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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회원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 '추천'과 '나의검색' 은 모두 개인 맞춤형 채용공고를 추천해드리는 서비스입니다.


    다만 

    '추천'은 사용자의 구직활동을 기반으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채용공고를 추천해드리고 

    '나의검색'은 사용자가 저장한 검색했던 조건들을 기반으로 채용공고를 추천해드리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추천 서비스


    로그인 및 비로그인 시 모두 이용 가능한 서비스로, 

    구직활동 내역을(입사지원, 공고 열람, 이력서 내 희망조건 등) 기반으로 가장 적합한 채용정보를 찾아서 추천해줍니다. 


    이메일, 알림 수신설정을 해두시면 이메일 또는 앱 푸쉬알림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추천 바로가기(클릭)






    나의검색 서비스


    로그인 서비스로,

    회원이 원하는 검색조건을 저장해두면 그에 맞는 채용정보를 찾아줍니다.

    통합검색창 우측 상단에 [나의 검색 관리]를 통해 관리가 가능합니다.


    저장된 검색조건은 수정이 불가합니다. 

    최대 10개까지 나의검색을 저장할 수 있으며 초과시에는 가장 오래된 저장조건이 자동으로 삭제되면서 새로운 나의검색조건이 저장됩니다. 


    이메일, 알림 수신설정을 해두시면 이메일 또는 앱 푸쉬알림으로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나의검색 바로가기(클릭)

    등록일 : 2019-01-10
    수정일 : 2019-01-10
    조회수 : 42
  • 회원님이 수신하고 있는 이메일 수신설정은 MY에서 가능합니다.





    메일 수신 설정





    1. 로그인 > MY

    2. 오른쪽 [메일 수신 설정] 클릭









    3. 원하는 메일에 대한 [수신/거부] 선택







    ※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메일이나 입사지원 알림메일 등


    시스템에서 자동 발송되는 메일의 경우 별도의 수신거부 기능이 없습니다.



    ※ '수신 거부' 설정 이전에 발송 예약 처리가 완료 된 이메일의 경우에는 1-2일 정도 더 이메일을 수신하실 수 있습니다.



    ※ '스크랩한 공고 메일'은 현재 수신설정이 불가능합니다.
    '스크랩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18-01-23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2,794
  • 사람인 사이트 이용 중 아래와 같은 오류/장애가 발생한다면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웹페이지의 이미지, 폰트 위치가 틀어지거나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 로그인 무한 반복 


    - 웹페이지가 흰 화면으로 보일때 


    - 이력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 버튼 또는 링크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때 



    ※ 주로 익스플로러 이용 시 발생하는 사항들이며, 아래 안내 이미지는 익스플로러11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윈도우 XP 사용시 대응 방법 바로가기(클릭)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고급] 탭 > [고급설정 복원] 클릭 > [확인] 클릭 > PC 재부팅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S)] 클릭 > “*.saramin.co.kr” 입력 > [추가(A)] 클릭 > [닫기] 클릭 > [확인] 클릭 









    <추가>검색기록/쿠키 삭제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일반] 탭 > [검색 기록] 항목에서 [삭제] 버튼 클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필수 선택 > [삭제] 클릭 









    위의 3가지 브라우저 설정 확인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환경과 오류/장애가 발생한 화면을 캡쳐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세요.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 아래 내용을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세요 * 

    1. OS 종류, 버전 : ex. 윈도우7 

    2. 브라우저 종류, 버전 : ex. 익스플로러11 

    3. 오류 화면 캡쳐한 파일 첨부




    등록일 : 2017-12-26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2,276
  • 사람인 인적성검사(SIAT)는 기업에서 채용절차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 검사 응시 

    이메일 또는 문자로 수신하신 응시안내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후 인사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신 검사ID와 인증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소문자 구분) 

    검사는 반드시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SIAT 응시 사이트 메인화면 


     





    2. 검사 시간 

    사람인 인적성검사(SIAT)는 다양한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소 15분부터 최대 110분까지 각각의 검사별로 소요(제한)시간 및 측정문항이 다릅니다. 

    검사를 진행하면 검사 안내 및 소요(제한)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접속횟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검사 결과 

    사람인 인적성검사(SIAT)는 기업용 서비스로 지원하신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는 검사결과를 확인 하실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665
  • 앱 알림 설정은 앱 알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사람인 앱 알림센터 설정 



     


    1. 앱 메인 페이지 하단에 [알림센터] 터치 

    2.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3.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OFF] 설정


    만약 모든 알림설정을 Off로 설정했는데도 푸쉬알림이 오면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갤럭시 S7엣지 기준)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반대로, 알림설정을 ON으로 설정했는데도 푸쉬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켜주시기 바랍니다. 



