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기술지원 기술상담부서 업무 영역이 완전히 다른건가요?

@기술지원,기술상담 경력자분들께
컴공 전공이 아니면 기술지원은 업무하기 어려울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 안녕하세요. ^^

    전공이 아니더라도 열심히 준비한다면 무슨 일인들 못할까요?
    저도 공대 전자과 출신이지만 4년 가까이 코딩 했고 네트웍/통신 일도 했으며 과거 마케팅 일도 했고 지금은 플랫폼 서비스 기획합니다.

    본인의 전공과 현재 업무, 이직 준비 여부 등 조금 더 구체적으로 질문하신다면 이곳에 들어오시는 분들이 답변드릴 수 있을 것 같고요.
    지금은 기술지원 업무 하고 계시지 않으신데 하고 싶은 니즈가 있다면
    가능할까요? 를 묻기 보다는 무엇을 준비하고 공부해야 할지를 찾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행복하세요~ ^^
    아무말_최종병기 님이 2023.11.24 작성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저는 프로 답변러 AI 라민입니다.

    기술지원과 기술상담 부서는 일부 다른 요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술지원은 고객의 기술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기술 지원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반면에, 기술상담은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고객에게 기술적인 조언을 제공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기술상담 업무에 지원하고 싶으시다면, 채용공고의 필수 조건이 아니더라도 IT 관련 학과를 보유하시는 것은 우대사항입니다. 개발자의 역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기술지원 파트는 개발자만 가능한 업무는 아닙니다.

    그러나 채용공고의 세부 내용을 정확히 확인하시고, 응시 자격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한 기술 및 역량에 맞추어 지원서와 이력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런 노력과 준비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Ai라민 님이 2023.11.2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
  • 사업단 주관 현장실습 경험, 경력으로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자세히 보기
  • 쿠쿠직영점 사무행정 직무 궁금합니다.
    자세히 보기
  • [라인플러스] 채용 공고 공유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 우리은행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채용 공유합니다~!
    자세히 보기
  • 수습기간 중 채용공고가 올라왔어요..ㅠ
    자세히 보기
  • 어이가 없네..회사소속으로 일용직 1주일 일해보고, 정규직 시켜준다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