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기타 회원 서비스 자주 묻는 질문

  • 사람인 사이트 이용 중 아래와 같이 오류/장애가 발생한다면


    - 웹페이지의 이미지, 폰트 위치가 틀어지거나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때 

    - 로그인 무한 반복 

    - 웹페이지가 흰 화면으로 보일 때 

    - 이력서 사진이 보이지 않을 때 

    - 버튼 또는 링크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을 때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아래 5가지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5가지 방법은 주로 이용하는 크롬 브라우저에서의 설정 방법으로 

    이용하는 브라우저 환경에 맞춰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브라우저 '초기화'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등 확인했음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기기 환경과 오류/장애가 발생한 화면을 캡처해서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주시거나,

    로그인한 상태에서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리겠습니다.


    ☞문의하기 바로 가기 (클릭)


    문의해 주실 때, 1번~3번 내용 확인하여 보내주세요

    1. OS 종류, 버전 : ex. 윈도우 10

    2. 브라우저 종류, 버전 : ex.크롬 102.0.5005.115

    3. 오류 화면 캡처한 파일 첨부





    [1.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1. 우측 상단 '점세 개' 클릭

    2. [설정] 클릭






    3. [재설정 및 정리하기] 클릭

    4. [설정을 기본값으로 복원] 클릭

    5. [설정 초기화] 클릭





    [2. 브라우저 방문 기록 삭제]




    1. 우측 상단 '점세 개' 클릭

    2. [방문 기록] 클릭






    3. '사람인 www.saramin.co.kr' 체크박스에 클릭

    4. [삭제] 클릭


    [Ctrl]+ [H] 단축키를 이용하면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 브라우저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위 '방문 기록' 삭제할 수 있는 페이지에서 인터넷 사용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3. 체크박스에 체크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클릭 


    [Ctrl] + [Shift] + [Delete] 단축키를 이용하면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4. 브라우저 쿠키 삭제]




    1. 우측 상단'점세 개' 클릭 

    2. [설정] 클릭






    3.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4.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5. [모든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보기] 클릭







    6.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7. '휴지통' 아이콘 클릭





    [5. 브라우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설정]




    1. 우측 상단 '점세 개' 클릭

    2. [설정] 클릭 







    3. [개인 정보 및 보안] 클릭

    4. [사이트 설정] 클릭

    5. [팝업 및 리디렉션] 클릭






    6. [추가] 클릭

    7. 'saramin.co.kr' 입력 후 [추가] 클릭




    등록일 : 2022.06.15
    수정일 : 2023.03.31
    조회수 : 3,211
  • 회원님이 수신하고 있는 이메일 수신 설정은 MY에서 가능합니다.





    [메일 수신 설정 접속 페이지]



    1. 로그인 > [MY 홈] 클릭 

    1.'000님' [v]클릭 > [메일 수신 설정] 클릭 





    [메일 수신 설정 방법]



    1. [수신] 설정

    - 전체 메일 [수신] 설정 버튼이 있고, 각 항목별로도 [수신]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2. [정지] 설정

    - 일정 기간 동안만 메일 수신을 [정지] 시킬 수 있습니다. 

      30일 ~ 360일 중 기간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해당 메일 항목에 정지 기간이 표기됩니다. 






    3. [거부] 설정

    - 메일 수신을 거부하고자 한다면, [거부] 클릭 후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모든 메일 수신 설정은 신청 후 최대 1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전체 회원을 대상으로 한 메일이나 입사지원 알림 메일 등

       시스템에서 자동 발송되는 메일의 경우 별도의 수신거부 기능이 없습니다.


    등록일 : 2018.01.23
    수정일 : 2023.11.10
    조회수 : 21,544
  •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에서 채용절차의 한 부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1. 검사 응시 

    이메일 또는 문자로 수신하신 응시안내 링크를 먼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주소로 접속 후 인사담당자를 통해 안내 받으신 검사ID와 인증번호로 로그인 하시면 검사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대소문자 구분) 

    검사는 반드시 유선인터넷 환경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SIAT 응시 사이트 메인화면 







    2. 검사 시간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다양한 검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최소 15분부터 최대 110분까지 각각의 검사별로 소요(제한)시간 및 측정문항이 다릅니다. 

