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움말

기타 회원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 회원님이 수신하고 있는 이메일 수신 설정은 MY에서 가능합니다.





    [메일 수신 설정 접속 페이지]



    1. 로그인 > [MY 홈] 클릭 

    1.'000님' [v]클릭 > [메일 수신 설정] 클릭 





    [메일 수신 설정 방법]



    1. [수신] 설정

    - 전체 메일 [수신] 설정 버튼이 있고, 각 항목별로도 [수신]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2. [정지] 설정

    - 일정 기간 동안만 메일 수신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30일 ~ 360일 중 기간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메일 항목에 정지 기간이 표기됩니다. 






    3. [거부] 설정

    - 메일 수신을 거부하고자 한다면, [거부] 클릭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메일 수신 설정은 신청 후 최대 1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메일이나 입사지원 알림 메일 등

       시스템에서 자동 발송되는 메일의 경우 별도의 수신거부 기능이 없습니다.



    등록일 : 2018.01.23
    수정일 : 2021.04.26
    조회수 : 14,355
  • 사람인 사이트 이용 중 아래와 같은 오류/장애가 발생한다면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웹페이지의 이미지, 폰트 위치가 틀어지거나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 로그인 무한 반복 


    - 웹페이지가 흰 화면으로 보일때 


    - 이력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 버튼 또는 링크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때 


    ※ 주로 익스플로러 이용 시 발생하는 사항들이며, 아래 안내 이미지는 익스플로러11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윈도우 XP 사용시 대응 방법 바로가기(클릭)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고급] 탭 > [고급설정 복원] 클릭 > [확인] 클릭 > PC 재부팅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S)] 클릭 > “*.saramin.co.kr” 입력 > [추가(A)] 클릭 > [닫기] 클릭 > [확인] 클릭 





    [<추가>검색기록/쿠키 삭제]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일반] 탭 > [검색 기록] 항목에서 [삭제] 버튼 클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필수 선택 > [삭제] 클릭 





    위의 3가지 브라우저 설정 확인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환경과 오류/장애가 발생한 화면을 캡쳐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세요.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 아래 내용을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세요 * 

    1. OS 종류, 버전 : ex. 윈도우7 

    2. 브라우저 종류, 버전 : ex. 익스플로러11 

    3. 오류 화면 캡쳐한 파일 첨부


    등록일 : 2017.12.26
    수정일 : 2021.09.10
    조회수 : 12,079
  •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에서 채용절차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 검사 응시 

    이메일 또는 문자로 수신하신 응시안내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후 인사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신 검사ID와 인증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소문자 구분) 

    검사는 반드시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SIAT 응시 사이트 메인화면 







    2. 검사 시간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다양한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소 15분부터 최대 110분까지 각각의 검사별로 소요(제한)시간 및 측정문항이 다릅니다. 

    검사를 진행하면 검사 안내 및 소요(제한)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접속횟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검사 결과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용 서비스로 지원하신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는 검사결과를 확인 하실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1.05.25
    조회수 : 2,739


  • 앱 알림 설정은 앱 알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사람인 앱 알림센터 설정] 




    1. 앱 메인 페이지 하단에 [MY] 터치 

    2. [MY 홈] 터치







    3. 오른쪽 상단에 종 모양 아이콘 터치

    4. '알림센터'페이지 상단에 톱니바튀 아이콘 터치







    5.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OFF] 설정


    만약 모든 알림설정을 Off로 설정했는데도 푸쉬알림이 오면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1. 휴대폰 설정에서 [알림] 터치 


     





    2. 사람인 앱 터치 







    3. 알림허용을 ON 또는 OFF로 설정해주세요


    그럼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이용하시는 휴대폰 기기, OS 버전, 해당 알림화면 캡쳐 이미지 확인 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1.02.09
    조회수 : 2,801
  • 사람인에서는 회원님들과의 소통을 위해 파랑새라는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하였습니다.

    사람인을 이용하시면서 이런 부분은 개선되었으면 좋겠다 하시는 부분이 있으실 경우 '파랑새'를 통해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주시길 바라며, 소중한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 가입된 계정이 없으셔도, 비회원으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단, 다른 게시글에 대한 공감&댓글 작성은 불가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파랑새 문의 방법]



    1. 우측 상단에 '파랑새' 클릭

    2. [제보하기] 버튼 클릭





    3. 불만의 정도를 표시, 제보 카테고리 설정 한 뒤 내용 입력 후 [다음] 클릭


    4.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확인 후 개인 정보 수집 이용 동의 체크 후 [제보하기] 클릭


    ※ 로그인 후 제보해 주신 것이라면, 회원가입하신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로 자동 입력됩니다.

