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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안하면 아무도 모르는 퇴사자 실수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급여담당을 하고 있는 직원입니다.

저는 년 중간에 입사하여 인수인계를받고 급여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급여작업중 어떤팀 4대보험률을 보니 20년도 요율로 적용이 되어있었습니다.
전 그것도 모르고 계속 그걸로 했었구요ㅠㅠ

다행히 세무사에 물어보니 내부적으로 합의가 됐다면 세금쪽으로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합니다.

물론 회사대표님은 절대 아실일도 없고 분명 전 담당자가 실수를 한것이라서 굳이 제가 차액을 구해서 수정을 해야하는 일은 하지 않아도 되는데 괜시리 걱정이되네요ㅠㅠ

이럴경우 어떻게 하는게 맞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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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귀찮아도 정리를 하고 가는 편이 본인 업무를 위해서도 나을 겁니다. 기존 처리된 내역 / 원래 제대로 처리되었어야 하는 내역 정리하여 얼마 정도 금액이 차액으로 처리되고 있는지 상사에 보고, 그리고 그 금액을 현재 기준으로 수정할것인지 내년 4대보험 정산때 정리할것인지 정하는게 적당할꺼예요. 지금 정리 안하고 내년 정산때 정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어짜피 그때도 급여 받으시는 분 중에 누군가 왜 올해 정산 내역이 이러케 금액 차이가 큰지 따리고 든다면 어짜피 정리해야 하는 내역입니다.
    J3zO6WXiA43xPPO 님이 2021.10.20 작성
  • 돈 걸린 일인데 당연히 사수든 대표는 얘기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진짜 독박써요 잘못되면
    내꿈은돈많은백수 님이 2021.10.20 작성
  • 음 일단 사수분께 말씀드려야 할 것 같아요 본인 잘못도 아닌데 본인이 수정했다가 일이 커지면 떠안을수도 있어요 사수나 아니면 상사에게 말씀하세용 절대 혼자 다른 사람 실수 떠안기 하지 마시구
    dsksEdklkjf1scb 님이 2021.10.19 작성
    ㅠㅠ사수가 바로 대표님이셔서요 ㅠㅠ
    JQq4Iw9HNhoE6UC 님이 2021.10.19 작성
    그럼 상사한테 말하세요.. 절대 그거 본인이 할일 아닙니당.. 그러다 다른 사고라도 터지고 복잡하게 되면 본인이 독박이에여ㅜ
    dsksEdklkjf1scb 님이 2021.10.19 작성
  • 그래도 괜히 나중에 마음 걸릴 거 같으면 저라면 조용히 수정할 것 같아요...
    먼니 님이 2021.10.18 작성
    조용히 수정하기에는 근로자분들한테도 연락드리고 해야해서 걱정입니다 ㅠㅠ!!
    JQq4Iw9HNhoE6UC 님이 2021.10.19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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