    검사를 진행하면 검사 안내 및 소요(제한)시간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접속횟수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실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검사 결과 

    사람인 인적성검사는 기업용 서비스로 지원하신 기업의 인사담당자만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응시자는 검사결과를 확인 하실 수 없으니 참고 바랍니다.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3.09.18
    조회수 : 6,935


  • 앱 알림 설정은 앱 알림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사람인 앱 알림센터 설정] 




    1. 우측 상단 [三] 터치

    2. '톱니바퀴' 아이콘 터치







    3. [알림 설정] 터치







    4.  알림 받고 싶은 서비스 [ON/OFF] 설정


    만약 모든 알림설정을 Off로 설정했는데도 푸쉬알림이 오면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어플리케이션의 알림을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설정하는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주세요 





    [휴대폰 설정에서 사람인 앱 알림설정]



    1. 휴대폰 설정에서 [알림] 터치 


     





    2. 사람인 앱 터치 







    3. 알림허용을 ON 또는 OFF로 설정해주세요


    그럼에도 동일한 문제가 지속된다면 

    이용하시는 휴대폰 기기, OS 버전, 해당 알림화면 캡쳐 이미지 확인 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 기능은 휴대폰 기종마다 프로세스가 다른 점 참고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7.10.30
    수정일 : 2023.03.30
    조회수 : 5,377
  • 사이트 접속 시 '응답하는데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로 확인되거나, 접속 자체가 되지 않는다면 DNS 주소가 변경되거나, 프록시, VPN 관련 프로그램등 사용 중일 수도 있는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조치 방법처럼 설정한 뒤에도 동일한 현상 발생한다면, 

    구글 또는 네이버 포털사이트 검색 창에 '내 IP 주소 확인'으로 검색하여 확인되는 IP 주소와 함께 현상 발생하는 해당 화면( 캡쳐화면)을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 이메일(help@saramin.co.kr)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방법]


    [1. DNS 우회 프로그램 사용 여부 확인] 


    [1-1. 제어판에서 다음 DNS 주소로 이용 중인 상태]


    1.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 바로 아래 [네트워크 상태 및 작업 보기] 클릭 

    2 [어댑터 설정 변경] 클릭 > '로컬 영역 연결' 설정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클릭 

    3.  Internet Protocol Version 4 (TCP/IPv4)를 선택 후 [속성] 클릭 

    4. 다음 DNS 주소로만 사용을 한다면, 해당 주소 해제 후 자동으로 IP 주소 받기로 선택하여 등록


    [1-2. 크롬 브라우저에서 DNS 이용 중인 상태]


    1. 크롬 브라우저 접속 >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더 보기) 클릭 > [설정] 클릭 

    2.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보안] 클릭 > '보안 DNS 사용' 항목에서 ON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ON으로 설정되어 있다면, OFF로 변경


    [ 1-3. DNS 우회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이용 중인 상태]


    1. 작업표시줄 > 자물쇠 아이콘이 있다면 클릭 > 실행 중지


    사용하는 DNS 우회 프로그램에 따라 실행 중지 방법이 서로 다르니 확인하시어 실행 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프록시 설정 해제]


    STEP1 - 윈도우 설정 > [네트워크 및 인터넷] 클릭 > [프록시] 클릭







    STEP2 - 자동으로 설정 검색 항목에서 '끔'으로 변경 






    [3. TLS 1.2 이상 설정]


    제어판 > [인터넷 옵션] 클릭 > '인터넷 속성' 상단 [고급] 탭 클릭 > TLS 1.0 사용, TLS 1.1 사용, TLS 1.2 사용 모두 체크 후 [확인] 클릭






    등록일 : 2023.11.29
    수정일 : 2024.02.20
    조회수 : 121


  • 커리어챗은 관심 있는 기업과 직무에 대해 서로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채팅 서비스입니다.

    채팅 서비스 이용하기 전 먼저 필수로 서비스 이용 동의를 진행해야지만, 가능합니다.


    ※ 모바일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커리어챗 접속 방법]


    우측 상단 [三] 버튼 터치 > [커리어챗] 버튼 터치 

    커리어챗 접속 시 채널 별로 (직무 채널, 기업 채널) 제한 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각 채팅방을 자유롭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커리어챗 오픈 프로필 만드는 방법]


    1. [오픈 프로필 등록하기] 버튼 터치 > [동의하고 시작하기] 버튼 터치 

    오픈 프로필을 만들기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 동의를 해야 됩니다.






