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회사가 국민연금 미납했습니다. 어떻게 하죠?

@ 모든 회원분들께


야옹아 멍멍에서 정정해달라고 해서 4대보험 공재한거 받았거든요.
국민연금 공단에 물어보니 국민연금 납인확인된건 다음달 10일 되어서 확인가능하다고
해서 오늘 12월 10일 되자 마자 확인 해봤더니
미납된거 없을줄알아서 봤더니 2개월이 미납 된거였습니다.
연금공단에 물어봐서 신고해야 하나요?
사업주가 국민연금 보험료를 미납한 경우 근로자 자신이 미납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납입기간의 절반을 보험 가입기간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라는 말을 듣고 이거 근로자에게 너무 불리한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최선의 방법은 없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정규직으로 계약을 하셨다면 노동청에 신고하여 처리하시면 시간은 걸리겠지만 제일 간단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신고를 하게 될 경우, 회사와의 관계가 껄끄러워질 수 있으니 대표나 이사님께 사정을 설명하고 해결을 하시는게 왠만하면 좋습니다. 혹시나 회사가 연락을 지속해서 무시한다면 노동청 신고가 답입니다.
    EaGyc3Sj1DibsML 님이 2022.12.10 작성
    대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상시직으로 정정 처리 했는데 다시 연락해보니 세무서에 연락하라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도 세무서를 통해 상용직으로 정정처리 했는데 뭣같이 해놔서.....
    아문 님이 2022.12.10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