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회원정보 / 아이디 / 비밀번호 자주 묻는 질문

  • 소셜(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로 가입한 아이디를 사람인 가입 아이디로 전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같은 사람의 계정이라도, 소셜 가입 계정과 사람인 가입 계정은 별도 아이디로 취급됩니다. 

    이력서, 스크랩 등 개인활동 역시 개별적으로 저장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18.11.13
    조회수 : 4,531
  • 소셜 계정은 사람인 내에서는 비밀번호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해당 소셜 플랫폼 사이트(구글, 페이스북, 카카오, 네이버,애플) 에 접속하신 후 비밀번호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변경 후에는 사람인 사이트에서 소셜 로그인 버튼을 눌러, 변경하신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사람인 사이트에서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소셜 계정의 경우에도 비밀번호 변경은 불가능합니다.

    등록일 : 2018.04.30
    수정일 : 2023.09.13
    조회수 : 4,063
  • 사람인 사이트 모든 페이지 하단에 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클릭하시면, 언제라도 사람인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페이지에서도 해당 카테고리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사람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시행하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상의 개인정보 보호제도'에 따라 개인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사람인의 모든 서비스를 안심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2.11.22
    조회수 : 1,790
  • MY 홈에서 회원님의 로그인 내역을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90일간의 로그인 기록(날짜/시간/아이피)을 제공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현재 로그인 된 기기 환경도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기록 확인 방법] 




    1. 로그인 > MY > '000 (이름)' 클릭  

    2. [로그인 관리] 클릭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3.03.07
    조회수 : 3,525
  •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아이디 찾기]




    1. 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2. 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인증확인]을 클릭하면 가입한 경로와 아이디, 가입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치한 정보가 없을 경우 일치하는 ID가 없다는 안내문구가 표기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 비밀번호 찾기는 '비밀번호 재설정'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1. 휴대폰 번호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ID 이름 휴대폰 번호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2. 이메일 주소로 찾기 : 사람인에 등록된 ID  이름  이메일 주소 입력 > [인증번호 발송] 후 '인증번호' 입력 > [인증확인] 클릭






    [인증확인]을 클릭하시면 새로운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재설정하신 후 사이트 이용하시면 됩니다.


    위 방법으로도 비밀번호를 찾을 수 없다면 비밀번호 분실신고를 이용해주세요.

    페이지 하단에 텍스트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

     



    ID, 이름, 생년월일, 현재 이용중인 답변받을 이메일 주소, 가입당시 정보(휴대폰번호 or 이메일주소) 를 입력해주시면

    확인 후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이기 때문에 ID 찾기까지 진행해보신 후 분실신고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그럼에도 계정 찾기가 어려우시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아이디,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회원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 or 시/구/동 주소 를 통해 확인 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일 : 2003.12.03
    수정일 : 2023.09.06
    조회수 : 13,364
  • 로그인 시 현재 도움말 페이지가 보이고 "브라우저 설정 오류입니다." 라는 팝업창이 확인된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설정값을 아래 내용과 같이 설정하신 후 재로그인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로 사용하는 브라우저 및 모바일 기기별로 안내 해드리겠습니다. 


    - PC 사용 : 크롬(Chrome), 마이크로소프트 엣지(Edge) 브라우저

    - 모바일 사용 : 안드로이드폰(AOS), 아이폰(iOS)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아래 2가지 방법으로 크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모드 타사 쿠키 차단 설정했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자바스크립트를 설정 후 로그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 1. '시크릿 모드에서 타사 쿠키 차단' 설정]


    STEP1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클릭 > '시크릿 모드에서 타사 쿠키 차단' 체크박스에 체크






    [크롬 브라우저 설정 방법 - 2.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 설정]


    STEP1 -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클릭 > [사이트 설정] 클릭








    STEP2 - [자바스크립트] 클릭 > '<> 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있음' 항목 체크박스에 체크







    [엣지 브라우저 설정 방법]


    STEP1 - 우측 상단 '점 세 개' 아이콘 클릭 > [설정] 클릭 > [개인 정보, 검색 및 서비스] 클릭 > 

    [브라우저를 닫을 때마다 지울 항목선택] 클릭 







    STEP2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항목에서 [추가] 클릭 > 'saramin.co.kr'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 사이트 추가 시 '이 사이트에 타사 쿠키를 포함합니다.'체크 해제








    [안드로이드폰(AOS) 설정 방법]


    STEP1 -  삼성 브라우저 접속 > 우측 하단 '점 세개' 터치 > [설정] 터치 > [사이트 및 다운로드] 터치







    STEP2 -  [사이트 권한] 터치 > [쿠키] 터치







    STEP3 - '모든 쿠키 허용'에 체크 







    [아이폰(iOS) 설정 방법]


    STEP1 - 앱 자체 [설정] 터치 > [Safari] 터치 > '모든 쿠키 차단' 항목 OFF로 설정 



    위 내용들처럼 설정했음에도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사람인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23.04.19
    수정일 : 2023.04.21
    조회수 : 20,830
  • 회원가입 시 정보보유기간을 탈퇴시, 1년, 3년 , 5년 중 설정할 수있습니다.

    설정한 기간동안 사람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휴면 상태로 전환됩니다.

    휴면 상태로 전환 시 해당 계정뿐만 아니라, 계정에 등록된 모든 관련 개인 정보는 안전하게 별도 분리 보관됩니다.


    계정 분실했다면, 아래 도움말 바로 가기 링크를 통해 계정 확인 후 휴면 해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는데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클릭)





    [휴면 해제 방법]


    휴면 해제를 원하는 아이디로 로그인 > 3가지 인증 수단 중 선택하여 본인 확인 진행 

    (인증 수단 방법: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 주소,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


    계정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인증 시 사람인 알림 톡으로 인증번호 발송됩니다.

    (카카오톡 미사용이거나, 사람인 알림톡을 차단했을 경우 SMS 문자로 인증번호 발송됩니다.)




    휴면 해제 시 본인 인증이 진행되지 않거나, 어려움이 있다면 저희 사람인 고객센터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2023년 9월 15일 개인정보보호법 일부 개정 내용 시행됨에 따라, 

    해당일부터는 회원가입 당시 설정했던 정보 보유기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휴면상태로 전환되지 않습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23.01.17
    수정일 : 2023.09.07
    조회수 : 264
  • 사람인에 등록되어있는 회원정보는 개명 전의 정보이기 때문에 

    개명 전의 이름과 등록된 정보로 ID/PW 찾기를 하시면 됩니다. 


    ☞ ID/PW 찾기 도움말 바로가기(클릭)


    진행하시다가 어려운 점 있으시면 

    고객센터로 유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원님의 정보 추가로 확인 후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람인 고객센터 : 02-2025-4733, 평일 09:00~19:00

    등록일 : 2018.11.19
    수정일 : 2023.09.20
    조회수 : 3,127
  • 개인회원에서 기업회원으로 ID를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업회원에서 개인회원으로의 변경도 동일하게 불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필수조건인 인증 절차가 다르기 때문에 각각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기업회원은 사업자등록번호 인증이 포함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회원가입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회원가입 바로 가기 링크 참고해주세요




    등록일 : 2017.10.31
    수정일 : 2023.09.06
    조회수 : 3,837
이메일 문의 오류 신고 불법촬영물등 유통신고

원하는 답변이 없다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전화문의 : 02-2025-47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