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게시글

27 여 전문대졸 경력2년차 재취업 질문 ... ㅠ_ㅠ

@ 모든 회원분들께
전문대 졸업하자마자 취업해서 경력은 2년이 있습니다.

경력은 물류배차업무, 영업매출관리, 수입수출제반업무 등 운영쪽에서 일을 했었습니다. 꽤 업무량이 많았고 제가 물류나 무역쪽으로 과를 나온게 아니여서 전문적이진 않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 경력기술서를 쓰는게 좋겠죠?

근데 여기서 제일 중요한게 영업지원, 물류 등 업무 중 제가 하고싶은 부서의 방향성을 잡지 못한다는 겁니다. 제 글에서도 갈피의 흔적이 보이죠? 그렇다면 여러개의 이력서 혹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여 준비하는게 좋을까요?

19년도 2월에 퇴사해서 지금까지 공백기(라고 쓰고 취업준비기간이라고 말합니다)가 년차로 3년입니다. 제 생각에도 공백기가 너무 깁니다. ㅠㅠ 도중에 어학연수 준비해서 갔다가 코로나 때문에 돌아오고 꽤 시행착오를 많이 겪었습니다. 한국 돌아와서 공백기 동안 아르바이트 경력 같은 걸 이력서에 적어도 될까요? 이 부분 어떻게 채워넣고 면접 준비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최대 1개 ( jpg, png, gif만 가능 )
0/1000자
  • 코로나때문ㅇㅔ 계획했던 뭔갈 못했다고 자소서에 쓰기보단 코로나 때문에 그기간에 뭔갈 해서 헛되이 보내지 않았음을 어필하는것도 좋아보여요
    닉네입력해주쇼 님이 2021.09.14 작성
  • 저랑 완전 똑같아서 글남겨요. 전공은 다르지만 저도 다시 재취업하려니 그간 있었던 경력도 경력으로 봐주지 않아서 조금 놀랬지만 신입으로 다시 지원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완전히 같은 직군을 하실 거라면 상관이 없지만 조금이라도 다른 일이라면 신입으로 보는 것 같아요.지원하는 직군과 관련된 경력이 아니라면 이력서에 남겨도 도움이 안될 뿐더러 더 안좋게 본다고 해서 정말 내가 지원하는 직군이 어딘지 확실히 정하고 거기에 맞게 이력서를 작성하신 다음, 자소서와 면접을 함께 준비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보통 회사에서는 아르바이트 경력을 경력으로 보진 않습니다. 요식업이나 그런 특정한 분야는 식당에서 알바한 경험도 되겠지만 일반 기업은 잘 안보는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실적이 올랐다거나 내가 회사에 기여한 성공적인 부분이 있다면 자소서에서 어필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직군을 정확히 정하고 시작하는 게 먼저인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그리고 '면접왕이형' 이라는 유튜브 채널이 있는데 취업관련 정보가 많이 올라와요. 자소서, 면접, 이력서 등.. 저는 그 채널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추천드립니다.
    PmxgdJwQSgywRfM 님이 2021.06.18 작성
  • 인사부담당자라 제기준으로 보면 공백이 큰분들은 까다롭게 심사합니다
    1.이력서가 많이 들어오면 배제합니다. 면허증도 갱신하듯 공백길면 감잃었다 생각합니다.운동도 하다 안함 초보되니까요
    2.공백이 있더라도 경력이 괜찮으면 면담 합니다.
    3.경력기술서를 보고도 괜찮으면 면담 합니다.
    4.자소서에 가족.성격 적는게 다반수라 첫줄보고 아님 안봅니다
    자소서엔 이력서 지원한곳에 도움될만한 나를 어필하는내용이 좋습니다.

    예를들어 인포지원이다하면
    워낙 인사성좋다는 말을 많이 들었습니다.
    그덕인지 좋게보셨던 고객분이 단골이 되어 회사매출에 도움이 되어 보너스를 받은적이 있습니다.

    같은 나의 장점어필과 나 이정도라 이렇게도 도움줄수 있어ㅡ라는 어필이 동시에 되죠
    CzzazmPriZ23ZyI 님이 2021.01.14 작성
목록
이 글과 비슷한 글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