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도움말

기타 회원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 회원님이 수신하고 있는 이메일 수신 설정은 MY에서 가능합니다.





    [메일 수신 설정 접속 페이지]



    1. [MY 홈] 클릭 > [메일 수신 설정] 클릭 





    [메일 수신 설정 방법]



    1. [수신] 설정

    - 전체 메일 [수신] 설정 버튼이 있고, 각 항목별로도 [수신]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2. [정지] 설정

    - 일정 기간 동안만 메일 수신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30일 ~ 360일 중 기간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메일 항목에 정지 기간이 표기됩니다. 






    3. [거부] 설정

    - 메일 수신을 거부하고자 한다면, [거부] 클릭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메일 수신 설정은 신청 후 최대 1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메일이나 입사지원 알림 메일 등

       시스템에서 자동 발송되는 메일의 경우 별도의 수신거부 기능이 없습니다.


    등록일 : 2018.01.23
    수정일 : 2020.08.21
    조회수 : 9,477
  • 사람인 사이트 이용 중 아래와 같은 오류/장애가 발생한다면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웹페이지의 이미지, 폰트 위치가 틀어지거나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 로그인 무한 반복 


    - 웹페이지가 흰 화면으로 보일때 


    - 이력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 버튼 또는 링크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때 


    ※ 주로 익스플로러 이용 시 발생하는 사항들이며, 아래 안내 이미지는 익스플로러11 버전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윈도우 XP 사용시 대응 방법 바로가기(클릭)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고급] 탭 > [고급설정 복원] 클릭 > [확인] 클릭 > PC 재부팅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클릭 





     


    2. [보안] 탭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 [사이트(S)] 클릭 > “*.saramin.co.kr” 입력 > [추가(A)] 클릭 > [닫기] 클릭 > [확인] 클릭 





    [<추가>검색기록/쿠키 삭제] 

     



    1.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톱니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일반] 탭 > [검색 기록] 항목에서 [삭제] 버튼 클릭 > '임시 인터넷 파일 및 웹 사이트 파일'과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필수 선택 > [삭제] 클릭 





    위의 3가지 브라우저 설정 확인 후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환경과 오류/장애가 발생한 화면을 캡쳐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세요. 


    확인 후 도움 드리겠습니다. 



    * 아래 내용을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세요 * 

    1. OS 종류, 버전 : ex. 윈도우7 

    2. 브라우저 종류, 버전 : ex. 익스플로러11 

    3. 오류 화면 캡쳐한 파일 첨부



    등록일 : 2017.12.26
    수정일 : 2020.08.21
    조회수 : 8,377
  •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에서 채용절차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 검사 응시 

    이메일 또는 문자로 수신하신 응시안내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후 인사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신 검사ID와 인증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소문자 구분) 

    검사는 반드시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SIAT 응시 사이트 메인화면 


     





    2. 검사 시간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다양한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소 15분부터 최대 110분까지 각각의 검사별로 소요(제한)시간 및 측정문항이 다릅니다. 

    검사를 진행하면 검사 안내 및 소요(제한)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접속횟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검사 결과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용 서비스로 지원하신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는 검사결과를 확인 하실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0.07.07
    조회수 : 1,810


  • 앱 알림 설정은 앱 알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사람인 앱 알림센터 설정] 




    1. 앱 메인 페이지 하단에 [MY] 터치 

    2. [MY 홈] 터치







    3. 오른쪽 상단에 종 모양 아이콘 터치

    4. '알림센터'페이지 상단에 톱니바튀 아이콘 터치







    5.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OFF] 설정


    만약 모든 알림설정을 Off로 설정했는데도 푸쉬알림이 오면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1. 휴대폰 설정에서 [알림] 터치 


     





    2. 사람인 앱 터치 







    3. 알림허용을 ON 또는 OFF로 설정해주세요


    그럼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이용하시는 휴대폰 기기, OS 버전, 해당 알림화면 캡쳐 이미지 확인 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0.03.12
    조회수 : 1,833
  • 사람인 계정이 있어야지만 영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람인 계정이 없다면, 회원 가입 후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독 영상 면접을 요청받으셨을 경우

    받으신 카카오 알림 톡 혹은 이메일 알림 내용 중 '인증코드'를 영상면접 페이지 내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단독 영상 면접 참여 방법]




    1. 로그인 후 위 이미지처럼 인증 진행 팝업창에 [확인] 클릭








    2. 인증코드 입력란에 코드 번호 입력 후 [확인] 클릭


    받으신 카카오 알림 톡 혹은 이메일 알림 내용 중 '코드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해 주세요






    2. [면접 요청 답변] 클릭 후 '참여, 일정 변경 요청, 불참' 선택하여 [답변 보내기] 클릭


    면접 요청 답변을 진행해 주셔야지만 영상면접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들을 진행해 주셨다면, 아래 첨부해드린 링크 바로 가기를 통해 면접 참여 진행 방법 확인 하여 진행해 주세요.


