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기타 회원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
-
사람인 사이트 이용 중 아래와 같이 오류/장애가 발생한다면
- 웹페이지의 이미지, 폰트 위치가 틀어지거나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 로그인 무한 반복
- 웹페이지가 흰 화면으로 보일 때
- 이력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 버튼 또는 링크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때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아래 5가지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가지 방법은 주로 이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설정 방법으로
이용하는 브라우저 환경에 맞춰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확인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환경과 오류/장애가 발생한 화면을 캡처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시거나,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바로 가기 (클릭)
문의해 주실 때, 1번~3번 내용 확인하여 보내주세요
1. OS 종류, 버전 : ex. 윈도우 10
2. 브라우저 종류, 버전 : ex.크롬 102.0.5005.115
3. 오류 화면 캡처한 파일 첨부
[1.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 전체 STEP - 우측 상단 '점세 개' 클릭 → [설정] 클릭 → [재설정 및 정리하기] 클릭 →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 → [설정 초기화] 클릭
[2. 브라우저 방문 기록 삭제]
● 전체 STEP - 우측 상단 '점세 개' 클릭 → [방문 기록] 클릭 → '사람인 www.saramin.co.kr' 체크박스에 클릭 → [삭제] 클릭
[Ctrl]+ [H] 단축키를 이용하면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 브라우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위 '방문 기록'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전체 STEP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 체크박스에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Ctrl] + [Shift] + [Delete] 단축키를 이용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4. 브라우저 쿠키 삭제]
● 전체 STEP - 우측 상단'점세 개'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클릭 →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휴지통' 아이콘 클릭
[5. 브라우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 전체 STEP - 우측 상단'점세 개'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 [사이트 설정] 클릭 → [팝업 및 리디렉션] 클릭 → [추가] 클릭→ 'saramin.co.kr' 입력 후 [추가] 클릭
- 등록일 : 2022.06.15
- 수정일 : 2024.08.02
- 조회수 : 5,671
-
-
회원님이 수신하고 있는 이메일 수신 설정은 MY에서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 이메일 수신 설정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참고해 주세요.
* 메일 수신 설정 페이지 접속 방법
1. MY홈 > 우측 상단 '000님 [v]클릭
2. [메일 수신 설정] 클릭
[메일 수신 설정 방법]
● 전체 STEP - [수신], [정지], [거부] 중 설정
- 전체 메일 [수신] 설정 버튼이 있고, 각 항목별로도 [수신]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 일정 기간 동안만 메일 수신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30일 ~ 360일 중 기간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메일 항목에 정지 기간이 표기됩니다.
메일 수신을 거부하고자 한다면, [거부] 클릭 후 취업등의 사유로 메일 수신을 일시 중단하고싶으신가요? 항목에 [아니요]로 선택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취업등의 사유로 메일 수신을 일 시중단하고싶으신가요? 항목에 [네]로 선택 시 '거부'가 아닌, '정지'로 설정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모든 메일 수신 설정은 신청 후 최대 1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입사지원 시 발송되는 입사지원 완료 알림 메일 등 처럼 시스템에서 자동 발송되는 메일과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메일은 별도 수신 거부 기능이 없습니다.
- 등록일 : 2018.01.23
- 수정일 : 2024.07.29
- 조회수 : 24,137
-
-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에서 채용절차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 검사 응시이메일 또는 문자로 수신하신 응시안내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후 인사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신 검사ID와 인증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소문자 구분)
검사는 반드시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SIAT 응시 사이트 메인화면
2. 검사 시간사람인 인적성검사는 다양한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소 15분부터 최대 110분까지 각각의 검사별로 소요(제한)시간 및 측정문항이 다릅니다.
검사를 진행하면 검사 안내 및 소요(제한)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접속횟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검사 결과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용 서비스로 지원하신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는 검사결과를 확인 하실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 등록일 : 2017.10.30
- 수정일 : 2024.05.29
- 조회수 : 8,611
-
-
앱 알림 설정은 앱 알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 앱 알림센터 설정 방법
1. 우측 상단 [三] 터치 > 우측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2. [알림 설정] 터치
3.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으로 설정
알림 수신을 원치 않는 서비스는 [OFF]로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
전체 STEP1 - 휴대폰 설정에서 [알림] 터치
전체 STEP2 - 사람인 앱 터치
전체 STEP3 - 알림허용을 ON 또는 OFF로 설정
- 등록일 : 2017.10.30
- 수정일 : 2024.10.23
- 조회수 : 6,242
-
-
기업리뷰 등록 시 '작성 가능한 기업이 없습니다. 근무한 경력이 있으신가요?'로 확인된다면
이력서에 경력 작성할때, 회사명이 자동 완성으로 등록한 경우 또는 경력 인증을 통해 불러온 회사만 리뷰 연동 및 등록 가능합니다.
