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구직” 관련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입니다
전체 78
  • 직전연봉의 기준.
    안녕하세요. 직전 연봉의 기준점이 궁금합니다.경력직 이력서(입사지원서)에 직전 연봉 기입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고 면접에서도 한 번 이상 질문이 나오는 항목으로 알고있습니다.만약 연봉 계약을 새로 진행하여 연봉이 올랐고, 그 오른 연봉의 월급을 한 달 받은 상태에서 퇴사를 하였다면, 이 사람의 직전 연봉은 새로 계약한 인상된 연봉일까요, 혹은 그 이전에 1년간 받았던 연봉일까요.궁금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861
    aMiTIJD8X9Cvn46님이 2023.01.12 작성
    자세히 보기
  • 다들 구직사이트 어떤거 이용하세요?
    취준생분들 주로 어떤 구직 사이트 이용하시나요? 전 워크넷 이용하는데 거의보면 생산직이 전문직 밖에 없더라구요... 촌지역이라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다른분들은 구직사이트 어떤거 이용하시나요? 그리고 구직사이트 중 에 그나마 나은 사이트 있으면 추천 부탁드려요... ㅠㅠ 
    공감 1
    댓글 9 조회 1,419
    rG1Yj7TTWi7aEQa님이 2022.12.06 작성
    자세히 보기
  • 글삭제
    글삭제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28
    dxPlQyby7Lf06YM님이 2022.06.22 작성
    자세히 보기
  • 사람인 이직제안 설정하시나요??
    구직을 하는데 연락이 잘 오지 않네요;; 이직제안을 받기 위해 이력서 오픈을 해야 하나 싶은데;;?? 많이들 하시나요?? 
    공감 1
    댓글 8 조회 4,028
    eV14Dy7vIc8I0ab님이 2022.06.04 작성
    자세히 보기
  • 조언 부탁드립니다 ㅠ 면접 보고 난 후 •••
    어제 면접을 봤는데 그쪽에서 다담주에 자기가 연락줘서 출근 하자고 끝냈는데 오늘 다른곳에서 면접 보고 좋아서 출근 하기로 했거든요 어제 면접 본 곳에 말씀 드려야하는데 뭐라 말 하는게 좋을까요 ㅠㅠ
    공감 1
    댓글 4 조회 558
    5yn50aGzwh3KqzA님이 2022.05.24 작성
    자세히 보기
  • 입사 제안 해놓고 전직장퇴사하니 말바꾸는 회사
    뭐 이런 회사가 다있죠 이력서 공개 후 전화로 제안이 왔어요집에서도 가까워서 고민 중이었는데 계속 보채더라구요급하시면 다른 분 뽑으라니까 책임감있는사람 원한다고면접보러 오라고 계속 그러시더라구요.제가 현 근무하는 곳에 인수인계하려면 최대 이주가 걸린다고 말했고뽑히면 바로 다음 날 갈 수 있다고 설명했어요.그래도 괜찮다고 면접 보러 와달래요. 그런데 면접볼 때부장이라는 사람이 같이오더니 도저히 면접보는 사람의자세가 아니더군요.  엄청 틱틱대시고 그게 왜 궁금해?? 이런 식이더라구요.너무 당황해서 일 할 때 궁금할 수 있는 부분이라 물어봤다구 대답하면서왜이렇게 격앙되셔서 얘기하시냐고 너무 당황스럽다고했죠.그러면서 일만 잘하면 터치안한대서 잘 할 자신있어서 할지 말지 고민했습니다.그랬더니 지금 당장 결정하달래서 오늘 안으로 하겠다니 또 빨리빨리를 외쳐서2시간 내로 답변하기로했어요. 집가는길에 저한테 제의한 대리가 상황파악하고면접 후에 그런 분 아니라면서 변명을 하시더니 식대랑 이거저거 맞춰주겠다고연봉부터 휴가까지 다 맞춰놓고서 일하겠다고 했어요. 퇴사 후 연락 드리기로했구요. 현 회사에 퇴사 통보 후 바로 인수인계할 사람 뽑는다고 올려놓고그 쪽에 전화했더니 갑자기 말 바꾸면서 이주는 안된대요. 제가 퇴사했다고 말한거 알면서.진짜 어이가 없네요 더 빨리 갈 수도 있고 인수인계 하루면 되는 일인데... 사실 올리고 나서 바로 지원자가 나오기도 했구요.전직장에서는 제가 더 근무해주길 원하는데 이미 한 말이 있어 그냥 나왔습니다.책임감 원한다면서 지금 직장은 내팽개치고 오길 바랬나봐요. 저를 실직자로 만드셨네요...며칠은 밤새 고민했는데 허무해요. 뭐 이런 회사가 다있나요 저한테 억하심정있는지... 친구가 사기아니냐는데 진짜 어이없고 화나요,.
