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서비스
모든 회원분들께

경단.....그냥 뭐부터해야하나 고민

경단이 됫어요.
공기업 준비중이지만 코로나+육아 진짜 지쳐요.
징글징글
너무 길어지니 뭐부터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되네요.

4 답변
어렵다잉잉 님이 2021-03-03 작성
0/1000자
답변 4

안녕하세요 사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취업준비만으로도 굉장히 힘드실텐데 코로나로 인한 불안감과 육아까지 겹쳐지지 심적 어려움이 나날이 높아지실 것만 같아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경력단절이 되고 다시 재취업을 준비하시며 기간도 길어지니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어 사연 남겨주신 글쓴이님께 마인드카페 상담사가 전문상담을 남겨드립니다.
현재 정확히 어떠한 이유로 인해 경력단절이 되셨고, 그 기간이 얼마나 되시는지 정확히 알 수는 없으나 결혼, 출산, 육아 등 많은 것들이 복합적으로 합쳐진 원인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눈에 넣어도 아프지 않을 아기를 키우시며 행복함을 느끼시겠지만 누군가의 아내, 누군가의 엄마 이전에 나 자신을 생각했을 때는 이대로 더 나아가지 못하는 것일까? 나도 꿈이 있고 능력이 있는데 과연 다시 시작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며 취업준비를 하고 계시는 기간 동안 정말 많은 불안감이 들고, 무기력해지기도 하셨을거에요. 심지어 마음 편히 쉬지 못하고 육아를 하고 계시니 마음 편히 취업준비하실 시간도 없으실테지요.

저는 글쓴이님께서 이렇게 일을 그만두고 준비하기까지의 시간을 '경력단절' 이라는 단어로 한정짓지 말고 재도약할 수 있는 기간을 가지고 계신다고 생각해주셨으면 합니다. 사랑하는 아이와 남편이 있으니 든든한 나의 편이 두명이나 더 생긴 것이지요. 힘든 일을 맞설 수 있는 갑옷이 더욱 두꺼워지고 있는 것이에요. 때로는 이 두사람이 미울 때도 있고, 나의 길을 가는데 부담처럼 느껴질 때도 있을 수 있지만 나의 지원자이자 든든한 방패이자 갑옷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해주시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은 어떤 것일까? 나의 가족과 어떠한 미래를 함께 하고 싶을까? 를 곰곰이 생각해보시고 힘을 내 꼭 글쓴이님께서 하고 싶은 일을 해낼 수 있으시기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글쓴이님의 상황을 더욱 자세히 알 수 없어 더 많은 상담을 해드리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듭니다. 언제든 도움이 필요하시면 도움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0 댓글 마인드카페님이 2021-03-03 작성

힘드시겠어요ㅠㅠ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관심있는 분야에 국비지원 받아서 교육 받아보는 건 어떠신가요?

0 댓글 뽀룽이님이 2021-03-03 작성

아고... 많이 힘드시겠어요 ㅠㅠ 일단 여유 시간을 먼저 찾는게 우선인것 같네요!

0 댓글 누룽지님이 2021-03-03 작성

ㅠㅠㅠㅠㅠ제가 답을 드릴 수 없어서 아쉽네요ㅠㅠ 힘내세요!!

0 댓글 이직기릿님이 2021-03-03 작성
인공지능 취업플랫폼 사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