다만, 경력 인증을 통해 등록한 회사는 재직중인 상태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경력 작성 시 회사명 자동 완성으로 등록하지 않고, 직접 입력을 통해 등록한 경우 리뷰 연동되지 않아 등록 불가한 점 참고해 주세요.
기업. 연봉 페이지에서의 [기업 리뷰] 클릭 → 현재 000개의 기업 리뷰가 사람인에 등록됐어요! 문구 바로 아래 [my 리뷰 확인] 버튼 클릭하면 기업 리뷰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자동완성으로 등록한 회사명]
● 전체 STEP - 회사명 입력 → 입력한 검색 결과에 확인되는 회사명 클릭
[직접 입력으로 등록한 회사명]
● 전체 STEP - 회사명 입력 → '000'(으)로 직접 등록하기 클릭
- 등록일 : 2024.07.22
- 수정일 : 2024.08.12
- 조회수 : 739
-
-
먼저, 면접 후기와 기업 리뷰는 익명으로 제공됩니다.
등록한 면접 후기는 내용을 검수하기 전 '내 공유 글'에서 수정 가능하며, 검수 후에는 수정 불가합니다.
등록한 내용은 직접 삭제 할 수 없기에 고객센터 페이지 하단 [이메일 문의]를 통해 요청해 주세요.
기업 리뷰는 'MY 기업 리뷰'를 통해 작성한 내용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MY 기업리뷰는 기업. 연봉 페이지에서의 [기업 리뷰] 클릭 → 현재 000개의 기업 리뷰가 사람인에 등록됐어요! 문구 바로 아래 [my 리뷰 확인] 버튼 클릭하면 됩니다.
단, 최초 작성 후 7일까지 수정/삭제 가능하며, 이후에는 수정 /삭제 불가합니다.
따라서, 7일이 지난 내용에 대해 삭제를 원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4.07.03
- 수정일 : 2024.07.25
- 조회수 : 662
-
-
사이트 접속 시 '응답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로 확인되거나, 접속 자체가 되지 않는다면 DNS 주소가 변경되거나, 프록시, VPN 관련 프로그램등 사용 중일 수도 있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처럼 설정한 뒤에도 동일한 현상 발생한다면,
구글 또는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 창에 '내 IP 주소 확인'으로 검색하여 확인되는 IP 주소와 함께 현상 발생하는 해당 화면( 캡쳐화면)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1. DNS 우회 프로그램 사용 여부 확인]
[1-1. 제어판에서 다음 DNS 주소로 이용 중인 상태]
1.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 바로 아래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클릭
2 [어댑터 설정 변경] 클릭 > '로컬 영역 연결' 설정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클릭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를 선택 후 [속성] 클릭
4. 다음 DNS 주소로만 사용을 한다면, 해당 주소 해제 후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로 선택하여 등록
[1-2. 크롬 브라우저에서 DNS 이용 중인 상태]
1. 크롬 브라우저 접속 >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더 보기) 클릭 > [설정] 클릭
2.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보안] 클릭 > '보안 DNS 사용' 항목에서 O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ON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OFF로 변경
[ 1-3. DNS 우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이용 중인 상태]
1. 작업표시줄 > 자물쇠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 > 실행 중지
사용하는 DNS 우회 프로그램에 따라 실행 중지 방법이 서로 다르니 확인하시어 실행 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프록시 설정 해제]
● 전체 STEP - 윈도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 [프록시] 클릭 → 자동으로 설정 검색 항목에서 '끔'으로 변경
[3. TLS 1.2 이상 설정]
● 전체 STEP - 제어판 → [인터넷 옵션] 클릭 → '인터넷 속성' 상단 [고급] 탭 클릭 → TLS 1.2 사용, TLS 1.3 사용 체크 후 [확인] 클릭
- 등록일 : 2023.11.29
- 수정일 : 2024.08.23
- 조회수 : 2,309
-
-
커뮤니티는 이력서 작성, 면접 준비 등 서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채팅 서비스입니다.
커뮤니티 접속 시 채널 별로 제한 없이 각 채팅방을 자유롭게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채팅 서비스 이용하기 전 먼저 필수로 서비스 이용 동의를 진행해야지만, 가능합니다.
PC에서 커뮤니티 이용을 원한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참고해 주세요.