    ☞ 기업에게 영상면접 요청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클릭)


    면접 1시간 전부터 면접 대기방 또는 PC 환경 설정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 2020.09.24
    수정일 : 2020.09.24
    조회수 : 68
  • 영상 면접 진행 도중 페이지가 튕겨졌을 경우  다시 재 접속할 수 있습니다.

    재 접속하는 방법은 면접 참여했던 방법으로 영상 면접 페이지 상단 혹은 오늘의 일정 항목 아래에 [재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단, 나가기 선택 시에는 재 입장이 불가한 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20.09.22
    수정일 : 2020.10.05
    조회수 : 4
  • 사람인 영상면접은 기업에서 채용절차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PC 환경과 마이크 환경, 캠 등을 이용하여 화상으로 진행하므로, 사전에 PC환경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영상면접은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해드리고 있지 않으며, PC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특정 사양에서 영상 면접이 원할하게 진행되지 않을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오며,

    면접전 지원 사양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78버전 이상

    엣지 크롬미움기반 79버전 이상

    파이어폭스 60버전 이상

    사파리 12버전 이상


    Windows 10 권장 (Cam HD 화질 지원 권장,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최신 업데이트 권장)


    면접 1시간 전부터 면접 대기방 또는 PC 환경 설정이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회원님의 PC 환경 등 확인해 주셨다면, 영상면접 진행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기업에게 단독영상면접을 요청받으셨다면, 아래 첨부해드린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기업에게 단독영상 면접 요청을 받았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클릭)

     




    [영상면접 접속 방법]



    1. MY 홈 메인화면 페이지에서 [00건] 클릭 





    [영상면접 진행 방법]




    1. 영상면접 페이지에서 [입장하기] 클릭 






    2. [면접 환경 세팅하기] 클릭

    3. '카메라, 화질, 마이크, 소리' 4가지 설정 기능 확인 후 클릭


    3번까지 진행하셨다면, [면접 대기 방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면접 대기 방에서는 실제 면접 환경을 시뮬레이션 해보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면접 대기방은 면접 진행1시간전 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4. [면접 준비 완료] 클릭


    [면접 준비 완료]를 클릭하시게 되면, 면접 대기 상태로 기업의 면접관이 면접을 시작해야지만, 참여 가능합니다.







    영상 면접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기업의 면접관이 면접을 시작하게 됩니다.

    면접을 시작하게 되면, 위 이미지처럼 확인되며, 30초 카운트 후 면접이 시작됩니다.



    등록일 : 2020.09.22
    수정일 : 2020.09.24
    조회수 : 49
  • Preview(프리뷰)는 업무처리 능력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되는 검사입니다.

    커뮤니케이션, 문제 해결, 조직 참여 성향 관련된 문항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review(프리뷰) 검사는 기업 요청에 의해서만 진행됩니다. 

    기업에서 Preview(프리뷰) 검사 요청이 도착했다면, 3가지 단계로 시험 응시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검사 확인하기

    2. 검사 준비하기

    3. 검사 응시하기



    [1. 검사 확인하기]




    기업에서 Preview(프리뷰) 검사요청을 하면, 아래와 회원님의 이메일/ 문자(SMS)로 검사 요청이 진행됩니다. 

    검사 요청 메시지에서 2가지를 꼭 확인해주세요.

    -검사 응시 기간

    -검사 ID, 인증번호




    [2. 검사 준비하기]


    Preview(프리뷰) 진행을 위해서는 AI모의면접 앱, '아이엠그라운드'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사용하시는 기기에 따라 아래의 주소를 참고해서 설치 해주세요.


    ☞구글 플레이어_아이엠그라운드(클릭)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saramin.img


    ☞앱 스토어_아이엠그라운드(클릭)

    https://apps.apple.com/kr/app/id1472955601





    [3. 검사 응시하기]





    3-1. 아이엠 그라운드 로그인

    사람인에 가입된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진행해주세요. 