    2. 닉네임, 대표 경력. 총 연차, 직무, 경력 기업 공개 여부 선택, 자기소개서 입력 > [오픈 프로필 등록] 버튼 터치 






    [커리어챗 채팅방 접속 방법] 


    직무 채널, 기업 채널 중 관심 있는 직무, 관심 있는 기업 채널 방 터치


    채팅방 이용 시 메시지 보낸 내용이 5회 이상 신고될 경우 작성한 메시지 내용은 삭제됩니다.

    추가로, 욕설, 개인정보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직무 채널, 기업 채널 추가 요청 방법] 


    [바로 사람인에게 요청하기] 버튼 터치 > 개인회원/ 기업회원, 추가를 원하는 카테고리 등 설정 > [수정 권한 요청] 버튼 터치 

    제공되는 직무 채널, 기업 채널에 없는 채팅 방은 회원님께서 직접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3.03.31
    수정일 : 2023.03.31
    조회수 : 315


  • 멘토와 멘티 서로 대화방에서 음성이 들리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음소거하지 않았는지, 

    사람인 앱 마이크 허용 권한 체크했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화방 접속 전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1. 대화 관리자에서 [입장하기] 버튼 터치 > 마이크 접근에 [확인] 버튼 터치 

    마이크 접근 팝업이 뜨지 않았다면, 아래 2번째 이미지 참고해 주세요 







    2. [동의하고 입장하기] 버튼 터치 > 오디오 체크하는 단계에서 '마이크' 아이콘 확인 


    오디오를 체크해 주세요 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마이크 허용한 상태이고 

    마이크가 꺼져있어요라는 문구가 확인된다면, 마이크 허용 거부한 상태입니다.






    [대화방에서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우측 상단 '마이크' 아이콘 터치

    마이크 아이콘에 위 두 번째 이미지처럼 마이크 아이콘에 작대기로 표기되어 있다면, 마이크 허용 거부한 상태입니다.


    ※ 대화방은 시작 15분 전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 사람인 앱 마이크허용 했는지 확인 방법]


    1. 안드로이드 앱 자체 설정 > 사람인 앱 터치 > [권한] 터치






    2.[마이크] 터치 > [허용] 터치 







    [IOS - 사람인 앱 마이크 허용했는지 확인 방법]


    IOS 자체 설정 > 사람인 앱 터치 > 마이크 ON으로 설정 




    등록일 : 2023.03.29
    수정일 : 2023.03.30
    조회수 : 165
  • 멘토링 매치는 궁금한 점이 있는 사람들이 1:1 대화를 통해 관심 있던 기업의 현직자에게 어떤 업무를 하는지,

    해당 기업의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로 개인 회원들에게만 제공됩니다.

    멘토는 경험을 나누어 전문성도 높여 그에 맞는 수익도 창출할 수 있으며, 멘티는 현직자의 실무 팁을 듣고, 커리어를 더 탄탄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커리어에 대한 경험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등록일 : 2023.03.28
    수정일 : 2023.03.31
    조회수 : 354
  • 작성한 이력서 공개 설정 시 직접 입사지원하지 않은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이직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기업에게 받은 제안을 24시간 이내 답변 하게 되면, '커리어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적립된 커리어 마일리지를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멘토링 서비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쿠폰에 대해서는 최대 5회 까지만 재발송 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커리어 마일리지 관련하여 아래 바로 가기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커리어 마일리지 소개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커리어 마일리지 사용 방법] 




    1. MY 홈에서 [커리어 마일리지] 버튼 클릭 혹은 우측 상단에 'M' 아이콘 클릭 







    2. 교환을 원하는 쿠폰 선택 후 [교환하기] 버튼 클릭


    3. [쿠폰 이용 내역], [마일리지 내역] 중 버튼 클릭

    쿠폰 이용 내역, 마일리지 이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2.11.17
    수정일 : 2023.11.10
    조회수 : 842


  • 입사지원 제안 페이지를 통해 [취업 축하금] 관련 공고에 제안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받은 내역, 입사지원 제안 메시지, 채용공고 내용 확인하여 해당 공고에 입사지원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 제안은 '스마트 리쿠르터'라는 채용공고 맞춤 후보자 추천 관련 상품을 이용하는 기업에서 진행하며,

    작성한 이력서 공개 설정한 상태에서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입사지원 제안 받은 내용 확인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기업에게 입사지원 제안 받은 내용 확인 방법]




