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회계법인 vs 중견기업 재무팀

@ 모든 회원분들께
현재 규모 큰 회계법인 (법인이 많음, 기장업무외 세무조정, 감사에 직원도 참여) 정규직 사원으로 몇주전 입사했습니다.

스펙은 초대졸 타전공자에 회계 자격증 다수 +컴활 있고, 회계법인 알바경험밖에 없었는데 운이 좋게도 합격했습니다.

초봉이 3천보다 낮고 중식제공이 안되지만 점심시간 외 6시간 반 근무에 사람들이 너무 좋고 
집에서 버스로 20분 거리라 만족하고 다니던중

이력서를 넣었던 중견기업 재무팀에서 연락이와 
면접을 꽤 성공적으로 본것같습니다.
비상장 외부감사 매출액은 천억이하이고 제조업 외 업태이며, 중식 및 교통비지원에 집에선 50분정도 걸립니다.
계약직이며 1년후 정규직전환, 연봉은 3천초-중 됩니다.
그런데 기업리뷰를 보니 군대식문화에 일이 힘들며 야근이 잦다고 해서 좀 고민이 되네요 ㅠㅠ

제 최종목표는 중견이상 제조업 상장 기업을 들어가는게 목표인데, 
워라밸을 따져 회계법인에서 2-3년후 직급을 올려 이직하는게 좋을지 (세무조정을 하는것이 큰 메리트가 될지..)
커리어를 생각해서 지금 중견으로 바로 옮겼다가 버티고 제조업을 들어가는것이 좋을지 (계약직인것도 고민입니다ㅠ)선배님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중견 상장사를 목표로 하신다면 회계법인 보다는 바로 기업으로 가셔야죠 회계법인이나 세무법인은 기업 경력으로 인정 못받아요 면접보신 기업도 규모만 본다면 중소급 비상장 같은데 중견 상장사로 가려면 중소 상장사에서 출발하시는게 좋을꺼 같아요
    lq918H7VHOImdze 님이 2022.04.24 작성
    댓글감사합니다. 그럼 중견 비상장사로 가지말고 우선은 정규직인 회계법인을 다니며 중소 상장사로 이력서를 넣는게 나을까요?
    감놔라배놔라 님이 2022.04.2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