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기업파견
“대기업파견”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3
  • 선생님들 대기업 파견직 질문드립니다
    22살, 여, 전문대(1년 재학 이후 휴학중) 인 취준생 입니다지금 휴학중 이것저것 해보며 지내던 와중에 대기업 파견직 제안(1년 계약, 원한다면 2년까지 연장가능, 무기계약이나 정규직 전환X)이 들어와 질문 남깁니다1. 부산은행 사무보조 파견직입니다 혹시 파견직이랑 정규직 사원분들이랑 당연 차별이있겠지만 정규직분들이 파견직을 무시하거나 하는 경우들이있나요?2. 1년 재직이후 대학을 복학하거나 이직을 하거나 생각중입니다 이직을 하거나 하게되면 파견직 경력이 도움이 될까요? 3. 만약 차견직 종료 이후 이직시 이력서에 작성한다면 저는 부산은행 파견직이라고 작성을 해야하나요? 아니면 컨설팅 회사의 직원이라고 작성을 해야하나요?3. 급여 조건이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 솔깃하기도 합니다… 파견직이 솔직하게 추천은 안하실까요? 처음 남기는 글이라 횡설수설 하기도 하네요… 휴학하고 1년간 계약직으로 서비스직 근무를 하다가 (알바x) 퇴사를 하고 또 이직을 준비하던 와중에 급여가 괜찮은 조건으로 제안이 오니 고민이 많네요ㅜㅜㅜ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018
    sDAXOLZS4dvCpM9님이 2022.05.15 작성
    자세히 보기
  • 파견직 경력
    안녕하세요현재 25살이고 대기업 파견 총무팀 2년 경력이 있습니다.총무팀에서 일하면서 계속 md쪽으로 이직 준비를 했었고, 개인 의류 사업을 병행하면서 (약 2년간 운영) 준비했어요.퇴사 후 md쪽으로 취준을 하고있는데 중소, 스타트업에도 최종합격이 어렵더라구요.. (취준한지 한달 됐습니다.)근데 이번에 의류회사 대기업 amd/ 파견으로 합격을 했고 내일까지 확답해야하는 상황입니다.* 현재 중소, 스타트업 여러군데 지원해놓은 상태 지금 당장 대기업 파견에서 근무하면서 조금이라도 경험을 쌓고 이직준비를 하는게 나을지, 그냥 파견으로 안가고 계속해서 중소, 스타트업쪽 정규직으로 취업준비를 해볼지 , 아니면 대기업파견에 들어가서 이직준비를 병행할지 ! 어떤게 좋은 선택일까요 ?+추가로 대기업파견에서 근무한 이력이 추후에 다른 패션기업(대기업 제외)에 지원했을때 큰 메리트가 될까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891
    Neyvu7s9Yb6F8cw님이 2022.04.14 작성
    자세히 보기
  • 중소기업 정규직 or 대기업 파견계약직
    중소기업과 대기업 파견계약직중에 어디를 가는게 나을까요?
    현실적으로 스펙이 대기업 공채는 힘들고 둘 중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라 고민하고 있습니다.
    사실 앞전에 중소기업 몇군데서 일을 했었는데, 급여를 떠나서 정말 이건 아니다 싶을 만한 일을 많이 겪었습니다.
    여직원에게 화장실 청소를 시키고(남자화장실까지도..), 새벽 3-4시까지 한달 연속 일해도 추가근무 수당도 일절 없고, 연차가 단 1개도 없고, 때리기도 하고, 개차반 가족회사 등등...
    제가 사는 지역이 중견급 기업이 거의 없고, 중소기업이 대부분입니다. 중견급 기업은 전부 5년 이상 경력직만 채용하는데 저는 경력이 2년 미만입니다. 참고로 중간에 직종 변경해서 경력이 짧아요.
    하도 비상식적인 일을 많이 겪어 중소기업 정규직으로 입사해서도 한 군데당 1년 이상 버티지 못했어요.
    이럴바에 근무환경 좋고 복지 좋은 대기업 파견계약직이 나을까 싶기도 한데 또 한편으론 1년반 뒤에 다시 백수가 된다고 생각하니 불안하네요..
    대기업 파견계약직 여러 군데 몇 년 돌아서 경력 3년 정도 쌓아서 기존 경력 합쳐 중견기업 노려볼까 싶기도 한데, 또 한편으론 그래도 정규직이 낫나 싶기도 하고 너무 고민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ㅠㅠ?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494
    진중님이 2021.04.08 작성
    자세히 보기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