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산/기술직
“전산/기술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7
  • 곧 졸업예정인 자폐장애인 컴공 대학생입니다.
    제 고향에 있는 지방 국립대 컴공 4학년 2학기 재학생입니다.장애는 자폐성장애 3급이고요 물론 대학교 들어갈때 장애인 전형으로 들어갔습니다.지난 7학기(1학년 1학기~4학년 1학기)까지 학점 평균 3.27/4.5이고토익은 645점 (2023.10 취득)지금까지 대학 다니고 대외활동, 동아리, 인턴이나 자격증은 한번도 딴적이 없습니다. (사실 저 올해 정보처리기사 필기 2번 광탈당했어요 특히 두번째로 본 필기가 평균 59점 ㅠㅠ)운전면허는 2종보통인데 자동차 운전은 아직 못했습니다. 다만 전동킥보드는 탈 수 있습니다.그리고 지난 학기에 했던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즉 졸업프로젝트도 이력서에 넣어야 할까 고민입니다.직업은 수도권 소재 기업 내 IT팀 즉 전산관리팀에 들어갈 것입니다. 물론 취업 사이트에서 신입 지원 공고 수시로 찾아보고 있습니다.(사실 컴공하면 대부분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그래밍 부문쪽으로 취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저는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보다는 컴퓨터 하드웨어 유지보수 쪽에 더 어울립니다. 왜냐하면 제가 10살 때인 2010년부터 현재까지 컴퓨터 하드웨어 조립, 유지보수에 흥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솔직히 앱개발 저도 못하겠어요 ㅠㅠ)근데 저희 엄마가 솔직히 3.27은 낮은 학점이고 자격증도 없고 토익 점수가 645점이면 낮은 편이라서 취업 또는 인턴 들어가기 어렵다고 하네요. (특히 SK하이닉스 인턴인 경우 학점 3.8정도? 토익은 800점 이상 되어야 들어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또 제가 이번 학기에 빅데이터컴퓨팅 과목(이론만 있음)을 들은 계기로 저희 부모님이 빅데이터분석기사도 추천드렸는데 현재 기준으로 해당 자격증이 적용 가능한 회사가 많지 않은 편이라서...그 자격증도 봐야 할까 말까 고민입니다.2024년 안에 꼭 취업성공 하고 싶은데...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취득부터 먼저 하고 회사 지원해야 할지 고민이네요.광고 및 홍보성, 비방성 댓글 및 질문은 신고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74
    oAKBZpLWB2DAkMz님이 2023.12.15 작성
    자세히 보기
  • @프론트엔드,S/W,Java
    직무 변경하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려요
    현재 제조업 품질관리팀에서 근무하고있는데 저랑 너무 안맞아서 직무변경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장관리직(?)을 더이상 하고싶지않아서 it계열을 생각하고 있고 현실적으로 가능한 선택지 2개로 추려봤는데 둘중에 어떤 방법이 빠르게 이직 가능하고 현실성 있는지 조언부탁드립니다!1. 프론트엔드 개발자 준비하기2월부터 공부는 계속 하고 있는 중이고 만약 이 길을 준비한다면 부스트캠프 합격을 목표로 코테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단기간 공부로 부캠에 합격할 확률이 높진않아(저는 비전공자 노베이스입니다.) 플랜b를 생각해야하는데요. 현재 제가 살고있는 지역에는 국비지원학원 등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위한 커리큘럼이 있는 학원이 없어서 독학을 해야합니다. 당연히 좋은 인강을 참고하여 공부할테지만 아무래도 학원에서 잡아주는거보단 방향성이 불투명하다고 생각이듭니다ㅜㅜ 그리고 무엇보다 회사랑 병행해서 공부한다면 이직준비 기간이 엄청나게 늘어날것같습니다. 하지만 프론트엔드 공부를 조금 하는동안 재미있었고 언젠간 해볼수있으면 좋겠다고 생각이 들긴 들었어요.2. 