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업....특히 MD로 일하다가 CX로 전향해봤는데.....연봉 대폭 삭감한 거 그래 내가 전향하고 또 경험해보고 싶으니까 그 부분 감안할께 3400 그런데.. 말이 CX지 대표나 임원들이 고객 경험이라는 프로세스를 경험하지 못 하다보니까 걍 CS 근무자나 다름 없음... 맨날 콜 받고 처리하고 지루한 업무 연속...너희들은 어떻게 생각하냐.. 다른 곳들도 원래 이러냐.. ?전문가 답변 "어느정도 규모의 회사인지는 알 수 없으나 많은 기업이 CS 중심으로 일을 하고 있어요. 결국 조직에서 CX에 대한 명확한 역할을 정의하는 것이 아니라면 콜 담당자로만 역할을 수행하게 되어요. 지금 전향하신 기간이 얼마나 되셨는지 모르겠지만 어느 정도 수습 기간이 지났다면 역할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조직 리더와 이야기를 나눠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공감 1댓글 2 조회 140vkFRHP74B3tB896님이 2024.09.02 작성
-
항공사 고객센터 근무 하신 분들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평소 본인의 성향은 어떤편이신지근무하면서 진상고객 유형과 대처방법,직종의 장 단점, 스트레스 해소법, 직원들간의 소통 방법등후기가 궁금합니다 ㅠㅠ 채용은 많은데 후기가 많이 없어 너무 궁금해요!! 사소한 거라도 좋으니 소중한 후기 부탁드립니다!!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700자세히 보기6Msv8GcdHdP4QVe님이 2022.07.29 작성
-
NEW 나에게 딱 맞는 현직자 멘토를 한번에 만나는 방법 자세히보기마법의눈사람
사람인 HRM HRD 15년차
안녕하세요! 저는 '06년부터 국내 대기업 및 글로벌 외국계 기업에서 채용(국내+해외 / 신입,경력,핵심), 인사운영, 평가보상 실무부터 리드까지 모두 경험한 HRer 입니다. 오랜기간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부터 이직을 준비하는 경력사원까지 커리어&직무 상담/설계/조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전질문-컨설팅-피드백 순서로 진행되며 단순한 상담이 아닌 체계적인 멘토링/코칭을 경험해보세요
원쓰아모레퍼시픽 마케팅, bm 13년차
1) 13년차 마케터 & BM으로 활동중입니다. 2) 광고대행사, 스타트업, F&B, 모바일 플랫폼, 현재는 대기업까지 다양한 인더스트리에서 업무를 하였습니다. 3) 수년간 경험을 통해 면접관으로서, 면접자로서의 역할을 잘 이해하고 있고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습니다. 4) AE, 마케팅, 브랜딩, 제품개발, 콜라보까지 다양한 경험을 통한 미디어 환경과 소비자 전반의 폭넓은 이해도와 업무 추진 능력 보유하고 있습니다. 5) 국내 상위 대학 MBA에 입학하게 되어 준비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을 조금 더 빨리 경험해본 사람으로서 최대한의 이야기를 들려드릴께요.