    그럼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이용하시는 휴대폰 기기, OS 버전, 해당 알림화면 캡쳐 이미지 확인 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689
  • 먼저 사람인 앱 알림센터에서의 설정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사람인 앱 알림센터 설정 



     


    1. 앱 메인 페이지 하단에 [알림센터] 터치
    2.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3.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OFF] 설정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갤럭시 S7엣지 기준) 


     


    1. 휴대폰의 '설정' 앱 실행

    2. '어플리케이션' 항목 선택

    3. '사람인' 어플리케이션을 찾아서

    4. 알림 설정을 'OFF', '허용 안함' 등으로 설정




    그럼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이용하시는 휴대폰 기기, OS 버전, 해당 알림화면 캡쳐 이미지 확인 후 

    ID와 함께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 help@saramin.co.kr


    등록일 : 2015-10-23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10,512
  • 구직활동(취업활동) 확인서는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고용노동청/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 입니다. 

    기타 다른 사유로 구직활동을 증명해야 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는 MY 와 자료통 카테고리에서 자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MY



    1. 로그인 > MY > 입사지원 관리 클릭

    2. 구직활동 확인서 클릭

    3. 기간, 기업명 등 설정 후 [파일다운로드] 클릭





    자료통


    1. [자료통] 클릭

    2. 취업성공 도우미 > [구직활동 확인서] 클릭\

    3. [내 구직활동 확인서 보기] 클릭

    4. MY 페이지로 이동




    ※ 모바일 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이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8-12-20
    수정일 : 2018-12-20
    조회수 : 141
  • 연봉정보를 제공하는 곳마다 정보를 제공하는 기준과 보유한 연봉 수가 상이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기업이라도 통계화된 연봉 정보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사람인의 연봉 정보는 하우머니의 대한민국 경제인구소득 데이터, 크레딧잡 데이터, 사람인 회원 및 기업 인사담당자, 보도자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통계 분석하였습니다.

    연봉 데이터 출처 및 성과급등의 포함 여부는 각 기업별로 다를 수 있으며, 실 기업의 연봉과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해당 기업의 정보 및 급여 수준을 참고하는 자료로 활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연봉정보 외 매출액, 재무현황 등은 나이스신용평가에 등록된 기업정보를 바탕으로 산정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04-30
    조회수 : 516
  • 사람인 이름으로 재무설계 등의 광고성 전화를 받으신 경우, 사람인을 사칭한 스팸 전화입니다.
    사람인에서는 다른 어떠한 곳과도 서비스 연계를 진행하면서 광고성 연락을 돌리지 않습니다.

    스팸 신고를 위해 아래 두가지 조치를 모두 부탁드립니다.

    1. 직접 신고 (가장 권장)
    스팸 전화 신고는 고객님이 직접 신고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 국번없이 118
    - https://spam.kisa.or.kr

    2. 사람인에 신고
    -스팸 전화 발신번호
    -위 발신번호로 사람인이 연락을 하는 건에 대한 동의 여부 (개인정보 이슈로 신고자의 동의 필요)
    위 두가지를 사람인 고객센터 02-2025-4733 또는 help@saramin.co.kr로 문의주시면, 합당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04-30
    조회수 : 377
  • 메일 수신설정은 수신하신 메일 하단 의 수신거부 또는 MY페이지>>메일수신설정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기업 설정 시에도 해당 기업에 대한 관심기업 메일을 받으실 수 있으며, 관심기업 설정 페이지에서도 채용소식 알림 on/off로 설정 가능합니다.


    관심기업 정보 메일 수신 ON/OFF 설정


    1. MY > 스크랩/최근 본 공고 > 관심기업정보
    2. 채용소식 메일 [ON/OFF] 선택



    관심기업 정보 메일 내에서 수신설정


    메일 하단 수신거부 클릭

    [수신거부 설정 페이지에서]

