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퇴사 고민입니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저는 3년차 직장인입니다.
현재직장은 2년째 다니고 있고요
지금 고민이 직장에 제 위로 4명 아래로 3명이 계신데 위에 3분께서 8월까지 한달간격으로 퇴사하실거 같더라구요.
그런데 지금 회사측에서는 지속적인 사업확장을 하려고 하십니다. 또 남아계신 상급자분은 주도적으로 사업확장 하려고 하시는분도 아니시구요.
그렇게 되면 아무래도 제가 주체적으로 사업확장하는데 담당이 될 것 같고 혼자서 많은 업무를 한다는건 버겁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래서 마음은 당장 퇴사하고 다른직장 알아보고 싶은데 학교를 다니고 있어서 퇴사할 여력도 되지 않습니다. 회사를 안다니면 장학금이 안나와서 어려울것 같아서요.
또 고졸로 취업하기엔 원하는 일자리는 구하기가 어렵다보니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인데 어떻게 하는것이 좋을까요?
회사에는 지금 정이 떨어질대로 떨어져서 학교만 졸업하자는 생각으로 버티는중인데 이런일이 생겨버리니 너무 고민이 많아집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졸업하고나서 퇴사하세요
    QjGc6u1ragAX6As 님이 2021.05.14 작성
  • 직장생활엔 끈기도 필요합니다.
    마음먹기 나름이니 졸업이라도 목표를 위해 기꺼이 다니세요
    qCdkb6lWKB7OblQ 님이 2021.05.14 작성
  • 능력 안되면 다니고 되면 퇴사 하세요
    그냥 님이 2021.05.14 작성
  • 정말 고민이 많겠네요!
    혹시 담당업무는 사무직인지요? 퇴사예정인 3명도 지금
    회사의 사업확장에 따른 이유인지 개인적인 사유인지는 모르겠으나 우선순위를 정해서 하나하나씩 결행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우선은 회사를 다녀야만 학교 장학금이 나온다는 전제하에
    현재 회사를 졸업할 때까지만이라도 다니세요.
    혹시라도 중간에 다른 회사로 이직해도 학교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일 그렇다면 이직노력도 병행한후 이직이 확정되면 그때 사직해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현재 회사에 정나미가 떨어졌어도 내 개인의 미래를 위해서는 일정기간 감내해야 합니다.
    퇴직예정인 상급자들에게는 업무하나라도 더 배워놓으시고 본인이 담당했던 업무들을 잘 정리해 놓으시면 이직때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3년차 직장인 입장에서 눈앞에 놓인 선택의 갈림길에서 긍정적인 마인드로 대처하세요! 분명 힘들고 어려운 상황이겠으나 시간이 지나면 본인의 역량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있을겁니다.
    멘토링 신청하기 xjeSLY5khOUf8qD 님이 2021.05.14 작성
  • 이것도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힘들어도 버티고 하다보면 본인의 자산이됩니다. 졸업후에 좋은 자리가 생기면 그때 이직하세요.
    릿지 님이 2021.05.1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