    3-2. 오른쪽 하단의 [Preview] 버튼 클릭








    3-3. 검사 요청 메시지에서 확인한 '검사 ID'와 '인증번호' 입력, 약관 동의한 후 [응시하기] 버튼 클릭



    등록일 : 2020.07.06
    수정일 : 2020.08.19
    조회수 : 78
  • 사람인에서 입사지원했는데 구직활동(취업활동) 증명서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는 아래 사유가 아닌지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기업의 별도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는 경우와 우편, FAX, 방문, 전화 일 경우 

    사람인 시스템과 연동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번거로우시겠지만, 해당 기업에게 직접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사지원 방법에 관련하여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입사지원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클릭)


    ※ 입사지원방법이 홈페이지 지원일 경우 

    기업 홈페이지에서만 입사지원할 수 있으므로, 기업에게 직접 요청해주셔야 됩니다.


    2. 기업에서 공고를 직접 삭제 한 경우에 구직활동(취업활동 )증명서가 확인되지 않습니다.


    위 내용 이외 다른 경우는 없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구직활동(취업활동) 확인서의 경우 최근 2년 이내 지원에 한해 검색할 수 있습니다.


    구직활동(취업활동) 확인서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구직활동(취업활동) 확인서 확인 방법 (클릭)

    등록일 : 2020.04.22
    수정일 : 2020.04.24
    조회수 : 462
  • [응시했던 무료 인적성검사 제출 방법 (선택사항)]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할 때 입사지원서에 인적성 검사 결과 추가가 가능합니다. 

    검사 결과 추가는 선택사항이니 원하시는 경우에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이력서 항목들 중 [사람인 인적성검사] 항목을 추가하여 응시한 인성검사, 적성검사를 선택하실 경우에만 입사지원 시 같이 제출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

    관련하여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드리오니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가이드] 이력서 등록 방법 Part2 - [5. 사람인 인적성검사] (클릭)


    ※ 응시 완료된 사람인 인성검사, 적성검사 결과를 각 1개씩 첨부할 수 있습니다.







    참고.

    현재 저희 사람인에서 응시 가능한 인적성검사는 2 가지입니다.


    1. 자유롭게 응시 가능한 무료 인적성검사

    저희 사람인에서는 현재 무료 인적성검사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회원님의 성향을 분석하여 직무와의 직무적합도를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무료 '인적성검사' 응시하는 페이지 바로 가기(클릭)

    1년에 최대 4회 응시 가능하며, 검사 완료 후 30일 이후 재응시 가능합니다.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에서도 응시하셨던 인적성검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2. 채용 과정에서 기업에서 요청하는 인적성검사

    기업에서 채용 시 채용 절차의 한 부분으로 별도로 활용되어 응시를 완료하게 되면 기업은 그 즉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 과정 중 한 부분으로 검사 결과에 대해서는 기업에서만 확인 가능하며, 응시자분들은 별도로 확인이 어렵습니다.

    저희 사람인에서 제공해드리고 있는 무료 인적성검사와는 다른 점 참고해 주세요 


    등록일 : 2020.03.24
    수정일 : 2020.08.25
    조회수 : 443
  • '나의 Profile'은 이력서, 입사지원서에 작성하는 항목들을 통합해서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이력서에 입력했던 내용들을 불러와 '나의 Profile'에서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서 작성 시 '나의 Profile'에 정리된 항목들 중 필요한 내용만 '불러오기'를 통해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방법을 참고해서 '나의 Profile'에 입사지원에 필요한 항목들을 관리해보세요.

    '나의 Profile'은 [MY 홈 > 상단의 '나의 Profile'] 클릭해 접속해주세요.


    '나의 Profile'에서 관리할 수 있는 항목은 크게 6가지입니다.



    그 중 '기타 능력 및 활동' 항목에는 아래의 7개의 항목이 포함됩니다.