*커뮤니티 접속 경로
: 우측 상단 [三] 터치 > [커뮤니티] 터치
[커뮤니티 오픈 프로필 만드는 방법]
STEP - [오픈 프로필 등록하기] 버튼 터치 → [동의하고 시작하기] 버튼 터치 → 닉네임, 대표 경력. 총 연차, 직무, 경력 기업 공개 여부 선택, 자기소개서 입력 > [오픈 프로필 등록] 버튼 터치
오픈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해야 됩니다
[커뮤니티 채팅방 접속 방법]
STEP - 관심 있는 기업 채널 방 터치
채팅방 이용 시 메시지 보낸 내용이 5회 이상 신고될 경우 작성한 메시지 내용은 삭제됩니다.
추가로, 욕설, 개인정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3.03.31
- 수정일 : 2024.05.28
- 조회수 : 953
-
-
멘토와 멘티 서로 대화방에서 음성이 들리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음소거하지 않았는지,
사람인 앱 마이크 허용 권한 체크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화방 접속 전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STEP1 - [입장하기] 버튼 터치 → 마이크 접근에 [확인] 버튼 터치
마이크 접근 팝업이 뜨지 않았다면, 아래 2번째 이미지 참고해 주세요
STEP2 - [동의하고 입장하기] 버튼 터치 → 오디오 체크하는 단계에서 '마이크' 아이콘 확인
오디오를 체크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마이크 허용한 상태이고
마이크가 꺼져있어요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마이크 허용 거부한 상태입니다.
[대화방에서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STEP - 우측 상단 '마이크' 아이콘 터치
마이크 아이콘에 위 두 번째 이미지처럼 마이크 아이콘에 작대기로 표기되어 있다면, 마이크 허용 거부한 상태입니다.
※ 대화방은 시작 15분 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사람인 앱 마이크허용 했는지 확인 방법]
STEP1- 안드로이드 앱 자체 설정 → 사람인 앱 터치 → [권한] 터치
STEP2- [마이크] 터치 → [허용] 터치
[IOS - 사람인 앱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STEP- IOS 자체 설정 → 사람인 앱 터치 → 마이크 ON으로 설정
- 등록일 : 2023.03.29
- 수정일 : 2024.05.29
- 조회수 : 701
-
-
멘토링 매치는 궁금한 점이 있는 사람들이 1:1 대화를 통해 관심 있던 기업의 현직자에게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해당 기업의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 회원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멘토는 경험을 나누어 전문성도 높여 그에 맞는 수익도 창출할 수 있으며, 멘티는 현직자의 실무 팁을 듣고, 커리어를 더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커리어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멘토링 매치 대화 종료 되었음에도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았다면
멘티의 구매확정하지 않을 경우 대화가 끝나면, 마일리지는 바로 적립되지 않습니다.
다만, 멘티가 구매 확정을 누르지 않더라도, 대화 종료일 기준으로 5일 뒤 자동으로 마일리지 적립됩니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인 점 참고해 주세요. - 등록일 : 2023.03.28
- 수정일 : 2024.07.01
- 조회수 : 1,090
-
-
작성한 이력서 '적극 구직중이에요 제안 받을래요' 또는 '좋은 포지션이 있다면 제안 받을래요'로 설정 시
직접 입사지원하지 않은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포지션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포지션 제안 받은 답변을 24시간 이내 진행한 경우, 멘토링 매치를 통해 멘토로 대화한 경우 '커리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적립된 커리어 마일리지를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멘토링 서비스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쿠폰에 대해서는 최대 5회 까지만 재발송 가능합니다.
커리어 마일리지 관련하여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세요.
* 커리어 마일리지 사용하는 방법
1. MY 홈 > 커리어 마일리지 > [커리어 마일리지 현황]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쿠폰 선택 후 [교환하기] 버튼 클릭
3. 문자 수신 정보 확인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체크 > [보내기] 버튼 클릭
다른 번호로 발송을 원한다면, [정보 변경하기] 버튼 클릭 후 이름, 휴대전화 번호 변경하여 [보내기] 버튼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 커리어 마일리지로 쿠폰 이용 내역, 마일리지 내역 확인하는 방법
1. MY 홈 > 커리어 마일리지 > [커리어 마일리지 현황] 클릭
2. 상단 [쿠폰 이용내역] , [마일리지 내역] 버튼 클릭
- 등록일 : 2022.11.17
- 수정일 : 2024.05.29
- 조회수 : 2,064
-
-
전체 메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확인을 원한다면,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내용 확인 및 보내는 방법 (클릭)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내용 확인 방법]
STEP1 - 우측 상단 [三] 터치 → 우측 상단 말풍선 아이콘 터치
STEP2 - 기업명, 직무명 확인 후 터치
이직 제안을 보낸 기업 인사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곳으로
제안받은 내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직접 메시지 보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메시지 대화는 대화를 시작한 날로부터 90일 이내 확인 가능하며, 별도 삭제는 불가합니다.