    이메일 주소만 수정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회원님께서 제보하신 내용이 진행되는 경우 입력하신 연락처로 알림이 발송됩니다.






    등록일 : 2021.08.05
    수정일 : 2021.08.09
    조회수 : 59
  • 사람인 메인 화면페이지 혹은 MY홈 페이지 상단에 대화 아이콘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해드린 이미지에서 표시된 아이콘 숫자가 표기되어 있을 경우 기업에서 회원님께 메시지를 보낸 상태입니다.

    회원님께서 해당 메시지를 읽을 경우 표기된 숫자는 사라지며, 읽지 않을 경우 24시간 동안 유지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 확인 방법은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 주세요.

    ※ 아래 첨부해드린 이미지는 사람인 메인화면 페이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확인 방법]




    1. 우측 상단에 대화 아이콘 클릭





    2. 빨간색으로 표기된 숫자 아이콘 클릭


    ※ 전체 메시지 항목에서는 어떤 기업들에게 메시지가 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1.07.14
    수정일 : 2021.09.17
    조회수 : 217
  • 직접 입사지원한 기업이 아닌, 제안받은 기업에게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문의들은 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소통할 수 있습니다.

    (※ PC 환경에서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대화를 시작한 날로부터 90일 이내 확인 가능하며, 별도 삭제는 불가합니다.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확인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나요? (클릭)


    기업에게 메시지 보내는 방법은 아래내용참고해 주세요.




    [기업에게 메시지 보내는 방법]





    1. 'MY 홈 > 인재 연락처 공개 > 제안받은 현황'페이지에서 [요청 확인] 클릭

    2. [메시지로 문의하기] 클릭






    3. [동의하고 대화시작하기] 클릭

    ※ 메시지 서비스 이용 동의 하지 않을 경우 이용 불가합니다..





    등록일 : 2021.07.13
    수정일 : 2021.07.14
    조회수 : 166
  • 입사지원 시 해당 공고와 비슷한 공고들이 추천됩니다.

    이때, 별도로 추천된 공고를 스크랩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 시 추천 공고 스크랩 방법] 




    1. 추천 공고 중 스크랩을 원하는 공고  '☆' 아이콘 클릭 

    2.. MY 홈 > 지원할 만한 공고 > 내 공고 활동 > 스크랩 클릭

    ※ 스크랩 항목에서 해당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1.04.28
    수정일 : 2021.04.29
    조회수 : 293
  • 아래 이미지처럼 '취업 축하금'으로 확인되는 공고만 해당됩니다.

    입사한 시점으로부터 3개월 근속 후 취업 축하금이 지급됩니다.

    취업축하금 지급에 필요한 내용은 별도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 아래 이미지처럼 '취업 축하금'으로 표기된 공고가 아닌 경우 해당되지 않습니다.




     입사지원 후 합격하셨다면, 취업 축하금 신청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취업 축하금 신청 방법]

    ※  [취업 축하금 신청] 버튼은 입사지원 후 7일 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지원 내역' > '입사지원 현황'클릭

    2. [취업 축하금 신청] 버튼 클릭




    등록일 : 2021.04.09
    수정일 : 2021.04.26
    조회수 : 1,696
  • 스크랩한 공고별로 메모할 수 있으며, 폴더별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스크랩 공고 관련된 중요한 내용을 메모하는 방법과 폴더별로 관리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스크랩한 공고 메모하는 방법]



    1. '지원할 만한 공고 > 내 공고 활동' 클릭

    2. 문서 아이콘 클릭

    3. 내용 입력 후 [저장] 버튼 클릭





    [폴더 추가 방법]



    1. [폴더 추가] 버튼 클릭

    2. '폴더 추가 > 폴더명 입력' 후 [추가] 클릭

    3. [저장] 버튼 클릭





    [스크랩한 공고 폴더별로 이동]