    '포트폴리오&문서', '자격증', '어학시험', '수상내역', '보유기술', '대외활동', '취업 우대사항'


    항목별 관리 방법은 이력서 항목을 관리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나의 Profile' 관리하는 방법은 '경력사항'을 예시로 작성했으니,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나의 Profile에 등록하는 방법]



    1. [경력 등록하기] 클릭 






    2. 경력사항에서 확인되는 항목 입력 후 [작성 완료] 클릭


    프로젝트 이력이 있으시다면,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3. [프로젝트 수행이력 추가] 버튼 클릭


    추가 프로젝트 수행이력 입력할 경우, 등록 페이지 하단에 [경력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나의 Profile 수정하는 방법]




    1. 리스트 중 수정할 내용 [수정하기] 버튼 클릭

    2. 수정 페이지에서 수정 후 [작성 완료] 버튼 클릭




    [나의 Profile에서 기존 등록한 이력서 내용 불러오는 방법]




    1. [경력 불러오기] 클릭

    2. 기존에 이력서 내용 중 불러올 내용 선택 후 [불러오기] 클릭 




    [나의 Profile 삭제 방법]



    1. 경력사항 리스트에서 삭제할 내용 [X] 버튼 클릭 


    등록일 : 2019.12.06
    수정일 : 2020.08.25
    조회수 : 600

  • '커리어 하이'는 이력서를 분석하여 취업 준비에 도움될 분석자료를 제공합니다. 

    이력서를 바탕으로 회원님의 성향, 역량, 직무 적합도 등을 분석해 그래프로 제공합니다.




    [커리어 하이 접속하는 방법]




    1. MY홈 > '이력서 관리' 클릭

    2. [커리어 하이] 클릭





    [커리어 하이 이용하는 방법]



    1. [▼] 버튼 클릭

    2. 분석을 원하는 이력서 제목 클릭


    제목을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분석 결과가 제공됩니다. 기업과 공고 추천도 함께 진행됩니다.





    등록일 : 2019.12.06
    수정일 : 2020.08.25
    조회수 : 322
  • 나의 Profile에서 자소서 입력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나의 Profile에 입력하는 자기소개서 내용은 기존의 이력서나 입사지원서와 자동 연동되지 않고 독립적으로 유지됩니다.

    입사지원서 작성 시 Profile에 입력한 내용을 자소서 불러오기를 통해 편하게 입사지원서에 추가 후 제출 가능합니다.





    ['나의 Profile'를 통해 자기소개서 등록하는 방법]



    1. 상단에 [나의 Profie] 클릭

    2. [자기소개서] 클릭 




    3. [자기소개서 등록하기] 클릭

    4. 자기소개서 내용 작성 후 [작성완료] 클릭 


    ※ '나의 Profile'에서 저장한 자소서 내용은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이력서내 자기소개서 항목에서 [내 자소서 불러오기] 클릭하여, 등록하면 됩니다.


    이력서에 입력된 자기소개서 내용 또한 '나의 Profile' 에서 불러오기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이력서에서 작성한 자기소개서 '나의 Profile' 로 불러오는 방법]



    1. [자기소개서 불러오기] 클릭

    2. 자기소개서 불러오기 팝업창에서 등록한 이력서 확인하여 선택 

    3. 불러오고 싶은 자기소개서 체크하여 [불러오기] 클릭


    등록일 : 2019.12.02
    수정일 : 2020.09.11
    조회수 : 408


  • 모바일 앱 이용 중 접속이나 사용에 문제가 있다면, 일시적 현상일 가능성이 큽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조치해주시기 바랍니다. 


    [앱 오류 조치 방법]


    1. 앱 삭제하기 

    2. 사용하는 휴대폰 종료 후 재시작

    3. 앱 재설치

    4. 앱 실행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LTE/Wifi)에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의 조치에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정보 확인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빠른 현상 파악을 위해 필요한 정보]

    1. 기기 정보 ex) 갤럭시 노트9

    2. OS 정보 버전 ex) 안드로이드 9

    3. 접속한 네트워크 환경(LTE/WIFI)

    4. 오류 현상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과 화면(캡쳐화면)


    등록일 : 2019.11.25
    수정일 : 2019.11.25
    조회수 : 216


  • 회원님께서 수신하고 있는 이메일은 모바일 앱 [이메일 설정]을 통해 수신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PC에서도 이메일 수신 설정이 가능하며, PC에서 수신 설정을 원하시는 경우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 PC에서 이메일수신설정 하는 방법 바로가기(클릭)


    [이메일 수신 설정 페이지 접속 방법]




    1. 오른쪽 상단 [三]  아이콘 터치

    2. [MY 홈] 버튼 터치





    [이메일 수신 설정 하는 방법]




    1. 'MY Page'내 상단에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2. [메일 설정] 버튼 터치


    하고 계신 이메일 항목들 별로 수신설정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수신하고 계신 이메일 들 중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거부] 버튼 터치

    4. 수신하고 계신 이메일들 중 정지를 원하는 경우 [정지] 버튼 터치 


    이메일 전체를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상단 '메일 전체'항목에서 [거부]를 터치해주세요


    ※ [정지]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위 이미지에서 확인되는 팝업창에서 기간을 선택해주시면 

    회원님께서 선택하신 기간 동안은 메일 수신이 되지 않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19.09.11
    수정일 : 2020.03.12
    조회수 : 593
  • '이직 로드맵'은 회원님의 경력사항을 바탕으로 이직과 관련된 추천 정보를 제공드리는 서비스입니다. 

