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회원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자주 묻는 질문

  • 소셜(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로 가입한 아이디를 사람인 가입 아이디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같은 사람의 계정이라도, 소셜 가입 계정과 사람인 가입 계정은 별도 아이디로 취급됩니다. 

    이력서, 스크랩 등 개인활동 역시 개별적으로 저장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4.04.25
    조회수 : 5,373
  • 소셜 계정은 사람인 내에서는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가입한 해당 소셜 플랫폼 사이트(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애플) 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변경 후에는 사람인 사이트에서 가입한 소셜 로그인 버튼을 눌러, 변경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소셜 계정의 경우에도 비밀번호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가입한 소셜 사이트를 탈퇴하여 로그인이 어렵다면, 사람인에서 동일한 소셜ID로 로그인 하실 수 있도록 계정 전환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4.04.25
    조회수 : 4,774
  • 페이지 하단에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클릭하시면, 언제라도 사람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서도 해당 카테고리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사람인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4.04.25
    조회수 : 1,970
  • MY 홈에서 회원님의 로그인 내역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90일간의 로그인 기록(날짜/시간/아이피)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현재 로그인 된 기기 환경도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에서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전체 STEP MY 홈 → [로그인 관리] 클릭












    [모바일에서 내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STEP1 우측 상단 [三] 터치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STEP2 [간편 로그인 관리] 터치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4.04.25
    조회수 : 3,961
  •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아이디/ 비밀번호 찾는 방법

    1. [로그인] 버튼 클릭 >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 

    2.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아래와 같이 휴대폰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로 확인할 수있습니다.


    2-1.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2-2.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3. 위의 2번 내용처럼 비밀번호 찾기에서 [인증확인]을 클릭 >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 > 사용할 비밀번호 입력 


    위 방법으로도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다면 비밀번호 분실신고를 이용해주 세요.

    비밀번호 분실 신고 시 ID, 이름, 생년월일, 현재 이용중인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가입당시 정보(휴대폰번호 or 이메일주소) 를 입력하면,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이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이기 때문에 ID 찾기까지 진행해보신 후 분실신고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개명 했다면, 등록되어있는 회원 정보는 개명 전의 정보이기 때문에 개명 전의 이름과 등록된 정보로 ID/PW 찾기를 진행해 주세요. 

    등록일 : 2003.12.03
    수정일 : 2024.04.25
    조회수 : 13,936
  • 로그인 시 현재 도움말 페이지가 보이고 "브라우저 설정 오류입니다." 라는 팝업창이 확인된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값을 아래 내용과 같이 설정하신 후 재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별로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PC 사용 : 크롬(Chrom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 모바일 사용 : 안드로이드폰(AOS), 아이폰(iOS)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아래 2가지 방법으로 크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타사 쿠키 차단 설정했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자바스크립트를 설정 후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 1. '시크릿 모드에서 타사 쿠키 차단' 설정]


     전체 STEP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 시크릿 모드에서 타사 쿠키 차단' 체크박스에 체크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 2.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설정]


     전체 STEP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 [사이트 설정] 클릭 → [자바스크립트] 클릭  '<>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 체크박스에 체크












    [엣지 브라우저 설정 방법]


     전체 STEP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 [브라우저를 닫을 때마다 지울 항목선택] 클릭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항목에서 [추가] 클릭 → 'saramin.co.kr'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 사이트 추가 시 '이 사이트에 타사 쿠키를 포함합니다.'체크 해제





    [안드로이드폰(AOS) 설정 방법]


    STEP1 -  삼성 브라우저 접속  우측 하단 '점 세개' 터치  [설정] 터치  [사이트 및 다운로드] 터치







    STEP2 -  [사이트 권한] 터치  [쿠키] 터치







    STEP3 - '모든 쿠키 허용'에 체크 







    [아이폰(iOS) 설정 방법]


    STEP1 - 앱 자체 [설정] 터치  [Safari] 터치  '모든 쿠키 차단' 항목 OFF로 설정 




    등록일 : 2023.04.19
    수정일 : 2024.04.25
    조회수 : 37,612
  • 개인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 ID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업회원에서 개인회원으로의 변경도 동일하게 불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조건인 인증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됩니다.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회원가입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4.04.25
    조회수 : 3,968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불법촬영물등 유통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