잠만보(주)사람인 PM & 서비스기획 7년차
현재 프로젝트 매니징(PM)과 앱/웹 서비스 기획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직 때마다 스카웃 제안을 받았고 토스, 당근, 넥슨, 하나은행, LG전자 등 주요 기업들의 잡인터뷰 경험도 있습니다. 저 외에도 후배들의 자소서나 포트폴리오를 첨삭하여 합격률을 올린 경험이 많습니다. 서비스 기획이나 프로젝트 매니징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릴 수 있고, 그 외에 처음 이 직군에 몸담았을 때 어려웠던 부분, 그걸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 것들도 함께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더불어 제가 다닌 기업들에 대한 객관적인 이야기들이나 제가 여태 거쳐온 다양한 영역 - 2년 간의 창업 기간과 교보문고 이커머스 MD 생활, 콘텐츠 기획자 - 에 대한 이야기도 준비되어있습니다. [대표 활동] 1. 사람인 PM : 멘토링매치 기획 및 고도화, 커뮤니티 고도화 2. 클래스101 콘텐츠 기획 : 숏폼 다큐 제작, 서비스 상위 기획 3. 교보문고 콘텐츠 기획 : 유튜브 활성화 및 업계 1위 채널 달성 4. 교보문고 MD 및 서비스 기획 : 종이 남친 선발대회 기획, 도서 분야 온라인 MD(예술 및 만화) 5. 기타 : 창업 경험(서울시 지원사업 선정), 장사 경험(멕시칸 식당 운영), 신춘문예 최종후보작(한겨레, 대산재단), 경영학과 최우수 졸업(서강대 Summa Cum Laude)
-
@상담원,인바운드,CS
kt유선센터 as전담부서댓글을 달아주시는 분이 많아서 본문 다시 올리겠습니다!저는 U플러스와 sk 모바일센터 일반부서에서 오래 상담을 했던 이력이있고 U플러스 유선센터 해지방어팀에서도 일한 경력이있습니다.제 고민은..어느 고객센터는 사람을 상대하는일이라 힘든건 당연하지만 기존에 일했던곳들은 고객상대뿐아니라 챙겨야하는 실적이 많아서 힘이들었거든요..어차피 고객센터 힘든거알기때문에 콜수땡기는거랑 진상고객접하는건 이제 아무렇지않은데.. 업셀이 한달에 몇개 채워야하고 이러면 as전담부서 특성답게 어려울거같아서요그래서 제가 알기론 KT는 만족도조사가 발송되도 상담사의 월급지표에 포함이안되는걸로알고있는데.. 그런 고객센터는 처음 들었거든요 그래서 타통신에 비해 월급지표가 쉬울거같은데 월급지표에 포함되는것과 as전담부서에 일할경우 장단점이 어떤게있을지와 as부서에서도 업셀을 하는지가 궁금합니다공감하기 댓글 17 조회 1,221자세히 보기5fThKASaUQoOEc4님이 2022.03.01 작성
-
고객센터 인사직무 어떤가요?고객센터나 콜센터 회사의 인사직무는 어떤가요?처우나 업무는 어떤지 궁금합니다.중소기업 인사직무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커리어 발전에 도움이 될지 궁금하네요나중에 이직 시 일반기업 인사팀에서 경력으로 인정 해주는지 등등 궁금합니다공감 1댓글달기 조회 554tJ5GFrvUaZFjg8E님이 2022.01.14 작성
-
고객센터 궁금해요주변 친구들이 고객센터 알바를 다 해봤다고 나쁘지않다고 하는데 제가 알기로는기싸움도 많고 정신적으로도 굉장히 힘든 업무라도 알고 있어서 선뜻 시작하기가 어렵더라고요.이력서 열어두니 가끔 고객센터 쪽에 인력이 부족하다고 연락오는데조금이라도 현장의 정보를 알고 도전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글 남깁니다.고객센터에서 근무하시는 분 계시다면 장단점을 알 수 있을까요?공감 1댓글 4 조회 627비비비빅님이 2022.01.07 작성
-
고객센터 다니시는 분들cx관련 자격증을 알아보고 있는데교재 보니까 조금 어려워 보이더라구요상담사가 아닌 보다 좀 더 전문직으로 가려면 자격증이 필수겠죠..?실무에 있으신 분들 자격증 딸때 어땠는지 궁급합니당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478자세히 보기wt9e7UN7XATV6r0님이 2022.01.03 작성
-
