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눈치보여 퇴사하는데 실업급여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33살 남자입니다.
현재직장에서 1년7개월가량 일하고있습니다.
지금 자녀가 3명 올해 5월에 셋째가 태어났습니다.
그로 인해 와이프는 지금.출산휴가3개월 사용중이고 육아휴직을 3달이상 사용하면 현재 하고있는 업무에서 이동된다고합니다.(3교대로 전환됨)
근데 어린이집 입소는 3월이고 친정과 시댁에서는 일을하시고 있기때문에 애들을 봐줄수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그래서 제가 11월~2월까지 약 4달정도 육아휴직을 사용해야된다하니 너무 눈치가 보이네요.
아이가 셋이고 좀 버텨볼라고했는데 남자직원이 사용한적이 없다느니 다들못써서 안쓰는거 같냐느니 휴가기간동안 대체인력을구해야된다 4달짜리를 어디서 구하냐  이런식의 눈치를주는데 막상 사용할때 눈치보지 말고 쓰라고합니다.
근데 제 성격이 좀 내성적이고 남들눈치를 엄청보거든요. 와이프도 알고있고 그래서 와이프와 얘기후 너무 눈치 보지 말고 퇴사하라는데 이런 자진퇴사에도 실업급여를 받을수있는지 알고싶습니다.
회사에서 인정못한다 사용하라했는데 혼자눈치보고 자진퇴사한거다 안해주면 어쩌죠.??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실업급여를 한번도 받아본적이 없어서 어떤식으로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육아는 와이프와 같이하고있지만 와이프업무 특성상 새벽출근도 많고 늦은퇴근도 많기 때문에 육아의 60~70프로는 제가 담당하고있고 대출도 많아 일을 쉴수가 없습니다. 이직을 알아보려해도 지금 상황이 이러니 면접보고 끝이더라구요. 다른분들은 그냥 육아휴직 쓰고 퇴사하라는데 그건 제가 싫거든요. 지금 직장에 같이 일하고있는 팀원들도 너무 좋고 서로 퐈이팅있게 해서 피해주고싶지 않아요. 근데 팀장급들이 저런얘기를하니까 좀 마음적으로 힘드네요.ㅜㅜ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현실과 회사 갭은 언제쯤 가까워질까요..
    글을보면서 마음이 아프네요.
    X4bEAz6mdSmIivg 님이 2022.07.04 작성
  • 눈치를 왜봅니까 지금 내발등에 불이 떨어졌는데 애들이랑 와이프 먼저 생각해야지 남 생각할 상황이 아니네요
    AtKIv599n7glfVY 님이 2022.07.01 작성
  • 육아휴직한다고 대놓고 말하시고 않된다하면 퇴사 하새요 그대신 사직사유에 육아휴직하려고 했으나 회사에서 못하게해서 퇴사한다고 쓰시고 그 사직서 사본을 가지고 실업급여 신창하실때 회사에서 육아휴직하려고 했는데 막아서 사직한다고 하면 실업급여 타실수 있을겁니다. 일단 퇴사전에 고용노동부에 알아보세요
    NuwrFlKXd7r7hi7 님이 2022.06.30 작성
  • 육아휴직 말고 육아기 단축근로도 있으니 오래 안다니실 회사라면 한번 생각해보세요.
    하루에 4시간 근무 가능한걸로 알고있어요
    yU2pQAvLI4413EJ 님이 2022.06.30 작성
  • 전 직장 전배 대신 퇴직을 신청하고 지금 1년6개월 백수로 애들 보고 있습니다 토일 쉬고 평일 9시 출근하는 회사 찾기 하늘에 별따기네요 맞벌이고 봐줄사람없어 충분히 공감갑니다
    VoE0zfLVCoEd8OX 님이 2022.06.30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