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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스토어 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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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에서 [나와 nn% 적합] 뱃지 노출되는 공고는 회원님의 활동과 선호도를 AI가 분석하여 제공해 드리는 추천 공고입니다.
지역, 직업 군 등 선호하시는 항목과 공고 조회, 입사지원 등 활동을 통해 실시간으로 분석되어 다양한 활동을 하신다면 적합도가 달라질 수도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력서 내용과 희망정보를 업데이트하면 나와 잘 맞는 공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등록일 : 2025.08.18
- 수정일 : 2025.08.18
- 조회수 :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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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스토어의 리뷰는 멘토링, 포스티니, 공기업 모의고사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한 다른 상품에 한해 작성이 가능합니다.
리뷰는 'MY홈 > 구매/혜택 > 상품 리뷰> 작성 가능한 리뷰'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작성한 리뷰는 'MY 홈 > 구매/혜택 > 상품 리뷰 > 작성한 리뷰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해당 상품 페이지에서 평점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별도 판매자가 직접 등록하여 판매하는 상품의 경우, 구매 확정 이후에만 리뷰 작성이 가능합니다.
리뷰 등록 시 등록할 수 있는 기간 제한은 없습니다.
- 등록일 : 2025.07.29
- 수정일 : 2025.07.29
- 조회수 : 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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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 스토어 서비스 이용에 있어 불법적인 행위 및 불량 판매자의 경우
[1:1문의] 문의를 통해 신고 내용을 전달해 주시면, 확인 후 경고 조치하고 있으며 경고 누적 시, 사이트 이용이 제한됩니다.
안전한 거래 환경을 위해 불법적인 행위 또는 불량 판매자를 발견하시는 경우, 적극 신고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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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 간의 직거래를 통해 피해가 발생되었을 경우 사람인 스토어에서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단, 피해 건에 대한 자료를 전달해주시면 추가 피해자가 발생 되지 않도록 내용 검토 후 해당 이용자에 대한 제재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어 판매자로부터 피해 보상받기를 원하실 경우 당사의 정황을 입증할 수 있는 자료
(통화내용, 송금내역, 메시지 내용 등)를 수집하여 사이버 수사대에 직접 신고 접수 진행 해 주셔야 합니다.
직거래 피해가 발생 되지 않도록 사전 유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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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호 간의 합의 없이 판매자 개인 사정으로 인해 작업 기간이 경과 되었을 경우 주문취소 요청 및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상호 간의 의견 조율로 인해 작업 기간이 경과 된 경우 필히 판매자와 합의 후 환블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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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사람인 스토어에서는 판매자에 의해 접수된 주문건의 경우 판매자 동의 없이 주문취소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상품 구매 시, [톡톡]을 통하여 판매자와 거래에 대한 충분한 의견 교환 후에 결제 및 주문 진행을 부탁드립니다.
충분한 의견 교환 이후, 주문을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배송 받은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으실 경우 판매자에게 [수정요청] 가능합니다.
수정에 대한 규정은 상품 상세 페이지 내 판매자가 기재한 판매자 규정을 우선하고 있으며,
사람인 스토어 환불 규정을 참고하셔서 [수정요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규정에 제공가능한 ‘수정횟수’를 초과하였거나 ‘수정 불가’한 재능에 대한 [수정요청], [취소요청]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이어 결과물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지속적인 [수정요청]이 가능하지만 판매자에 따라 수정에 대한 추가금액의 결제가 필요할 수 있으니 결제 전, 판매자 규정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개인의 주관적인 입장(단순변심 등)으로 인한 [수정요청] 또는 [취소요청]에 대하여는
판매자에게 동의 요청하시거나 판매자에 따라 작업분량에 대한 추가 요금을 요구할 수있으니, 신중한 거래를 부탁드립니다.
※ 구매확정 주문건 환불은 사람인 긱내에서 진행 불가하여 판매회원님께서 직접 구매회원님 계좌로 환불금액을 이체해주셔야 하며 구매 확정에 대한 수수료 환불은 불가하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외 거래 당사자 간 의견 조율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 또는 1:1문의 해주시면 관련 조정기관 안내 도와드리겠습니다.
☞ (대한상사중재원: http://www.kcab.or.kr)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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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 후, [결제취소] 처리 된 경우 카드결제는 자동으로 취소되고 있습니다.
사람인 스토어에서 [결제취소] 이후, 카드취소 되지 않아 결제 대금이 청구되었을 경우에는
결제 시, 이용하셨던 카드사로 문의하여 반환 진행이 어떻게 되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각 카드사의 대금 반환 처리 절차가 상이 하오니 결제한 카드사 측으로 직접 문의 부탁드립니다.