전산이나 sw쪽(개발자가 아닌쪽) 준비하기주로 c언어나 java를 사용하는 직무(백엔드는 아니지만 찾아보니까 이런 직무들도 있더라구요 정확히 무슨 직무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ㅜㅜ)로 준비를 하는 방향입니다. 다행히 c언어나 java를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어서 회사 다니면서 학원을 병행할 생각입니다. 이 길을 선택한다면 정처기나 리눅스 마스터 등 자격증을 취득할 생각입니다. 특히 java는 여러 직무에 다양하게 쓰일수 있을거같아서 이걸 배우는것도 괜찮을거같다고 생각이 듭니다. 단점은 위에서 말했던것처럼 제가 비전공자인데 전공자가 자격요건인 곳이 조금 있더라구요? 그래서 이쪽을 선택한다면 제 전공이 걸림돌이 될까 걱정이됩니다ㅜㅜ일단은 두가지 직무를 고민중입니다. 이 두가지 선택지 중에 어떤 쪽이 효율적이고 빨리 직무를 변경할수 있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ㅜㅜ(하루라도 빨리 이직하고싶습니다ㅜㅜㅜ....) 혹시 그리고 비전공자가 도전할수 있는 다른 it계열이 또 있다면 꼭!!! 조언 부탁드려요ㅜㅜ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직무를 변경하고싶습니다ㅜ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217
    akk7mOLGmz3UIXD님이 2023.03.18 작성
    자세히 보기
  • @백엔드/서버개발,웹개발,유지보수
    다른 직무에서 it계열로 이직히려고 하는데 조언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26살이고 졸업하고 얼떨결에 합격한 회사에 그대로 입사해서 이 직무가 무슨 일을 하는지도 모르고 얼레벌레 직장을 다니고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진로 고민도 하지않았기도 하고 무엇보다 이 직무랑 너무 안맞아서 다른 직무를 하려고 준비중인데요. 평소 관심있고 해보고싶었던 코딩을 배워서 기업 전산팀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비전공자 공대생입니다!)지금은 한달째 회사 끝나고 기초강의를 통해 공부를 하고있고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직장을 그만둘수 없는 사정이 있어서 병행하고 있습니다ㅜㅜ)근데 제가 사는 곳이 지방이다 보니 부트캠프, 국비지원 등등 다른 사람들이 다 하는 그런 교육 조차 받을 환경이 안되더라구요.. 그나마 있는 사설 학원들도 다 초중등 반을 위주로 운영하는 학원들밖에 없습니다ㅜㅜㅜㅜ 그래서 독학을 해야할거같아서.. 질문드립니다!1. 독학을 보통 어떤식으로 하면 될까요??(이렇게 해라! 가 아니라 어느정도 갈피를 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ㅠㅠ) 파이썬, 자바, html 등.. 기초 강의는 다 들었고 배우는데 재미도 있었는데 심화과정을 들어가면 또 다르다고 해서 심화과정을 배워보고싶은데 독학으로 가능할까요?2. 취업사이트 찾아보면 전산팀 취업에도 포폴을 제출하던데 전산팀 취업 포폴은 어떤식으로 만드는게 좋은가요? 아무리 검색해봐도 개발자 포폴만 있고 전산팀 정보가 없어서요...3. 팀 프로젝트 경험이 꼭 있어야할까요? 독학이기도 하고 지방이다 보니 스터디나.. 팀플을 할 기회가 없어서ㅜㅜ 혼자서 포폴 만드는 걸로 커버가 안될정도로 팀플 경험이 중요한지 궁금합니다...!진심 어린 조언 부탁드립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23 조회 536
    akk7mOLGmz3UIXD님이 2023.02.28 작성
    자세히 보기
  • 유지보수 쪽 일을 해보고 싶은데 역량이 모자라네요.
    4년제 자연계열 졸업해서... 자격증은 남들 다 가지고 있는 컴활, 사산기, 정처기 정도 있구요..그나마 할줄 아는게 컴퓨터 조립분해에 납땜 조금입니다..oa 유지보수나 전산 유지보수 쪽으로 일을 해보고 싶은데 네트워크 쪽으론 또 아는게 없어서 고민입니다.. 관련 경력이나 경험도 없구요..qa나 sm쪽은 또 개발역량이 모자라서 안되겠고..oa나 전산 유지보수 같은 일을 하고자 한다면 어떤 역량이 주로 필요할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57
    3H6vmoBWVcPrs3H님이 2023.01.01 작성
    자세히 보기
  • 제 스펙으로 어디쪽을 가야할까요?