- 등록일 : 2022.09.27
- 수정일 : 2024.07.31
- 조회수 : 1,172
-
-
커리어를 고민하는 회원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개발한 커리어 성장 서비스입니다.
사람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용 동의 후 아래와 같이 추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매일 맞춤 커리어 정보 추천
2. 직무와 경력에 맞는 실시간 업무 트렌드 및 우대 자격증 확인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커리어 PT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2.05.23
- 수정일 : 2024.05.29
- 조회수 : 1,142
-
-
기업과 대화한 메시지 중 확인을 원치 않는메시지는 숨기기 기능을 통해 관리해 주세요채팅방을 숨기면 리스트에서는 노출되지 않고 [숨긴 메시지]에 보관됩니다, 이때, 상대가 보낸 메시지는 푸시 및 알림 톡으로 수신되지 않습니다.숨긴 메시지는 복구 가능합니다.[메시지 숨기는 방법]● 전체 STEP - 우측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 클릭 → [방 숨기기] 클릭
[숨긴 메시지 복구 방법]
● 전체 STEP - [전체 메시지] 클릭 → [숨긴메시지] 클릭 → 우측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 클릭 → [복구하기] 클릭
- 등록일 : 2022.04.19
- 수정일 : 2024.09.13
- 조회수 : 1,318
-
-
직접 입사지원한 기업이 아닌, 제안받은 기업에게만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궁금한 문의들은 메시지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는 대화를 시작한 날로부터 90일 이내 확인 가능하며, 대화한 내용은 삭제 불가합니다.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내용 확인 및 보내는 방법은 아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기업에게 메시지 내용 확인 및 보내는 방법
1. '포지션 제안 현황'을 통해 메시지 보내기
-> MY홈 > 받은 제안 > [포지션 제안 현황] 클릭 > 포지션 제안 받은 기업명, 포지션 명 확인 후 [응답하기] 버튼 클릭 >
담당자 정보 항목 바로 아래 [메시지로 문의하기] 버튼 클릭 후 내용 입력 후 발송
2. MY홈 을 통해 메시지 보내기
-> 'MY 홈 > 우측 상단 '메시지' 아이콘 클릭
※ '메시지 서비스 이용 동의'해 주셔야지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메시지 서비스 이용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 불가합니다.
- 등록일 : 2021.07.13
- 수정일 : 2024.05.28
- 조회수 : 2,093
-
-
사람인 인적성검사를 기업의 요청 없이도 '셀프 진단' 페이지에서
인적성 통합 패키지 (인성+적성검사의 통합상품), 사람인 인성검사, 사람인 적성검사 상품 유료 결제 후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인적성검사는 구매일로부터 30일 이내 응시 가능하며,
응시일로부터 30일 이내 응시 완료해 주셔야 됩니다.
응시일로부터 최근 1년간만 인적성검사 결과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에는 자동 삭제됩니다.
[ 1. 인적성검사 상품 결제 방법]
* PC에서 인적성검사 결제하는 방법
1. MY홈 → [진단/검사] → [진단/검사 현황] 클릭
2. 응시를 원하는 인적성검사 확인 후 [신청하기] 클릭
3. 결제하기 페이지로 이동 → 결제 금액 확인 → [결제하기] 클릭
*모바일에서 인적성검사 결제하는 방법
1. 우측 상단 [三] 터치 → 개인 MY에서 [인적성검사] 터치
2. [인적성검사] 또는 [적성검사] 터치 → 응시를 원하는 인적성검사 확인 후 [신청하기] 터치
3. 결제하기 페이지로 이동 → 결제 금액 확인 → [결제하기] 터치
※ 인적성검사 상품 결제 전 [미리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인적성검사에 대한 진단 결과 샘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인적성검사 응시 방법]
* PC에서 인적성검사 응시 방법
1. MY홈 > [진단/검사] → [셀프진단] 클릭
2. 응시를 원하는 인적성검사 확인 후 [응시하기]클릭
* 모바일에서 인적성검사 응시 방법
1. 우측 상단 [三] 터치 → 개인 MY에서 [인적성검사] 터치
2. [인성검사] 또는 [적성검사] 터치 → 응시를 원하는 인적성검사 확인 후 [응시하기] 터치
※ 인적성검사 응시 완료 후 희망직무 (직업 선택)는 시험당 1회만 설정 가능하기에 다른 직무로 변경은 불가합니다.