    1. 우측상단 [三] 터치

    2. 개인MY에서 [받은 제안] 터치 







    3. 상단 [입사지원 제안] 터치 

    4. 확인하고자하는 기업명 공고명 확인하여 [제안 메시지 확인] 터치 






    기업에게 제안 받은 메시지, 공고 확인 후 [입사지원] 버튼 터치




    등록일 : 2022.10.14
    수정일 : 2023.03.29
    조회수 : 820
  • 채용공고 리스트에서 검색되는 [취업 축하금] 관련 공고에 '입사지원 제안' 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입사 지원 제안 메시지와 채용공고 내용을 확인하여 입사지원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입사 제안은 '스마트리쿠르터' 라는 채용공고 맞춤 후보자 추천 관련 상품을 이용하는 기업에서

    '입사지원 제안'을 진행하며 작성한 이력서 공개로 설정한 상태에서만 입사지원 제안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기업에게 제안받은 내용 확인 방법]




    1. [제안 메시지 확인] 버튼 클릭

    2. 제안받은 공고 확인 후 [입사지원] 버튼 클릭


    이력서 공개로 설정한 경우 어느 기업에게 공개된 것인지는 아래 도움말 링크 첨부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작성한 이력서 공개 설정 시 어느 기업에게 공개되나요? (클릭)


    등록일 : 2022.10.14
    수정일 : 2023.02.03
    조회수 : 1,060


  • 전체 메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버전 3.1.1 부터 사용 가능하니,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받은 메시지 확인 방법은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내용 확인 방법]




    1. 우측 상단 [三] 터치 

    2. 우측 상단 말풍선 아이콘 터치






    3. 기업명, 직무명 확인 후 터치 





    이직 제안을 보낸 기업 인사담당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곳으로 

    제안받은 내용 중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직접 메시지 보내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메시지 대화는 대화를 시작한 날로부터 90일 이내 확인 가능하며, 별도 삭제는 불가합니다.


    등록일 : 2022.09.27
    수정일 : 2023.03.29
    조회수 : 368
  • 커리어를 고민하는 회원님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개발한 커리어 성장 서비스입니다.

    사람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용 동의 후 아래와 같이 추천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매일 맞춤 커리어 정보 추천
    2. 직무와 경력에 맞는 실시간 업무 트렌드 및 우대 자격증 확인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커리어 PT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커리어성장 바로 가기 (클릭)


    등록일 : 2022.05.23
    수정일 : 2023.09.18
    조회수 : 427
  • 기업과 대화한 메시지 중 확인을 원치 않는 경우 숨기기 기능을 통해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팅방을 숨기면 리스트에서는 노출되지 않고 [숨긴 메시지]에 보관됩니다, 이때, 상대가 보낸 메시지는 푸시 및 알림 톡으로 수신되지 않습니다.
    숨긴 메시지는 복구 가능합니다.



    [메시지 숨기는 방법]



    1. 우측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 클릭

    2. [방 숨기기] 클릭 





    [숨긴 메시지 복구 방법]



    1. [전체 메시지] 클릭

    2. [숨긴메시지] 클릭







    3. 우측 상단에 '점 세개' 아이콘 클릭

    4. [복구하기] 클릭






    등록일 : 2022.04.19
    수정일 : 2023.02.03
    조회수 : 555
  • 입사지원 등 홈페이지 이용 중 로그인 해제되는 현상 발생 시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에서 설정 방법] 



    1. 작업표시줄에 확인되는 크롬 (Chrome) 우클릭

    2. 크롬 (Chrome) 우클릭

    3. 속성 클릭






    4. 기존 경로 (chrome.exe뒤에 한칸 띄우고 아래 음영처리 되어 있는 내용 추가


    ".....chrome.exe"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 입력


    모든 크롬 브라우저 종료 후 크롬 브라우저 재 실행





    [엣지에서 설정 방법] 




    1. 작업표시줄에 확인되는 엣지(Edge) 우클릭

    2. 엣지(Edge) 우클릭

    3. 속성 클릭






    4.기존 경로 (msedge.exe) 뒤에 한칸 띄우고 아래 음영처리 되어 있는 내용 추가


    ".....msedge.exe" --disable-features=SameSiteByDefaultCookies 입력


    모든 엣지 브라우저 종료 후 엣지 브라우저 재 실행


    등록일 : 2022.03.11
    수정일 : 2022.03.11
    조회수 : 13,963
  • 작성한 이력서를 공개로 설정하시면 기업에게 입사 제의 및 면접제의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때, 희망근무조건 '업종'항목에서 [수정하기] 버튼을 통해 [선택한 업종의 회사에게만 받기]를 체크했다면,

