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입사하자마자 원하던 회사 공고가 올라왔어요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처음에 지원했던 회사 면접에서 떨어지고
취준을 계속하다가 다른 회사 면접에 붙어서 입사를한지
2일차 입니다.
그런데 지금 회사는 조건같은게 잘 맞지않았지만 일단 경험해보자라는식으로 들어온거였는데
전에 면접 떨어졌던 회사 채용공고가 올라와서 너무 지원하고싶은데 지금 퇴사를하고 해야할까요??
아니면 원하던회사 서류넣어본다음 면접까지 최종합격되는지 보고 그 다음에 여기를 퇴사하고 들어가야하나요?? 그런데 두번째 방법처럼 했다가는 합격취소 당할수도있고 더 안좋게 될 수 있는거아닌가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정리하고 나가실거면 빨리 의사 표현을 해서 정리해주셔야 합니다. 중소기업의 경우 채용이 훨씬 쉽지만 해고에 대한 피해는 규모가 작아서 더 크게 나타납니다. 가시고자 하는 기업이 채용공고를 다시 올렸다함은 오기로 한 사람이 안오거거나 마음에 드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높은 확률로 재지원 가능이 떠있지 않다면 서류전형에서 바로 거를 확률이 높습니다. 이력서 제출한 사람은 기억 못해도 면접 온 사람은 인사팀에서 기억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지원하고 싶고 합격할 자신이 있다면 지금 다니시는 회사는 얼굴에 철판깔고 퇴사 의사 표하고 나와야합니다.
    FZqDs5ZbhXYI4iE 님이 2022.12.07 작성
  • 지금 회사는 계속 다니시면서 지원서 넣으시고 최종 합격된 이후에 퇴사해도 늦지 않습니다. 아직 합격한것도 아니고 지원하지도 않았는데 퇴사하고 준비하기엔 리스크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환승이직 다들 그렇게 하는 편이고, 재직중인 상태에서 이직한다고 합격취소 당하진 않습니다ㅎㅎ
    용문동꿀주먹 님이 2022.12.06 작성
    댓글감사합니다 ! 지원할 회사가 즉시출근자를 원하는데 괜찮을까요?ㅠ
    2udrUZR3AMrINrQ 님이 2022.12.06 작성
    이방법으로 저도 원하던 곳 같습니다 환승이직하세요
    mzniA1pDT6yZ4d2 님이 2022.12.08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