셀프 진단에서 인적성검사뿐만 아니라, 직장인 증후군 테스트, 아이엠 그라운드도 응시 가능합니다.
(직장인 증후군, 아이엠 그라운드는 무료로 응시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단, 아이엠 그라운드는 모바일 앱에서만 응시 가능합니다.
※ 이전 무료로 응시했던 인적성검사는 7월 30일 이후 응시 하기, 이어보기, 결과 보기, 이력서 첨부하기는 중단됩니다.
7월 30일 전 등록한 이력서에 응시했던 인적성검사를 첨부했다면 이력서 미리 보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관련하여 아래 공지사항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세요.
응시 진행: 응시를 진행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응시 미진행: 응시를 진행하지 않은 인적성검사에 대해서만 환불 가능합니다.
환불을 원하는 경우 결제한 인적성검사 명과 결제한 날짜 확인 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1.04.01
- 수정일 : 2024.11.25
- 조회수 : 11,778
-
-
기업에게 받은 인적성검사 요청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응시할 수 있습니다.
1. 사람인 사이트를 통해 응시
2.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메일, SMS 문자를 통해 응시
응시방법에 관련하여 3가지 방법 중 선택하여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 주세요.
[1. 기업에게 요청 받은 인적성검사 사람인 사이트를 통해 응시하는 방법]
1. MY홈 > [진단/검사] > [진단/검사 현황] 클릭
2.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확인 후 [응시하기] 버튼 클릭
※ '인적성검사 시작 날짜와 검사 종료일, 종료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기업에게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메일을 통해 응시 방법]
● 전체 STEP - 받은 메일 내용에서 [응시하기] 버튼 클릭 → 메일 내용에 확인되는 '검사 ID,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 클릭
[3. SMS 문자를 통해 응시 방법]
● 전체 STEP - '모바일 인적성검사 사이트 주소 터치 → 받은 문자 내용에서 '검사 ID, 인증번호' 입력 후 [로그인] 터치
검사 ID가 'SR'로 시작되는 인적성검사만 SMS 문자를 통해 응시 할수 있습니다.
- 등록일 : 2021.03.31
- 수정일 : 2024.06.12
- 조회수 : 4,661
-
-
기업에게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Preview'를 응시 완료하지 않을 경우
검사 종료일 기준으로 D-day 알림 메일이 발송됩니다.
이는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Preview' 시험을 놓치지 않고 응시할 수 있도록 알림 서비스입니다.
요청받은 검사 시험을 응시 완료하지 않으실 경우 아래와 같이 메일 발송됩니다.
(아래 첨부해드린 이미지는 회원님의 이해를 돕고자 대표적으로 인적성검사 메일 이미지입니다.)
[응시 완료하지 않을 경우 발송되는 메일]
[응시 요청받은 인적성검사 메일]
- 등록일 : 2021.02.02
- 수정일 : 2024.05.29
- 조회수 : 2,305
-
-
사람인 계정이 있어야지만 영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계정이 없다면, 회원 가입 후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독 영상 면접을 요청받으셨을 경우
받으신 카카오 알림 톡 혹은 이메일 알림 내용 중 '인증코드'를 영상면접 페이지 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독 영상 면접 참여 방법]
● 전체 STEP - 면접 제안 요청 받은 메일에서의 [응답하기] 버튼 클릭 → 인증 진행 팝업창에 [확인] 클릭 → 인증코드 입력란에 코드 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 지원 접수 기간' 항목에서 달력모양 아이콘 클릭 → '지원 접수 기간' 재설정 → [면접 요청 답변] 클릭 후 '참여, 일정 변경 요청, 불참' 선택하여 [답변 보내기] 클릭
받으신 카카오 알림 톡 혹은 이메일 알림 내용 중 '코드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면접 요청 답변 진행해야지만, 영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진행해 주셨다면, 아래 첨부해드린 링크 바로 가기를 통해 면접 참여 진행 방법 확인 하여 진행해 주세요.
☞ 기업에게 영상면접 요청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클릭)
면접 1시간 전부터 면접 대기방 또는 PC 환경 설정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등록일 : 2020.09.24
- 수정일 : 2024.05.29
- 조회수 : 3,350
-
-
영상 면접 진행 도중 페이지가 튕겨졌을 경우 다시 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재 접속하는 방법은 면접 참여했던 방법으로 영상 면접 페이지 상단 혹은 오늘의 일정 항목 아래에 [재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단, 나가기 선택 시에는 재 입장이 불가한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0.09.22
- 수정일 : 2024.05.29
- 조회수 : 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