    -경기권 4년제 졸업-부동산&도시&건축 복수학위 -단대선거출마, 과대, 동아리회장, 공모전 등 학교생활 활발히 함-자격증   .한글&PPT(기본이지만 적어봄)   .CAD전산응용기능사(다 까먹었어요..실전x) 1. 현재 하고싶은 일이 딱히 떠오르지않음2. 부동산 쪽으로는 X3. 포토샵&일러스트&인디자인 포트폴리오 수업 들을 예정 4. 일본어 회화 공부 예정 5. 아버지네 회사 지원해보려하는데 전기쪽 회사여서 이과는 꽝인 사람이라 걱정이긴하지만 (캐드자격증/ GTQ,인디자인,일어 포트폴리오(예정))해서 이력서 작성해서 내보려하는데 전기쪽이라 자신이 없음——-전공 쪽 안가려고하니까 붕 뜬 기분이예요하고싶은 일은 많았는데 현재는 현실성에 부딪혀서 하고싶던 일이 없어졌어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55
    ll01YTy1AiWwgHQ님이 2022.11.10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 고민 조언부탁드립니다.
    현재 서울에 상경해서 모 외국계회사 IT 헬프데스크로 일하다가,한곳은 고향 집근처 외국계 제조업 IT specialist 직무 (계정세팅, PC 유지보수, 서버 관리, SAP 관리 등.. 연봉 3400 + 15% 성과 + 120 복지)에 합격했고,또다른 한곳은 서울에 유명 외국계 하드웨어 벤더사 자사 제품 테크니컬 서포트 직무(연봉 3900 + 5%성과 + 복지 120)에 합격했습니다.첫번째 회사는 원래 제가 IT manager, IT specialist 직무로 가려고 했던거라 전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지 아는데,두번째 회사는 제가 지원해서 한게 아닌 면접 한번 보자고 먼저 연락이 와서 한번 본게 합격을 했습니다.연봉 및 네임밸류는 벤더사가 더 좋은데, 테크니컬 서포트가 가만 들어보면 고객 서비스(CS) 직무인것 같아 커리어 발전을 할 수 있을지, 고객 상담 하다가 스트레스 받지 않을지 걱정이 되어 이렇게 조언을 얻고자 글을 썼습니다.원래 가려고했던 IT specialist 직무로 갈지, 아니면 유명 벤더사 테크니컬 서포터 직무로 갈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44
    xyHWwO7FYjWI5WS님이 2022.10.25 작성
    자세히 보기
  • 어떤 기술직을 해야할까 고민입니다.
    취준생 고졸 24살 남자 입니다.자동차정비기능사,1종보통면허(장롱)한달 전에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를 하고부터 하루 단기알바 찾아다니고, 금,토 이틀 부모님 가게 도와드리며 달에 40~50 벌며 계속 취준중입니다.들어놓은 적금 60만원도 빠듯해서 부모님께 빌립니다 ..지금 기술직 생각드는것들은에어컨설치기사,자동차랩핑ppf,타이어기사이렇게 3가지 입니다.에어컨은 한철장사이고 위험하다고도 들어서좀 고민중입니다.자동차 랩핑은 힘들어 보이지만 기술을 배워보고 싶고 흥미가 있어서 하고싶은데 공고가 올라오지를 않아서 어떻게 진입해야 할지 각이 안나옵니다.타이어기사는 제가 사회복무요원 근무하기 전에 잠깐 알바식으로 바쁜 지점에서 3달정도 해보아서왠만한 작업들은 다 할줄 압니다. 현재 올라와 있는 공고를 보니 주5일에 월250정도라 괜찮아 보이구요(물론 면접 보고나면 달라질수도 있지만요ㅎ) 하지만 타이어쪽은 비전이 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돈벌이 수단으로 있다가하고싶은 일을 찾으면 이직을 할 생각입니다.여자친구나 친구들이나 다들 급하게 구하지 말고 신중하게 미래에 가망이 있는 곳 찾아서 들어가라고 그럽니다.맞는 말이긴 한데.. 현재 주 4~50 벌면서 적금내면 다 사라지니 저는 마음이 너무 급하네요..위에 것들 말고 좋은 기술직들도 많을텐데 뭐가 있는지 잘 모르겠구요..주변 말대로 천천히 구해야할까요?(좋은 기술직들좀 알려주세요.)아니면 해봤던 타이어기사로 돈을 벌면서 이직할 기술직을 찾아야 할까요?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27
    ENFP님이 2022.06.16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