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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대졸 신입으로 지원합니다......

@(주)다원시스,전기제어,전자제어,전기기사 경력자분들께
해당 직무가 하는 일을 자세하게 알고 싶습니다.
담당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A-BNCT
- A-BNCT 프로젝트미들웨어 설계/
개발및 시험

○ 철도
- 전장품 전기설계
(CBM, 고압장치, HVAC)
- 차량제어운용
- 차량전기설계
- 차상신호엔지니어링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1. HVAC는 고압교류전류라고 생각되는데 설계를 한다는것이 정확히 감이 잡히지는 않습니다.

2. 차량제어운용이란 어떤걸 말하는 건가요? 차량의 속도 조절을 의미하나요?

3. 제가 알기론 차상신호라는건 ATP(열차자동방호장치), ATC(열차자동제어장치)로 알고 있습니다. 차상신호엔지니어링이란건 ATP,ATC의 하드웨어를 설계하는 일을 의미하나요?

4.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분석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알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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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00자
  • 지원하지마.
    다원시스 5년 다녔다. 아래 답변은 해줄게

    A-BNCT
    - 망한 프로젝트임. 담당자 다 도망가고 없음 , 미국으로 도망가고 이직해버리고 다 도망감
    안되는 거는 그냥 안되는거임

    ○ 철도
    - 다원시스 철도 기사검색만해봐도 위약금이 얼마인지 나옴
    수주금액에 비해 위약금이 이정도라고? 싶을거임
    철도가면 인생의 쓴맛을 알게된다 차라리 BNCT 가 나음
    거기는 차라리 갑질이라도 덜하지
    철도는 서울교통공사/ 코레일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갑질 굉장히 많이 당한다.

    1. HVAC는 고압교류전류라고 생각되는데 설계를 한다는것이 정확히 감이 잡히지는 않습니다.
    - 철도차량 에어컨 인버터임

    2. 차량제어운용이란 어떤걸 말하는 건가요? 차량의 속도 조절을 의미하나요?
    - 차량속도제어 등 인버터 제어하는 장치가 있고 차량에서 들어오는 각종 신호를 처리하는 장치도 있음

    3. 제가 알기론 차상신호라는건 ATP(열차자동방호장치), ATC(열차자동제어장치)로 알고 있습니다. 차상신호엔지니어링이란건 ATP,ATC의 하드웨어를 설계하는 일을 의미하나요?
    - 다원시스에서 왠만한건 다 사서 쓰는거임. 우리가 철도차량에서 개발할 건 거의 없다고 보면 됨
    - 인버터를 제외하고 전장품 개발없음

    4.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분석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알고 싶습니다.
    - 모두가 족같은 회사임
    - 최근 퇴사자 수를 찾아보삼. 1년에 몇명퇴사하는지
    - 전체 회사 인원수가 몇명인데 1년에 퇴사를 몇명하는지보면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너가 나에게 감사하다고 얘기할거야

    다시 한 번 더 말하지만

    다른 회사 찾아라
    oVj3qHf0Glo3FWE 님이 2024.03.19 작성
  • 댓글이 삭제되었습니다
  • 4.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분석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알고 싶습니다.
    - 가지마. 전체 인원 수 / 퇴사자 수 보면 회사 의사소통 능력 보인다.
    oVj3qHf0Glo3FWE 님이 2023.05.26 작성
  • 1. HVAC는 고압교류전류라고 생각되는데 설계를 한다는것이 정확히 감이 잡히지는 않습니다.

    :HVAC는 차량내 냉난방 제어 장치 즉 에어컨 히터를 의미합니다.

    2. 차량제어운용이란 어떤걸 말하는 건가요? 차량의 속도 조절을 의미하나요?
    : 차량 운행에 있어 전체적인 제어 기능들을 의미하는것같습니다.

    3. 제가 알기론 차상신호라는건 ATP(열차자동방호장치), ATC(열차자동제어장치)로 알고 있습니다. 차상신호엔지니어링이란건 ATP,ATC의 하드웨어를 설계하는 일을 의미하나요?
    : 제가 알기로는 다원시스는 신호장치들을 개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호장치 업체를 관리하고 공인기관(철도기술연구원, 서울교통공사, 코레일 등..) 협의 업무 능력을 말하는것 같습니다.

    4. 마지막으로 해당 직무에 필요한 역량(분석력, 의사소통능력 등)을 알고 싶습니다.
    : 시스템 분석능력 즉 하드웨어 분석능력과 의사소통능력이 굉장히 중요시됩니다. 차량을 설계하거나 문제가 발생했을때 시스템을 정확히 알아야 고객사 대응이 가능하고, 의사소통 능력도 어느정도 갖춰야 협의 업무들을 능숙하게 해낼수 있습니다.
    fvWfA3ZySlJp2ws 님이 2020.10.26 작성
    정말 감사합니다.... 좋은 결과 있을 듯한 느낌입니다. 정말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NikY6Gq3jetp9sA 님이 2020.11.29 작성
    저도 지원하는데 좋은정보 얻어갑니다! 잘써먹겠습니다!!
    PpJAP1Nsl72E4Q9 님이 2021.02.25 작성
    윗준이 대체적으로 설명 해주셨고 차상신호는 다윈이 협엊하는게 없고 설계도 국내에 차상설계는 다윈이 못 할겁니다. 다만 차량에 차상신호장치가 들어가니 도면해석. 기능점검. 고장. 하자분석. 차상신호 데이터 분석 등을 할 것으로 유추 됩니다. 필요역량은 대체적으로 전기도면. 기계도면. 철도차량시스템 전반적 이론. 릴레리 동작 시퀸스 등과 요즘차들은 모두 전기차다보니 직류 교류. 3상. 380v. Dc100v. 안쪽으로 보든 제어 보드들 출력보드들의 전자부품. 전자회로. 등이 있겠습니다.
    vn1O05IQ9UADIsN 님이 2021.07.15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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