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게시글
노무법인의 사무관리직 일해보신 분들께 질문
1
1
@ 모든 회원분들께
총무 업무를 알아보다가 노무법인에서 사무관리직 채용을 보게되었습니다.
회원사 관리나 총무 업무를 한다고 러프하게 설명되어 있는데, 업무량이나 일하는 분위기는 어떤가요?
야근도 많이 하나요?
늘 교육업 행정만 하다가 급여가 너무 낮아 이직하려고 합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우선 노무랑 세무회계는 다르다는 걸 알고 들어주시길 자랍니다. 노무라면 변호사나 노무사 사무실 혹은 안좋은 곳은 부동산일 수도 있습니다. 일단 회원사관리는 말그대로 관리일 수도 있으나 고객응대/영업/상담 일을 포괄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총무일이라면 급여관리나 4대보험관리가 되겠네요. 업체상담도 필수니, 노동법이나 4대보험관련 지식이 요구됩니다. 세무회계는 세금 원천세 법인세 소득세 이런 돈을 돌리는 일이 중심이지만, 노무는 앞선 내용처럼 일용직 건설노동자 대응/노무관리 4대보험 처리 / 컨설팅(상담응대 영업) 이라는 걸 알고 가시길 바랍니다.
댓글 내용은 로그인 후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앗 혹시 비회원이신가요?? 회원가입 빠르게 하고,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