    1. 공고 선택 후 스크랩 내역 리스트에서 '폴더 아이콘' 혹은 [폴더 이동] 버튼 클릭

    2. 이동할 폴더 선택 후 [저장] 버튼 클릭 


    등록일 : 2021.04.09
    수정일 : 2021.04.26
    조회수 : 195
  • 사람인에서는 기업의 요청 없이 무료로 사람인 인성검사와 사람인 적성검사를 '셀프 진단'페이지에서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 응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응시한 기간별로 결과를 볼 수 있으며, 응시 진행 중인 시험은 남은 응시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응시한 날로부터 최근 3년간의 인적성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인적성검사 응시 방법]



    1. [진단/검사] 클릭

    2. [셀프진단] 클릭

    3. 사람인 인성검사, 사람인 적성검사 중 응시를 원하는 시험 확인 후 [응시하기] 클릭


    ※ 인성. 적성검사는 최초 응시 일로부터 1년간 최대 4회 응시할 수 있으며, 검사 완료 30일 후 재 응시 가능합니다.


    ※ 셀프 진단에서 인적성검사뿐만 아니라,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도 응시 가능합니다. 

    아이엠그라운드는 모바일 앱 환경에서 응시 가능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21.04.01
    수정일 : 2021.08.09
    조회수 : 979
  • 기업에게 받은 인적성검사 요청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1. 요청받은 검사로 응시

    2.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메일에서 응시



    응시방법에 관련하여 3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 주세요.





    [1. '요청 받은 검사'에서 응시 방법]




    1. MY홈 페이지 내 [진단 검사] 클릭

    2. [요청받은 검사] 클릭 

    3.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확인 후 [응시하기] 클릭 


    ※ '요청받은 검사' 페이지에서는 인적성검사 시작 날짜와 검사 종료일, 종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메일을 통해 응시 방법] 




    1. [응시하기] 클릭

    2. 받은 메일 내용에서 '검사 ID,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 클릭





    [SMS 문자를 통해 응시 방법]


    검사 ID가 'SR'로 시작되는 인적성검사만 SMS 문자를 통해 응시 할수 있습니다.

    응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모바일 인적성검사 사이트 주소 터치

    2. 받은 문자 내용에서 '검사 ID,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 터치



    등록일 : 2021.03.31
    수정일 : 2021.04.26
    조회수 : 539
  • 개인 MY '진단 검사/현황'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를 통해 기업에서 회원님께 검사 요청 한 이력 또는 셀프 진단 건 수에 대해 확인 가능합니다.


    기업에게 요청받은 인적성검사와 무료 인적성검사 응시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세요.


    ☞ 기업에게 요청받은 인적성검사는 어떻게 응시하나요? (클릭)








    등록일 : 2021.03.31
    수정일 : 2021.04.26
    조회수 : 273


  • 기업에게 받은 연락처 공개 요청, 면접제의, 결과 발표 등은 요청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 발표의 경우 기업에 따라 결과 발표 일정은 상이하며 연락하는 수단도 다를 수 있습니다.

    공고 마감 이후 한 번에 이력서를 확인하여 결과 발표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기업 내부적으로 채용 일정 등이 변경 되어 정해져있는 결과 발표일보다 앞당겨질 수도, 늦춰질 수도 있습니다.

    연락방법의 경우 기업에서 직접 연락하여 진행할 수도 있고,
    사람인에서 제공해드리고 있는 결과 발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기업에게 받은 요청 확인 방법]





    1. 우측상단에 [三] 터치

    2. [MY홈] 터치






    3. [요청 관리] 터치

    4. '전체 혹은 연락처 요청, 면접제의요청, 결과발표' 터치

    등록일 : 2021.02.10
    수정일 : 2021.02.10
    조회수 : 506


  • 구직 관련 고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질문과 답글은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접속 방법은 앱 하단 [커뮤니티]을 터치해 주시면됩니다.


    등록한 질문과 답글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등록한 커뮤니티 질문 삭제 방법]




    1. [MY 프로필] 터치

    2. [내 게시글] 터치 








    3. 삭제를 원하는 질문 내용 확인 후 [게시글 삭제] 터치 





    [등록한 커뮤니티 답변 삭제 방법]





    1. [MY 프로필] 터치

    2. [내 댓글] 터치







    3. 삭제를 원하는 답변 내용 확인 후 [댓글 삭제] 터치 










    등록일 : 2021.02.10
    수정일 : 2021.09.17
    조회수 : 608
  • 기업에 따라 결과 발표 일정은 상이하며 연락하는 수단도 다를 수 있습니다.


