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도움말

회원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자주 묻는 질문

  • 소셜(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로 가입한 아이디를 사람인 가입 아이디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같은 사람의 계정이라도, 소셜 가입 계정과 사람인 가입 계정은 별도 아이디로 취급됩니다. 

    이력서, 스크랩 등 개인활동 역시 개별적으로 저장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639
  • 소셜 계정은 사람인 내에서는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소셜 플랫폼 사이트(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 에 접속하신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변경 후에는 사람인 사이트에서 소셜 로그인 버튼을 눌러, 변경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람인 사이트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소셜 계정의 경우에도 비밀번호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640
  • 사람인 사이트 모든 페이지 하단에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클릭하시면, 언제라도 사람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서도 해당 카테고리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사람인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506
  • MY에서 회원님의 로그인 내역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90일간의 로그인 기록(날짜/시간/아이피)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기록 확인 



    1. 로그인 > MY > 오른쪽 상단 계정 클릭 

    2. [개인정보 수정] 클릭 

    3. [로그인 기록] 클릭 

    4. 비밀번호 재확인 후 로그인 기록 열람 가능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640
  •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1. 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2. 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인증확인]을 클릭하면 가입한 경로와 아이디, 가입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치한 정보가 없을 경우 일치하는 ID가 없다는 안내문구가 표기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는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1. 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ID 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2. 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ID  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인증확인]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신 후 사이트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다면 비밀번호 분실신고를 이용해주세요.

    페이지 하단에 텍스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

     



    ID, 이름, 생년월일, 현재 이용중인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가입당시 정보(휴대폰번호 or 이메일주소) 를 입력해주시면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이기 때문에 ID 찾기까지 진행해보신 후 분실신고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럼에도 계정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 or 시/구/동 주소 를 통해 확인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일 : 2003-12-03
    수정일 : 2019-01-09
    조회수 : 9,354
  • 휴면계정을 해제하는 절차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 계정과 동일하게 ID,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하신 후 '휴면계정 해제' 확인만 해주시면 

    바로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ID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리셨다면 

    역시 일반 계정과 동일하게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이용해주시면 됩니다. 


    다만 가입 당시의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로만 찾기가 가능한 점 참고 바라겠습니다. 


    ☞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도움말 바로가기(클릭)



    혹시 휴대폰 번호와 이메일 주소가 변경되어 직접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를 진행하기 어려우시다면 

    고객센터로 유선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사람인 고객센터]

    Tel : 02-2025-4733 (운영시간 :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8-12-05
    수정일 : 2018-12-05
    조회수 : 135
  • 사람인에 등록되어있는 회원정보는 개명 전의 정보이기 때문에 

    개명 전의 이름과 등록된 정보로 ID/PW 찾기를 하시면 됩니다. 


    ☞ ID/PW 찾기 도움말 바로가기(클릭)



    진행하시다가 어려운 점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유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정보 추가로 확인 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8-11-19
    수정일 : 2018-11-28
    조회수 : 163
  • 개인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 ID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업회원에서 개인회원으로의 변경도 동일하게 불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조건인 인증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포함되어있으니 참고 하셔서 회원가입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업회원 가입] 탭에서 진행해주세요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18-05-09
    조회수 : 793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

입사지원 할 준비 됐나요? 내 이력서보기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