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닉네임 : aZGagt2SdbG7BZ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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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잡담
    안녕하세요 회계,세무 관련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세무회계  관련하여 조언 부탁드립니다.20대 중반부터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직을하여 약 4년차 직장인 입니다.처음에 관련 자격증 전산세무(2급),전산회계(1급) tat,fat도 동일하게 취득을하였습니다.취득 후 세무사 사무실 년하고 회계사 사무실로 이직을하였는데 뭔가  매번 반복하는 패턴이 지루하고 야근과 월급이 적은것이 갑자기 현타가 와서중소기업에 회계팀에 취직을 하였습니다.(세무사,회계사)사무실에서는 영업은 안하고 기장 및 신고만 하였습니다.중소기업 회계팀에 와서 다니면서  자체기장이여서 각종 신고 및 회계 업무를 제가 하고있고 제 상사분은 자금 관련하여 진행중입니다.프로그램 (더존아이큐브) 사용중입니다. (상장법인 계열사여서 ifrs로 회계도 처리중입니다.)하지만 중소기업 특성상 총무,세무,회계,인사 를 다하고 있으니 제  스스로가 뭔가 잡다한것을 하는구나 하면서 좀 불안해져서요.원래 회계업무와 세무업무가 바쁠때만 바쁘시즌이여서 그런지 평상시 느끼는게  6:4 에서 7:3 으로 좀 적으편인게 느껴져서요원래 중소기업 특성이 이런건가요?그리고 또 한가지는 제가 고졸이다보니 요즘 대학교에 안간게  후회가 되어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을 하려고 하는데 괜찬은가요?자격증도 좀 더 따야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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