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B스토리

[위클리리딧] 불붙은 배달비 0원 경쟁!

 

위클리 리딧 리딧 “Read it”(읽으세요) “Lead it”(리드하세요)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위클리 리딧을 만드는 우리는 위클리 리딧을 구독하시는 구독자님이 세상을 읽고, 리드하기를 바라요.

 

위클리 리딧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불붙은 '배달비 0' 경쟁!


쿠팡이츠가 배달비 무료라는 승부수를 두자, 배민과 요기요도 이에 동참하며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됐어요. 쿠팡이츠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묶음배달에 한하여 지난달 26일부터 배달비를 무료로 제공했어요. 그동안 치솟은 배달비에 불만을 느낀 소비자들은 큰 관심을 보였고요. 이에 업계 2위 요기요는 곧바로 맞대응 하여 요기패스X의 구독료를 4900원에서 2900원으로 인하했어요. 요기패스X 17000원 이상 주문 시 횟수 제한 없이 배달비가 무료인 구독 서비스예요. 요기요는 배달 플랫폼 업계 2위지만 지난해 2 22.2% 점유율에서 올해 2 17.9%로 떨어졌어요. 반면 쿠팡 이츠는 10.7%에서 17% 증가해 두 플랫폼 모두 이용자 확보가 굉장히 중요하죠

업계 1위 배달의민족 역시 알뜰배달을 무료 제공하기로 밝혔어요. 배달의민족은 기존 제공해 온 한집 배달과 알뜰배달 10% 할인도 유지하기 때문에 알뜰배달 무료와 한집배달·알뜰배달 10% 할인 둘 중 유리한 것을 선택하면 돼요. 소비자들은 배달비 무료 소식이 반갑기도 하지만 이에 따라 배달 최소 주문 가격을 올리거나 메뉴 가격을 인상하는 등 부담을 소비자에게 돌릴 수 있다는 우려도 보이고 있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우아한형제들(채용중), 쿠팡(채용중)



2. 가짜?진짜? 알쏭달쏭 만우절 이벤트


4 1일은 만우절이었는데요! 학창시절 추억 속의 유쾌한 장난을 식품 업계가 이어 나가 만우절에 진심인 모습을 보여줬어요. 가짜 상품부터 실제로 출시된 식품까지 소비자의 눈을 사로잡은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번 만우절 가장 큰 화제는 단연코 공차였어요. 음료에 들어가는 타피오카 펄로 만든 떡볶이 제조 영상을 SNS 업로드 해 진짜인지 아닌지 소비자에게 궁금증을 자극했어요

 

출처: 공차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하지만 펄볶이는 진짜였죠! 공차는 펄볶이를 4 1일부터 한정 판매하고 있어요. 음료 위에 펄로 제조한 떡볶이는 용기로 구분돼 섞이지 않는다니 안심하고 드셔도 되고요. 노래 밤양갱의 최대 수혜자, 해태제과는 연양갱 비누를 출시했다고 SNS를 통해 밝혔어요. 달콤한 향기 그대로 기분 좋은 거품을 선사해 드린다고 했지만 “오늘이 며칠?” 댓글을 통해 만우절 장난임을 드러냈어요. 롯데웰푸드 역시 마라맛 돼지바, 몽쉘, 설레임 등 시리즈를 보여주며 관심을 끌었고요. 게시물을 통해 진짜 출시했으면 좋겠다 싶은 제품을 댓글로 남겨주면 진짜 출시할지도 모른다는 기대감을 남겨 사람들의 참여가 이어졌어요

 

같이 보면 좋은 회사

공차코리아(채용중), 롯데웰푸드(채용중)



이번 호는 여기까지만 보여줄게요

위클리리딧 전문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무료 구독하세요!

 

위클리리딧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