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장
“연장”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5
  • 지원 기간 연장됐는데...
    지원 마감일이 얼마 남지 않아 부랴부랴 접수 했습니다.밤 12시 정각에 지원 마감이 됐고, 일어나 공고를 확인해보니 접수 마감 됐던 공고가 그 당일 오후 3-5시? 사이에 지원했던 명수와 통계는 그대로 있는 상태로 기간만 한달 정도 연장되어있었습니다.인사팀에서는 열람을 마친 후 라서 별 기대는 하지않고 있는데 마지막으로 본 지원자 수가 약 90명 이었습니다.이런 경우는 인사팀에서 정말 빡세게 오전 부터 오후까지 지원서 들을 보고 기간을 연장 한 걸까요..? 차라리 똑같은 내용으로 새로운 공고를 올려버리면 마음이라도 편할 것같은데 하루 채 지나지 않아 기존 지원자가 있는 공고에서 기간만 연장한걸보니 이렇게 많은 사람들 중 적합자가 정말 없었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잘 모르겠네요 ㅠㅠ 이래저래 생각이 많아져 글 올립니다..취준 넘 힘듬..ㅠ
    공감 1
    댓글 4 조회 727
    mg282fhlh5t2yKs님이 2022.01.14 작성
    자세히 보기
  • 6개월 계약직 퇴사고민입니다.
    20대 중반 IT업계 소규모 스타트업에 디자인계열 다니고있습니다.

    현재 4개월차가 되가며 1월 중반쯤 계약만료입니다. 꿈에그리던 디자인일을 생 신입으로 들어가 하게되어 처음엔 정말 좋았는데 막연하게 사수분도 없었고 개발쪽이외엔 죄다 신입분들에 디자인도 세부직무계열과 프로젝트팀이 달라 전문성에 관하여 여쭤볼수 있는분도 마땅히 없습니다 ㅠㅠ

    제가 뭔가를 배울수 있는 환경은 아니고 연봉도 최저시급에 준했지만 면접당시 들었던 프로젝트가 마음에 들었고 직무전문성에 관한 커리어와 워라밸이 보장되어 여태 다닐수 있었는데 막상 일을 하다보니 제가 해본적없는 직무도 가끔 다른 플젝팀에서 도와달라고하여 도와드리긴하는데 스케줄 문제라던가 이직시 포폴로도 쓸수없는 그런 작업물을 내며 시간을 버린다고 느껴지는 일(짧으면 3일 길면 일주일정도씩)들이 좀 있다보니 후에 문제가 될수 있을것 같단 생각이 좀 들더라구요. 회사라면 이정도는 빼지말고 해야한단 생각이 들어서 잘모르는 직무여도 성심성의껏 회의하고 야근과 함께 임했습니다.

    사내분위기는 나쁜건없고 다른 사원분들도 맡은 직무에 대해 열심히들 하십니다. 대표님이 사람들을 대할때에 그리나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없어보입니다만 단점으로는 복지와 대우에 관한 부분으로 병가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연봉이나 기본 사내시설쪽은 좀 처참하긴한데..듀얼모니터도 지원못해주는.. 그런건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계열만 관리자분이 없다보니 같은시기에 들어오셨던 다른신입분들이 대거 퇴사하신점과 미루어볼때 좀 감각적으로 느껴지는? 그런 대우도 좋지 못한게 있습니다. 예로 전부 생 신입인데 전혀 스타일이 다른 작업물을 일단 필요하니까 내놓으라 하시는 부분인데 주어졌으니 열심히했어도 폐기되거나 반응이 좋지않은 점 등 디자인 전체전문성에 대해 완전함을 바라시는 부분이 있습니다.

    프로젝트가 잘되면 인센을 얹어주겠다고는 하십니다만 제가 메인으로 속해있는 플젝이 언제 끝날지도 모르는 기약없는 상태에서 작업물만 내고있는거라면 이게맞나 생각이 들때가 서서히 오고있습니다ㅠ 사람도 더뽑지않는 상태에서 이런상황이 언제까지 지속될까하는것도 있고 보통은 2~6개월 정도씩 계약연장을 해주시거나 정규직 검토한다 하시지만 현재 경력직분 외엔 다른분들은 전부 계약연장입니다. 연장한 후에도 플젝이 끝나지않거나 계약만료 일주일전쯤 끝나게되면 포폴은 쓸수 있겠지만 인센여부는 불명확한것 아닌지... 걱정도 큽니다.

    취업하기 힘들었던 지난날들 생각을 해보면 환상을 가지고있던것도 있었지만 제 직무나 회사생활에서 배우고 발전할수 있는 부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점, 이후 커리어에 관해 물경력이 될 가능성이 높은 점, 회사가 저의 직무계열을 고르게 봐주지않는 점, 대표님께서 말씀은 비전있게 하시고 어느정도 계획도 있어서 발로 엄청 뛰어다니시는건 있지만 저나 제 팀은 끝까지가는 사원이 아니라 미래를 위한 발판인것 같다고 느껴지는 부분(앞서말한 계약연장 건) 등 계약연장을 과연 해야할지 너무도 의문이 드는 상황이 다가오고있습니다. 현재 플젝 진행도는 저 혼자 처낼수있는 스케일이 아니며 제 직무는 제가 주도하고 제안서, 계획서를 준비하며 보여드리고 임하고있지만 해당 플젝자체가 어느정도 진행된 후 투자건을 노리고 있으신 부분을 볼때 제가 연장하더라도 운좋게 투자유치가 되는 부분의 시기까지만 갈 가능성이 높다보여집니다. 그 과정까지 해당플젝만 맡는다는 보장도 없습니다.
    취업난이 심각한데 제가 너무 무른 소리를 하는건 아닌지 의심도 해봤습니다만 점점 부정적인 생각이 드는건 어쩔수없더군요..
    연장을 하는게 옳은 일인건지 빨리 발빼고 지금이라도 포폴 준비더해서 중고신입으로 이직을 노려야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ㅠ
    공감하기 댓글 6 조회 988
    0llFXMGAi14PK8T님이 2021.11.05 작성
    자세히 보기
  • 계약직 연장
    관공서에서 사무보조로 일하고있는데 연장이 될 거 같거같은데
    가족들이 고맙다고 선물하나 해라고 하는데 선물 드리자니
    인원수랑 걸리는게 많아서요ㅠ 이럴땐 어떻게하면 좋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5 조회 281
    thr6esL1RE5SDD4님이 2021.09.29 작성
    자세히 보기
  • 공고 마감 후 지원기간 연장
    지원했던 공고가 마감 후에 다시 공고가 올라와서 지원기간이 늘었는데,
    저는 서류 탈락한걸까요? ㅠㅠ 아니면 지원자를 더 받고자 지원기간을 늘린걸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577
    believeit님이 2021.07.13 작성
    자세히 보기
  • 마스크 생산직 근무중인데 고민있어서 적어봐요..
    근무중인 마스크 생산직 1년3개월차 20대초반 남자입니다. 마스크 생산하면서 15시간씩 근무중인데 이직해야할까요..? 너무 힘들고 아프고 빠지기도 못해서.. 연차도 못쓰는 상황에여 참고로 교대근무 아니고 연장근무입니다 오전8시~저녁11시 근무에요..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380
    2pY4LBGj2tskkXz님이 2021.06.15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