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PICK

면접 오라고해서 갔더니 면접이 없다?...

@ 모든 회원분들께
안녕하세요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사람입니다

세종에 있는 회사에 서류를 넣고 
면접을 오라고 해서
갔더니 인사담당자의 실수로 면접이 꼬였네요

연차까지 쓰고 갔는데 면접도 못보고 다음에 오라는데 이 경우는 보상이라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안녕하세요, 서비스 기업에서 개발자로 근무중인 프로 어이어이마징가요입니다.
    안타깝게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것 같아요.
    면접, 특히 경력직 면접과 같은 경우는 잘 준비하고 문제가 없도록 하는게 기업의 인사 담당자가 해야하는 일인데 그렇게 처리를 하는게 아주 잘못되었다는 생각이 들지만 어쩔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다음번에는 더 좋은 기업을 지원해서 합격하는게 정답일 것 같아요.
    프로_어이어이마징가요 님이 2024.06.16 작성
  • 안녕하세요! 반도체 품질 직무 프로 털보아저씨입니다.
    보상 받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인사담당자의 실수였기 때문에 추후 면접 일정을 잡을 때는 멘티님의 일정에 맞추어 진행해 달라고
    요청하시는 정도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연차까지 쓰고 가셨는데...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ㅠㅠ
    프로_털보아저씨 님이 2024.06.10 작성
  • 안녕하세요 행정직무 재직중인 멘토취뽀입니다.
    특별한 보상이 따로 있을까요? 아마 없을 거라고 봅니다. 아무래도 담당자가 미안해서 일정 등을 물어보면서 고려는 할 거라고 보입니다. 그렇지만 합격의 당락을 가르거나 특별한 금전적 지원은 없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 회사를 가지 않는 다면 당당하게 요구를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그냥 실수로 받아들이시는 게 나을 거라고 보이네요.
    프로_멘토취뽀 님이 2024.06.10 작성
  • 안녕하세요. 물류컨설팅 직무 재직 중인 프로 아이워너굿컴퍼니입니다. 경력직 면접은 특히나 회사 인사팀의 영향력이 막강한 편입니다. 때문에 이렇게 지원자들의 상황을 고려치 않는 부분이 발생합니다. 분명 바뀌어야 할 부분이라 생각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를 구제할 방법은 전무한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빨리 털고 일어나 다음 기회를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프로_아이워너굿컴퍼니 님이 2024.06.10 작성
  • 연가까지 쓰고 갔는데 인사팀 실책이면 적어도 보상 일말의 차원에서 차비까지 주어 미안하다 해야 않나요. 더 많은 희생을 방지하기 위해 구직자를 그렇게 대하는 회사가 없도록 당국의 어떤 조치가 필요하다 봅니다. 고용부에 진정 넣어 면접 회사 담당자의 곤란도를 회사 중역에게 알리기 위한 조치 밖에 없을 것에 안타깝네요. 그런 회사는 비춥니다. 만일 입사한들 피곤할 듯합니다.
    GHn4KcVpJAHURgD 님이 2024.06.13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