각 카드사 문의 시, 개인정보 확인 절차로 인해 사람인 스토어에서 확인해 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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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하신 주문 건은 환불 시, 다른 결제수단으로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신용카드 결제 건은 결제대행사(PG사)를 통하여 신용카드 전체 취소 또는 부분 취소가 진행됩니다.
따라서, 고객의 요청에 따른 환불 수단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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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일 취소가 아닌 경우에는 금액환불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사람인 스토어에서 주문취소 되었으나 환불금이 입금되지 않는 경우나 카드 환불되지 않아 발생하는 문의는 결제 시, 이용하셨던 금융사 및 카드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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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판매자와 환불에 대한 협의를 해주셨다면 구매 확정 전 판매자가 결제 취소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단, 판매 상품에 따라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상품의 경우 환불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구매 전 안내사항을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1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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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진행 시, 판매자와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진행중인 주문에 대한 [취소요청] 가능합니다.
취소요청 후 2일 이내 상대(판매자) 미응답 시 자동 취소 처리 됩니다.
다만, [취소요청] 이전 1:1문의를 통해 판매자와의 연락이 닿지 않는다는 내용의 문의 주실 경우 판매자 측에 관리자 메시지로 응답 요청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요청] 방법
: 진행 중인 주문건의 취소는,
1) [마이페이지]->해당 판매자와의 [톡톡]
2) [마이페이지]-> [재능구매]->[구매관리]
에서 [취소요청] 뒤, 판매자의 [취소수락]을 통해 취소 됩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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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페이지 > 구매 / 혜택 > 결제 내역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영수증 출력을 원하시는 경우 해당 상품의 결제 상세보기를 눌러 상세페이지로 이동 후 영수증 버튼을 눌러 내용을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7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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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금 출금은 매 월 1회, 전월 n요일 ~ 당월 n요일까지 구매확정된 건의 수익금에 한하여 등록된 출금 계좌로 전액 자동 출금됩니다.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진행)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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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센터 > 판매관리 에서 우측 하단의 판매활동 확인서 발급을 클릭하여 확인 및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https://store.saramin.co.kr/seller-center/orders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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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인 스토어는 거래 당사자가 아니므로 저작권 분쟁에 대한 직접적인 관여 및 조정은 불가합니다. 다만 필요시 원만한 처리를 위해 관계 기관 등의 요청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습니다.
※ 외부 기관 안내
-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 (https://www.kcdrc.kr/)
- 한국저작권위원회 (https://www.copyright.or.kr/)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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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를 일시 중단하거나 판매중인 상품을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 판매를 중단하시는 경우 : 언제든 상품 재노출이 가능합니다.
- 상품을 삭제하는 경우 : 상품이 노출되지 않으며, 상품 구매 건 수, 리뷰, 별점이 모두 삭제됩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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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부여하는 별점에 대해서는 사람인 스토어에서 따로 별점을 조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판매자의 평판을 떨어뜨리기 위해 악의적인 행동을 반복하는 경우 신고 기능을 이용해 사람인 스토어에 신고해주시면 해당 구매자에게 합당한 제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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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와 합의 된 내용으로 수정하여 결과물을 배송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 개인의 주관적인 입장(단순변심 등)으로 [구매확정] 하지 않더라도 판매자의 동의 없이 [주문취소]는 불가능합니다.
주문 진행 중, 구매자의 불만족 상황이 발생하여 원활한 거래가 불가능 한 경우에는 우선적으로 구매자님과 주문 진행에 대하여 충분한 대화 및 합의 부탁드립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거래에 대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1:1]문의로 내용 전달해주시면 확인 후, 도움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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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가 계속해서 결과물 배송을 거부하고 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거래종료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배송된 결과물에 대하여 구매자의 [수정요청]이 있는 경우, 수정 사항에 대하여 협의 후 결과물을 수정하여 전달해 주셔야 합니다.
수정에 대한 규정은 재능 판매글 등록 시, A/S규정에 명확하게 기재해주시는 것이 분쟁 예방에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구매자의 과도하게 [수정요청]하는 경우 [추가결제] 요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수정에 대한 합의가 되지 않아 "부분환불"이 필요한 경우,
[스페셜가격제안]을 활용하여 구매자측에 부분금액에 대한 결제를 요청하실 수 있으며 부분금액 결제 후, 반드시 처음 결제한 주문건을 취소하셔야 합니다.
일부금액에 대한 결제 진행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불필요한 분쟁을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센터 혹은 1:1문의를 통하여 부분금액 결제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신 후 진행 부탁드립니다.
(판매자 규정의 기재가 어려우신 경우 공지사항 내 사람인 스토어 "환불규정" 참고 바랍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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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단한 작성자는 판매자님에게 리뷰를 다실 수 없습니다. 판매자님과 구매자간 협의 하에 리뷰 작성 차단 해제를 원하실 경우 관리자에게 이메일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 등록일 : 2025.07.22
- 수정일 : 2025.07.22
- 조회수 : 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