    공감 15
    댓글 6 조회 3,043
    S4zeQTbZakZfQSi님이 2022.03.30 작성
    자세히 보기
  • 물경력자 구직 고민입니다..
    영어는 안되는 (일본어만 가능한) 구직자입니다.본래 무역 전공에, 무역에 관련해 경력을 쌓아왔지만, 단독 수입/출도 안되고... 영어도 듣거나 사전써서 메일쓰는 정도네요.그나마 회계 관련된 자격증이 몇개 있어, 지금이라도 직종을 바꿀까, 아니면 업무에 대해 체계적으로 알 수 있는 곳으로 들어갈까 고민중입니다.앞으로 몇년은 더 일해야하니, 고민중입니다만, 혹시 선배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1. 회계사무소 or 경리 취직, 관리자급까지 구르며 근무2. 관세사무소 3. 무역영업&관리직 (물경력 될 가능성 매우 높음-기존 종사) 나이는 90년대 초반생입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802
    Rp9Wp5OqzAa1xDT님이 2022.03.28 작성
    자세히 보기
  • 채용이 너무 어렵네요..(하소연)
    음.. 채용 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요즘 구직 희망하시는 분들(신입기준 / 특별한 자격조건 없어도 됨 / 학력무관 정도) 희망하는 눈높이가 어느정도인지 잘 모르겠네요.동종업계 비교하면 상당히 좋은편이라 자부하는데 상당히 채용에 어려움을 느끼네요(이력서 지원 해 주시고 면접제의 하면 답장 안하시는 분들은 도대체 왜..? ㅠㅠ)간단한 부연설명 드리자면 영업직 / KT공식 대리점 정규직 / 기본급 220 / 인센티브 포함 신입 평균 280 / 3년차 330 / 장기 근속자의 경우 350~500 가량 / 일 9시간 근무(11시~20시) / 월 6회 자율 휴무등이 핵심입니다.업력은 11년 되었고, 근무직원 대부분 5년~10년가량 장기근속 중입니다.급여체불 등 기타 노무사고 없는 지극히 정상적인 직장(?) 입니다.외부에서 봤을때 어떤지 지나가다 문득 궁금해져서 글 남겨봅니다!모두 즐거운 하루 되세요~!
    공감 3
    댓글 2 조회 998
    연우정보통신_uIn9l님이 2022.03.18 작성
    자세히 보기
  • 이직 조건 이 정도면 어떤가요?
    이직이라기에는 1년정도 일을 쉬어서 구직에 가깝지만여튼 3년간 일본계 회계부서에서 계약직으로 일했고최종연봉 약 4천 (기본급+상여포함) 으로 다녔습니다.계약직은 2년 파견회사, 1년 자체 계약직이구요.최근 면접본 곳은 정규직인데 연봉 3,200입니다(기본급만, 상여 거의 없다고함)매출액은 이전 회사의 8배 수준이지만 직원수는 1/3 수준마찬가지로 회계직무인데 총무, 무역도 다뤄야하고 올해 나이 30됐고 퇴사하고 거의 1년 쉬었는데이런 상황에서 이 회사로 이직하는 게 좋은 조건인가요?거의 비슷한 업무인데 연봉이 800이나 깎여도 갈만한 가치가있는건지 궁금합니다.이전 회사가 신입 연봉 치고는 잘 준 느낌이 있긴 있습니다만.. 그래도 800을 낮춰 들어가는 게 나중에 또 이직을 할 때 불리하게 작용할지도 걱정되구요.그리고 이직할 때 어느 정도까지 손해를 감수할 수 있는 건가요?그냥 다른 회사 알아보는 게 나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38
    iapXc1KxvGbJyn0님이 2022.01.28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연락 보통 언제쯤 오시나요?
    이력서 제출 하고 면접제의가 오기까지 보통 얼마나 걸리나요? 대략적으로 당일에 연락없으면 서류탈락 이라고 보면 될까요??
    공감 1
    댓글 6 조회 2,524
    디그다그님이 2022.01.18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