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게시글
인사업무
0
9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세무회계사무소에서 근무하다가
중소기업 인사팀으로 이직했어요.
다음 주 출근인데 업무내용이 (4대보험 입/퇴사 신고,
인원현황 관리, 근태관리, 경비관리)인데
4대보험은 알겠는데 다른 업무는 어떤 건가요?
담당자분이 우리는 도급업체라고 하시는데..
무슨 말일까요..
세무회계사무소에서 근무하다가
중소기업 인사팀으로 이직했어요.
다음 주 출근인데 업무내용이 (4대보험 입/퇴사 신고,
인원현황 관리, 근태관리, 경비관리)인데
4대보험은 알겠는데 다른 업무는 어떤 건가요?
담당자분이 우리는 도급업체라고 하시는데..
무슨 말일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
도급업체라 함은 어떠한 업체의 업무 중 일부를 위탁받아 시행하는 업체입니다.
예시로 대학교 교직원 식당을 외부 업체에서 하는 거와 같습니다.
아웃소싱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거 같아요. 아웃소싱은 파견을 말하는데 사람을 고용해서 다른 회사에 보내는 겁니다. A사랑 계약을 하고, 일은 B사에서 하는 거죠.
그리고 회사 귀속인 아웃소싱 업체들도 있습니다.
이때는 계약을 한 회사에서만 하였으므로 그 회사에서만 출근하는 아웃소싱 협력업체입니다.
사장님은 다릅니다.
인원 현황 관리:인사관리, 직원관리(직원 수), 명부,
근태관리:출퇴근, 연차 사용
경비관리:월급, 소모품, 등 지출되는 모든 내역
알고 있는 내용으론 이렇습니다.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부서를 통틀어 관리부라 명칭하며 세부적으로 나뉘는 곳도 있고, 규모나 회사에따라 차이가 있고 다릅니다; 그래도 제 생각엔, 지금 업무로 보면 작성자님의 업무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확실한건 회사에 문의가 제일 정확합니다~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댓글 내용은 로그인 후에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앗 혹시 비회원이신가요?? 회원가입 빠르게 하고,
댓글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