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안녕하세요 회계,세무 관련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세무회계  관련하여 조언 부탁드립니다.
20대 중반부터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직을하여 약 4년차 직장인 입니다.
처음에 관련 자격증 전산세무(2급),전산회계(1급) tat,fat도 동일하게 취득을하였습니다.
취득 후 세무사 사무실 년하고 회계사 사무실로 이직을하였는데 뭔가  매번 반복하는 패턴이 지루하고 야근과 월급이 적은것이 갑자기 현타가 와서
중소기업에 회계팀에 취직을 하였습니다.
(세무사,회계사)사무실에서는 영업은 안하고 기장 및 신고만 하였습니다.
중소기업 회계팀에 와서 다니면서  자체기장이여서 각종 신고 및 회계 업무를 제가 하고있고 제 상사분은 자금 관련하여 진행중입니다.
프로그램 (더존아이큐브) 사용중입니다. (상장법인 계열사여서 ifrs로 회계도 처리중입니다.)
하지만 중소기업 특성상 총무,세무,회계,인사 를 다하고 있으니 제  스스로가 뭔가 잡다한것을 하는구나 하면서 좀 불안해져서요.
원래 회계업무와 세무업무가 바쁠때만 바쁘시즌이여서 그런지 평상시 느끼는게  6:4 에서 7:3 으로 좀 적으편인게 느껴져서요
원래 중소기업 특성이 이런건가요?

그리고 또 한가지는 제가 고졸이다보니 요즘 대학교에 안간게  후회가 되어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을 하려고 하는데 괜찬은가요?
자격증도 좀 더 따야될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중소는 업무분장 자체가 그리 세분화되질 못합니다. 그래서 다들 일을 배우고 싶으면, 큰 기업으로 가라던가 전문적으로 하는 곳을 찾아가라는 말을 하는거죠. 중소 회계라면 인사는 몰라도 최소 세무,회계는 거진 따라다닌다고 보시면 됩니다. 질문자분 말처럼 비중 차이겠지요. 학점은행제 학위 나쁘지 않습니다. 4년제 대우와 고졸 대우는 확실히 차이가 나니까요. 다만, 승진 처우에 대해서는 초대졸 대우 정도로 생각하시면서 다니시는게 편할 겁니다. 성과 차이가 많이 안나는 부서 인사나 세무 회계 같은 곳은 4년제 학연으로도 차이가 나기 마련이니까요. 그런 점이라면 대학원을 가는 방향도 있지만, 이건 먼 미래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aV1vCSRkcqDDing 님이 2022.02.01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