    결과 발표의 경우 공고 마감 이후 한 번에 이력서를 확인하여 결과 발표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기업 내부적으로 채용 일정 등이 변경 되어 정해져있는 결과 발표일보다 앞당겨질 수도, 늦춰질 수도 있습니다.


    연락방법의 경우 기업에서 직접 연락하여 진행할 수도 있고,

    사람인에서 제공해드리고 있는 결과 발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사람인에서 제공해드리고 있는 결과 발표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의 경우 아래와 같이 두가지 방법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입사지원 현황을 통해 결과 발표 확인]




    1.'지원 내역'항목에서 [입사지원 현황] 클릭

    2. [결과 발표 확인] 클릭 





    [2. MY홈 페이지를 통해 결과 발표 확인]




    1. '최종합격 소식이 왔어요 축하드려요' 클릭 







    2. [결과 발표 확인] 클릭


    ※ 기업에서 사람인 사이트를 통해 합격자 발표를 진행하지 않는 경우

     MY 홈 상단부분에 확인되는 카드에서도, 입사지원 현황에서도 노출되지 않습니다.


    등록일 : 2021.02.02
    수정일 : 2021.04.26
    조회수 : 1,657
  • 기업에게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Preview'를 응시 완료하지 않을 경우 

    검사 종료일 기준으로 D-day 알림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는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Preview' 시험을 놓치지 않고 응시할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입니다. 

    요청받은 검사 시험을 응시 완료하지 않으실 경우 아래와 같이 메일 발송됩니다.


    (아래 첨부해드린 이미지는 회원님의 이해를 돕고자 대표적으로 인적성검사 메일 이미지입니다.)





    [응시 완료하지 않을 경우 발송되는 메일]






    [응시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메일]



    등록일 : 2021.02.02
    수정일 : 2021.02.02
    조회수 : 445
  • 구직 관련 고민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질문과 답글은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질문과 답글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등록한 질문 삭제 방법]




    1. [MY 프로필] 클릭

    2. [내 게시글] 클릭

    3. 삭제를 원하는 질문 제목 클릭

    4. [질문 삭제] 클릭


    ※  질문 삭제는 답변이 등록된 이후에는 삭제할 수 없습니다.

    입력하신 질문을 삭제하실 경우 복구가 어려운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한 답변 삭제 방법]





    1. [MY 프로필] 클릭

    2. [내 댓글] 클릭

    3. 삭제를 원하는 답변 확인 후 클릭

    4. [답변 삭제] 클릭



    등록일 : 2020.12.09
    수정일 : 2021.09.16
    조회수 : 754
  • 사람인 계정이 있어야지만 영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계정이 없다면, 회원 가입 후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독 영상 면접을 요청받으셨을 경우

    받으신 카카오 알림 톡 혹은 이메일 알림 내용 중 '인증코드'를 영상면접 페이지 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독 영상 면접 참여 방법]




    1. 로그인 후 위 이미지처럼 인증 진행 팝업창에 [확인] 클릭








    2. 인증코드 입력란에 코드 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받으신 카카오 알림 톡 혹은 이메일 알림 내용 중 '코드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2. [면접 요청 답변] 클릭 후 '참여, 일정 변경 요청, 불참' 선택하여 [답변 보내기] 클릭


    면접 요청 답변을 진행해 주셔야지만 영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진행해 주셨다면, 아래 첨부해드린 링크 바로 가기를 통해 면접 참여 진행 방법 확인 하여 진행해 주세요.


    ☞ 기업에게 영상면접 요청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클릭)


    면접 1시간 전부터 면접 대기방 또는 PC 환경 설정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 2020.09.24
    수정일 : 2021.04.07
    조회수 : 1,011
  • 영상 면접 진행 도중 페이지가 튕겨졌을 경우  다시 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재 접속하는 방법은 면접 참여했던 방법으로 영상 면접 페이지 상단 혹은 오늘의 일정 항목 아래에 [재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단, 나가기 선택 시에는 재 입장이 불가한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20.09.22
    수정일 : 2020.10.05
    조회수 : 588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불법촬영물등 유통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

점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