취준생분들께 조언 드립니다.저는 콜센터 경력만 3년 9개월 정도입니다. 근무해오면서 느낀게 있습니다. 근무하면서 직장 동료가 다른 시험 본다고 공부도 하고, 다른 직종으로 이직하면서 그만 둔 동료도 있었습니다.집에서 눈치 보이고, 본인은 돈을 못 벌어서 스트레스인데, 본인의 희망 직종이나 직장에는 잘 합격도 안되서 힘드시죠?요새 인바운드 상담은 구직난이 아니라, 오히려 구인난 수준입니다. 콜센터에서 근무를 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저는 콜센터를 평생 직장으로 삼으라는 게 아닙니다. 콜센터의 장점이 뭔 줄 아세요? 더울 때, 시원한 데서, 추울 때는 따뜻한데서 일 할 수 있는 사무직이라는 점과 가장 중요한, 칼퇴와 공휴일 휴무 보장이라는 점입니다. 일부 고객센터는 주말 근무도 하지만, 대부분 주말 근무 잘 없습니다. 아무튼, 바로 이 점으로, 야근 걱정도 없고, 본인 먹고 살만 한, 돈 걱정도 없습니다. 퇴근 후에 집 와서 저녁 먹고, 평일에는 2~3시간 공부하고, 주말은 본인 원하는 만큼 공부 할 수 있죠. 실제로 이렇게 국가 자격증 공부나 공무원시험 공부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일이라도 하면 주변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당당해질 수 있죠! 돈을 버니까요!고객센터에서도 본인들 회사가 평생 직장이 아닌 걸 알아서 근무 희망 기간 같은 걸 물어보기도 하고, 그만둔다 해도 별다른 이야기 없이, 잘 끝납니다.게다가 콜센터는 대부분 하청인데, 하청 중에서도 대기업인 회사도 좀 있고해서 복지나 월급도 점차 좋아지고 있고, 특히, 하청 회사들은 작은 공장이나 사무실보다는 근로계약서나 근로기준법 같은 건 잘 지키는 편입니다.콜센터 어렵고, 힘들다는 생각이 강하실 수 있는데, 카드사나 은행사쪽이 내용도 많고, 진상도 좀 있어서 어렵고 힘들고, 쇼핑몰 고객센터는 일은 복잡하지는 않는데, 많이 바쁘고, 진상이 많은 편이라 힘들어요. 그리고는 그 외에 교육 5일 이하급 콜센터는 다른 직종의 업무 처음 시작하는 것보다 오히려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교육도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신입도 두팔 벌려 환영하죠. 근데, 공고가 자꾸 뜨는 이유는 콜센터가 감정 노동인데, 매일 수많은 고객을 응대하다보니까 심적으로 많이 힘들어서 그만 두는 일반적인 특성이구요. 하루에 진상 20개씩 받고 그러는 고객센터는 거의 드물구요. 시민의식도 좋아지고, 감정노동근로자보호법도 강화되면서 많이 괜찮아졌어요. 저 처음 콜센터 경험했을 때는 진짜 짜증내고 그러는 고객들 많았는데, 최근 3년 내의 고객 응대 때의 경험은 따뜻한 인사를 건네주시는 고객분들이 너무나 늘었어요!교육 짧은 고객센터는 한번 경험해도 좋은 곳입니다.암튼, 한번 고민해보세요!!!공감 13댓글 1 조회 1,382우주플로우님이 2021.12.19 작성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합격합격해서 곧 출근하기로 했는데요. 직업은 고객센터 상담사 인듯 합니다. 카카오 본사랑 카카오뱅크 본사는 판교던데 저는 영등포구청역(?) 출근이더라구요... 본사랑 고객센터랑 다른건가요? 위험한건 아닐까 걱정됩니다공감하기 댓글 3 조회 730자세히 보기룰라님이 2021.12.04 작성
-
콜센터에서 일반 사무직으로 이직하신분 계신가요?콜센터 경력만 3년이상인데 고객응대에 트라우마가 생겨서 일반 사무직으로 갈려고해요 콜센터 특성상 안정적이고 밀리지않는 월급 받잖아요…근데 팀장님이 일반 회사로 가면 급여적인 부분도 불안할수 있고 업무에대해 피드백도 있을텐데 견딜수 있냐 하더라구요 ㅠㅠ 이직하신분 만족하시나요??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422자세히 보기4wTpfA45ZpDyTTG님이 2021.11.24 작성
-
주위에 cs 고객센터 업무로 장기근속하며 자리 잡으신 분 계시나요26살에 마케팅 업무로 2년 반+6개월 계약직 경력이 있어요
6개월 계약직으로 근무했던 회사가 저한텐 너무 아니었던지라 퇴사 후 쉬고 있는데 통신사 고객센터로 이직 고민중입니다.
마케팅으로 직종을 바꾸기 전에 첫직장으로 통신사 고객센터에서 6개월 정도 근무한 적이 있는데 그땐 지금보다 어려서 인센티브가 들어와도 실적압박에 고객진상이 버거워 관뒀었어요
현실적으로 현재 제 스펙으로 믿을만한 복지와 수당 모두 챙겨 받으며 체계 잘 잡힌 회사를 구하기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인센티브만 바라보면서 이젠 더 열심히 돈을 좀 모으고 싶은데, 막상 이직하고나면 후회할지 고민되네요
주변에 고객센터에서 장기근속 하고 계신 분 있으신가요?공감 3댓글 3 조회 9103EHKeFwLId6Cbdt님이 2021.11.09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