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브랜드 마케터에서 AE로 이직하기 위한 방법

@마케팅기획,마케팅전략,온라인마케팅 경력자분들께
안녕하세요!
브랜드 마케터로 1년 7개월 정도 근무하다 퇴사 후 이직 준비 중입니다.
AE로 직무 전환을 하려고 하는데 면접에서 항상 떨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과 AE가 많이 다르다는 것을 알고 다시 신입으로 쓰고 있는데,
기업 입장에서는 배우려는 사람보다 이미 잘 하고 있는 사람을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에서 AE로 이직을 하기 위해 제일 강조하고 준비해야할 부분이 있을 지 질문드립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디지털 마케팅/퍼포먼스 ae로 현재 3년차 일하는 중입니다. 저희 회사 내부에도 브랜드>대행사ae로 이직 전환하신 분은 많기 때문에 벽이 있는것 같진 않습니다.
    브랜드 마케팅에서 경험하셨던 내용이 대행사 ae가 하는직무에 도움이 되는 부분을 세밀하게 정리 해보시면 좋으실것 같고,
    기본적인 디지털 마케팅 관련 용어(cpt,cpc등) + 구글,페이스북,카카오등의 기본적인 셀프서버 매체에 대한 운영방식 + 트래킹툴에 대한 개념을 미리 알고가시는것도 면접에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m3H3eS4uwRm5vwx 님이 2021.01.06 작성
  • 업종이 저와 달라 달리 답변을 드릴만한 내용이 없네요.~~~
    죄송해요.~~^^^
    cbO3cvuzorvGMzT 님이 2021.01.06 작성
  •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드립니다.
    저는 브랜드 쪽 / 갑 쪽에서 주로 일해왔는데, 갑과 을 양쪽에서의 입장에 대해서는 조금은 알고 있습니다.
    기존에 브랜드 마케팅을 하셨다고 했는데요, 정확히 갑 입장에서의 일을 하신건지 궁금하네요. 브랜드 마케팅 또는 전략마케팅을 했다고 하면 통상 갑 입장에서 일을 하거든요.
    AE는 입장상 을이라고 할 수 있죠. 광고주의 needs를 반영하여 광고 콘티와 마케팅 플랜을 짜는 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는 굳이 AE쪽으로 전직하시려는 부분을 잘 이해할 수는 없지만...
    만약 그렇다고 하신다면 AE쪽에서 필요한건 기존 회사들과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는 경력과 인맥 POOL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그런 경력이 현재 없으시다면 광고주들에게 어필할 자료를 만들기 위한 PPT 자료 작성 능력이 아닐까 싶습니다.

    제가 드린 답변이 충분할지 모르겠네요.

    수고하세요!
    kBIlsMTzVHJDD1J 님이 2021.01.06 작성
  • AE란 어카운트 또는 프로젝트를 맡아서 A부터 Z까지 관리하고 운영하는 직무입니다. 동시에 복수의 프로젝트 또는 어카운트를 운영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마케팅과는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신입이라기 보다는 이미 경력이 있으시기에 본인이 생각하실 떄 가장 성공적이었거나 성과가 있었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좀더 강조하여 이력서에 넣으시고, 배우겠다는 자세도 중요하지만 이미 나는 경력이 있고 조금 다르지만 AE역시 나의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잘 해나갈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어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재직중에 이직을 하면 더 좋겠지만 이미 퇴사를 하셨으니 아마도 퇴사 사유를 물어볼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이미 퇴사하셨으니 관련 부분은 긍적적인 답변으로 잘 준비하시고, ^^ 이직을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화이팅 !!!
    1uciZQhONXfYeFy 님이 2021.01.05 작성
  • 브랜드마케터로 하셨던 근무경력을 표출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lHsyNzp0kN7GfCi 님이 2021.01.05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
  • 20후반 여자
    자세히 보기
  • 신입, 경력, 직무변경, 동일직무이직 필수참고서
    자세히 보기
  • 어떻게 해야 현명한 선택을 내릴 수 있을까요?
    자세히 보기
  • 채용 후 직무를 알려주지 않네요..
    자세히 보기
  • 멘토링매치 멘티 인터뷰 ı 1. 기존 경력을 살리며, 직무 전환하는 방법
    자세히 보기
  • 이직 준비 중 인데 고민이 큽니다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