 청년입니다. 올해들어서 주52시간제 차근차근 시행중인곳이 많아지고있는데 저희회사는 사원수45명정도 되는 작은회사인데 업종상 납기를 거의 필히 맞춰야해서 현재 수요일 제외하고는 주4회 밤10시퇴근 주말은 토 일 출근 해서야 납기를 겨우맞추거든요.. 솔직히 너무 힘든데 주52시간 다가온다는게 너무 반갑고 환영스러운데.. 회사가 지켜줄지 심히 걱정되네요 ㅎㅎ;;; 시행되더라도 52시간 초과시 월급에서 계산하지않고 현찰로 돈 주고 일 시킬지도 모른다는데.. 솔직히 이 회사 생산 관리하는 공장장이 생각없이 일만 주구장창 받아오는데 이게 과연 지켜질까 싶기도 하고 현재도 사람은 부족한데 일만 보류없이 무작정 받아오더라구요;;; 이런회사는 오래다닐곳이 못되겠죠? 현재 병역특례중이라 어쩔 수 없이 다니기는하는데.. 너무 스트레스받네요. 내년에 특례복무가 종료되는데 이런회사는 돈 더준다해도 그만두는게 맞을까요? 내년에 월급 올려준다고는 하는데 너무 고민되요 ㅠㅠ

0 답변 NejQOVnJ5fOUZff님이 1일 전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합격 후 다른직장 면접

중소기업 사무직으로 합격 연락받았는데 이번주에 다른 회사 면접이 잡혀있을때 보통 어떻게 말씀드리는지 궁금합니다..
다른 회사도 면접 보고싶으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한곳을 포기해야할까요?

2 답변 XZgRvC1M11GtGQw님이 2일 전
다른 회사 합격이 보장되지 않는 상황에서 면접을 보러 간다는 것이 쉽지 않은 부분이긴 합니다. 합격한 회사에 출근하기 전에 면접을 볼 수 있게 일정을 조율하시는 것이 최선이지만 그게 안 된다면 일단 합격한 회사에 다니시면서 퇴근 후에 면접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최근에는 재직자를 위해 퇴근 후에 면접을 진행하는 곳도 적지 않습니다. 더보기 >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자소서 작성 질문

안녕하세요

중소기업 3년차 다니고 있는 직장인 입니다.

이직을 생각하게되어 자소서 작성하고있는데 중소기업은 알다시피 잡업무가 많잖아요..

1명이 여러 업무 진행하는게 대부분일텐데 제가 했던 업무를 다 녹여서 작성해도될까요?.. 물론 이직하는곳에는 해당업무랑 무관

입니다.(기계나 자동화 업무 이직예정)

그래도 여백 있는거 보단 좋을까 싶어서요...

제가 했던업무 예로는 정부지원사업을 많이 했거든요

예시로 아래와 같습니다

1) 프로젝트명 :채용장려금
- 수행 기관 :고용xxx센터
- 수행 기간 :2021.07 ~
- 주요 역할 : 지원 사업 작성 및 요청자료 준비

이렇게 작성하면될까요? 아니면 마이너스 요점이 될까요?..(적지말까요?)

3 답변 mXQwXNsLYuxokdl님이 2일 전
쓰세요. 최대한 많이 쓰세요.단 스토리 있게 쓰시면 좋습니다. 더보기 >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혹시 광주 한국건설 아시는분 있을까요?

잡플래닛도 안나와있고 한국 아델리움 건설하는 건설사인데 정보가 너무 없네요. 분위기나 워라벨이 궁금합니다 연봉은 솔직히 적어도 상관 없어요.

0 답변 q7TMLKdKWtKvMzW님이 2일 전
상세 페이지로 이동
모든 회원분들께 사회초년생, 중소vs중견 고민입니다.

30대에 청약으로 집을 마련하겠다는 목표로 자금 계획을 세우고 이것저것 국가 지원제도도 알아보고있는 사회초년생입니다.

중소기업에 들어가 3년동안 재직 후 중소기업청약특공과 내일채움을 활용하려 했는데... 학교에서 추천 받아 지원했던 회사가 알고보니 중견기업이었어요. 인사팀 초봉2600~2800정도인데 중소기업에 들어가 지원을 받는 것과 중견기업에 다니는 것, 어떤 것이 나은 선택인지 모르겠어 질문남겨요...혹시 제가 고려하지 못하고있는 포인트가 있을까요?

1 답변 S73BgrlRskZ04F3님이 2일 전
중소기업 중 지원해주지 않는 곳 많아요.기업이 탄탄하다면 중견가세요.
상세 페이지로 이동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