    1. 기업별 관심기업 소식 OFF를 하실 때 클릭해주세요
    2. 메일 자체를 수신거부 원하시는 경우 클릭해주세요


    MY페이지 내 수신설정
    1. 메일수신설정 페이지에서 관심기업 메일 항목의 "채용정보 및 콘텐츠 메일"에서 수신 설정 가능
    2. ※ 기업별 수신설정 ON/OFF도 가능해요! > 클릭 시 각 기업별 메일 수신설정 가능
    3. 기업추천메일 수신설정도 메일수신설정에서 설정가능합니다
    등록일 : 2018-03-26
    수정일 : 2018-05-09
    조회수 : 958
  • 고객센터로 신고가 들어오면 신고 내용의 사실여부를 확인한 뒤 사람인의 이용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단, 사람인에 등록 된 공고내에서 객관적으로 평가 가능한 문제사항에 한해서 조치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참고 불량 채용정보 유형
    1. 직업안정법, 연령차별금지법, 남녀고용평등법, 최저임금법 (2016년 기준 최저시급 6,030원)
    에 위배되는 공고
    2. 선원법 제109조에 의거하여 한국선원복지고용센터를 제외한 취업사이트에 등록한 선박
    승무원(선원) 공고
    예외사항) 총톤수 5톤 미만의 선박, 호수/강/항해만을 항행하는 선박,
    총톤수 20톤 미만인 어선으로 해양수산부령으로 정하는 선박,
    선박법/해운법에 따라 해상 화물 운송 사업을 위해 등록한 부선
    (참고. 선원법 제3조)
    3. 구직자로부터 임금체불, 허위 공고, 급여, 처우 등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기업의 공고
    4. 구인 목적이 아닌 창업 관련 홍보, 사이트 홍보, 체인점 모집, 동업자 모집 공고
    5. 유흥업종의 공고 (섹시바, 호스트바, 노래방도우미, 불법마사지, 키스방, 전화방 등)
    6. 불법성인오락실, 도박장, 게임장의 공고
    7. 불법다단계, 피라미드 방식으로 물품을 판매하거나 온라인 홍보 요원, 가입자를
    유치하는 공고
    8. 회원가입비, 등록비, 소개비 등의 선입금을 요구하는 공고
    9. 교육비, 수강료를 요구하는 수강생 모집 공고, 학원 공고
    10. 구직자의 개인 정보 수집을 목적으로 하는 공고
    11. 사업자 등록번호나 기업명 도용 등 기업정보를 허위로 등록하는 기업의 공고
    12. 고소득, 월 000만 원 보장 등의 표현을 기재하여 구직자를 현혹시키는 공고
    13. 홍보를 목적으로 동일한 내용의 공고를 반복적으로 기재한 기업의 공고
    14. 기본급이 보장되지 않고, 개인의 실적에 따라 급여가 지급되는 기업의 공고
    15. 근무시간, 근무장소, 급여, 모집 내용이 자세하게 기입되지 않은 공고
    16. 취업 수수료 등 취업 관련 비용이 필요한 공고(지입, 인력 용역, 운송 등)
    17. 홍보를 목적으로 업무내용과 무관한 업직종을 선택하거나
    근무지와 무관한 지역을 다수 선택한 공고
    18. 선거법 위반 공고 (특정 후보를 지지하는 게시글을 올리는 행위)
    19. 불법파견, 불량직업소개소, 고객사 정보로 가입된 파견·대행의 공고
    20. 기타 관계 법규에 위배되는 내용이거나 사이트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자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21. 작성자가 제시한 급여,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이 실제와 현저히 다른 공고
    22. “회사”의 저작권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23. 온라인으로 통신 상품을 홍보하는 홍보 요원 모집과 가입자를 유치하는 공고
    등록일 : 2017-09-05
    수정일 : 2018-02-26
    조회수 : 1,200
  • 현재 알림센터에서 알림내역을 삭제하는 기능은 제공되지 않고 있습니다.

    단, 알림을 받은 시간 기준으로 30일이 지난 경우
    알림이 목록에서 자동으로 삭제되므로 이 점 서비스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30일이 지난 경우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알림이 자동으로 사라지는 등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하셨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09-04
    수정일 : 2018-02-26
    조회수 : 548
  • 앱 알림센터에서 앱 알림 설정을 on으로 변경해주세요.




    사람인 앱 알림센터 설정 




    1. 앱 메인 페이지 하단에 [알림센터] 터치
    2.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3.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 설정


    만약 모든 알림설정을 ON으로 설정했는데도 푸쉬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켜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갤럭시 S7엣지 기준)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그럼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이용하시는 휴대폰 기기, OS 버전, 해당 알림화면 캡쳐 이미지 확인 후 

    ID와 함께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4-11-20
    수정일 : 2018-09-06
    조회수 : 6,596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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