    사람인에 등록하신 이력서 경력사항을 토대로 가장 많이 이직하는 기업, 연봉, 공고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력서는 가장 최근에 작성 혹은 수정하신 이력서에 입력된 최신 경력을 기준으로 추천이 진행됩니다. 
    이력서 작성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이력서 경력사항에 기업명은 아래와 같이 자동검색된 내용을 클릭으로 입력해주셔야
    이직로드 맵 서비스에 연동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등록일 : 2019.08.02
    수정일 : 2019.08.16
    조회수 : 557
  • 입사지원을 진행하다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바로 도움말을 검색해볼 수 있는 사람인 고객센터 신규 서비스입니다. 


    서비스 이용시 궁금한 사항을 좀 더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도움말의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미니 고객센터 말풍선에는 해당 서비스와 연관된 간략한 한 줄 Tip 이 나옵니다.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사람인 고객센터 도움말 내용을 모두 검색해서 볼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 서비스에서 우선 제공하고 있으며 추후 곳곳의 서비스에 미니 도움말을 제공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이용 바랍니다.

    등록일 : 2019.01.25
    수정일 : 2019.02.08
    조회수 : 817
  • 구직활동(취업활동) 확인서는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 고용노동청/고용센터에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기타 다른 사유로 구직활동을 증명해야 할 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사람인 사이트에서는 MY 와 자료통 카테고리에서 자료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MY 홈]


    1. 로그인 > MY > 입사지원 관리 클릭

    2. 구직활동 확인서 클릭

    3. 기간, 기업명 등 설정 후 [파일 다운로드] 클릭​





    [기업연구소]



    1. [기업연구소] 클릭

    2. 자료실 > [구직활동 확인서] 클릭

    3. [내 구직활동 확인서 보기] 클릭

    4. MY 페이지로 이동


    ※ 모바일 앱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서비스이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8.12.20
    수정일 : 2020.08.26
    조회수 : 3,377
  • 연봉정보를 제공하는 곳마다 정보를 제공하는 기준과 보유한 연봉 수가 상이합니다.
    따라서 동일한 기업이라도 통계화된 연봉 정보는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사람인의 연봉 정보는 하우머니의 대한민국 경제인구소득 데이터, 크레딧잡 데이터, 사람인 회원 및 기업 인사담당자, 보도자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제공한 정보를 토대로 통계 분석하였습니다.

    연봉 데이터 출처 및 성과급등의 포함 여부는 각 기업별로 다를 수 있으며, 실 기업의 연봉과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해당 기업의 정보 및 급여 수준을 참고하는 자료로 활용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연봉정보 외 매출액, 재무현황 등은 나이스신용평가에 등록된 기업정보를 바탕으로 산정되었습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04.30
    조회수 : 1,349
  • 사람인 이름으로 재무설계 등의 광고성 전화를 받으신 경우, 사람인을 사칭한 스팸 전화입니다.
    사람인에서는 다른 어떠한 곳과도 서비스 연계를 진행하면서 광고성 연락을 돌리지 않습니다.

    스팸 신고를 위해 아래 두가지 조치를 모두 부탁드립니다.

    1. 직접 신고 (가장 권장)
    스팸 전화 신고는 고객님이 직접 신고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KISA 불법스팸대응센터'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신고 부탁드립니다.
    - 국번없이 118
    - https://spam.kisa.or.kr

    2. 사람인에 신고
    -스팸 전화 발신번호
    -위 발신번호로 사람인이 연락을 하는 건에 대한 동의 여부 (개인정보 이슈로 신고자의 동의 필요)
    위 두가지를 사람인 고객센터 02-2025-4733 또는 help@saramin.co.kr로 문의주시면, 합당한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신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04.30
    조회수 : 993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

2018하반기 합격자소서
방문자수 1위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