    등록한 항목들 중 '직무와 업종' 둘다 매칭되는 기업에게만 입사제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PC에서 희망 근무조건에 매칭되는 기업에게 입사제의를 받아 볼수 있도록 설정 방법]




    1. [희망근무조건 수정] 버튼 클릭 







    2. [선택한 업종의 회사에게만 제안받기] 버튼 클릭





    [모바일에서 희망 근무조건에 매칭되는 기업에게 입사제의를 받아 볼수 있도록 설정 방법]





    이력서 등록 및 수정 페이지에서 이력서 등록 후 희망근무 조건 페이지로 이동 되어집니다.

    이때, '희망업종' 항목 [>] 버튼을 통해 이 업종의 회사에게만 제안 받기 클릭 


    등록일 : 2022.01.20
    수정일 : 2022.11.03
    조회수 : 859
  • 작성한 자기소개서를 자기소개서 코칭 AI를 통해 더 돋보이도록 첨삭해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최소 200자 이상 최대 4000자까지 입력해 주셔야지만, 첨삭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칭을 통해 작성한 자소서 내용 중 어필해야 되는 부분과, 수정 필요 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첨삭된 자소서는 복붙이 불가한 점 참고해 주시기바랍니다.

    ※ 비회원이어도 자기소개서 코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2.01.14
    수정일 : 2023.11.30
    조회수 : 580
  • 사람인 긱(ssarsamingig)서비스를 통해 기업에서 등록한 프로젝트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인 긱(sarsamingig) 페이지는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긱 (sarsamingig) 바로가기 (클릭)


    프리랜서로 이력서를 등록하게 되면, 커리어 관리 전담 매니저가 즉시 배정됩니다.

    커리어 관리 전담 매니저가 프로젝트를 추천하게 되며, 추천받은 프로젝트는 마이페이지 혹은 메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안받은 프로젝트 내용 검토 후 인터뷰 일정을 확정합니다.

    인터뷰 방식은 원격 또는 대면 중 선택 가능합니다.

    인터뷰 진행 및 안심계약 시 법무검토가 완료된 표준 계약서로 안심계약이 진행되며,

    결제 대금은 프로젝트 종료 후 지급됩니다.


    관련하여 궁금한 문의사항은 아래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긱 (sarsamingig) 문의하기 (클릭)

    등록일 : 2022.01.06
    수정일 : 2024.04.18
    조회수 : 972
  • 네 맞습니다. 아이엠그라운드 더 레디를 통해 기업의 연락처 공개요청과 메시지를 실시간으로 확인가능합니다.







    [1. 기업에게 온 메시지 확인, 보내는 방법]



    1-1. 우측 하단 [러브콜] 터치 







    1-2.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확인할 수 있으며, 메시지 발송을 원하는 기업 대화방 터치










    [2. 기업에게 받은 연락처 공개 요청 확인 방법]


    2-1. [러브콜] 터치  [요청관리] 터치 






    2-2. [요청 확인하고 답변하기] 터치 

    2-3. [제안수락] 혹은 [제안 거절] 터치 

    등록일 : 2021.11.11
    수정일 : 2022.04.15
    조회수 : 553
  • 사람인 메인 화면페이지 혹은 MY홈 페이지 상단에 대화 아이콘 버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첨부해드린 이미지에서 표시된 아이콘 숫자가 표기되어 있을 경우 기업에서 회원님께 메시지를 보낸 상태입니다.

    회원님께서 해당 메시지를 읽을 경우 표기된 숫자는 사라지며, 읽지 않을 경우 24시간 동안 유지되는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 확인 방법은 아래 내용처럼 진행해 주세요.

    ※ 아래 첨부해드린 이미지는 사람인 메인화면 페이지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기업에게 받은 메시지 확인 방법]




    1. 우측 상단에 대화 아이콘 클릭






    2. 빨간색으로 표기된 숫자 아이콘 클릭


    ※ 전체 메시지 항목에서는 어떤 기업들에게 메시지가 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전 일 미확인 메시지에 대해 다음날 알림 메일 발송됩니다.


    등록일 : 2021.07.14
    수정일 : 2023.03.30
    조회수 : 1,886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불법촬영물등 유통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