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 및 면접 진행 방식
1. 지원 1주일 후, 사람인을 통해 면접 가능 여부 문자가 왔었습니다.
2. 면접 전형은 1,2차 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차 면접은 팀장면접,
2차 면접은 임원진 면접으로 구성되어 있는 듯했습니다. 소정의 면접비가 지급됩니다.
3. 1차 면접 (팀장면접)에서는 품질팀장님, 인사팀 장님께서 면접을 진행하셨고, 일반적인 질문들을 하셨습니다.
사는 곳, 전 회사 퇴사 사유, 출근 가능 날짜, 연봉 관련 질문, 이전 회사의 수행 직무 등을 질문하셨습니다.
면접의 분위기는 무겁지 않으며, 면접자가 편안하다고 느낄 정도의 분위기였습니다.
4. 1차 면접이 끝난 뒤, 먼 거리에서 온 면접자들을 배려해주기 위해, 2차 면접을 점심 식사 뒤 바로 진행했습니다.
2차 면접은 임원진 면접이었으며, 본부장님과 부사장님께서 참석해주셨습니다. 연봉에 관한 질문,
이전 회사에서의 직무 등에 상세히 질문하셨으며, 취미, 주량 등을 질문해주셨습니다.
5. 부사장님의 면접 스타일이 압박면접처럼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이렇게 해야 사람들의 인성이 나온다는 말씀과 함께 압박을 가하십니다.
솔직히 면접이 조금 힘들긴 했습니다. 그에 반해, 본부장님의 면접 스타일은 온화하셨습니다.
질문에 배려가 느껴졌었습니다. (부사장님의 질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질문이 "몸으로 하시는 취미는 없으시고?"
였습니다. 제가 면접사진을 찍을 당시와는 조금 다르게 체중이 증가한 모습으로 갔었는데, 제 모습을 보시고
말씀을 하신 것으로 느껴졌습니다.)
6. 면접 후, 1주일 내 합격 여부 통보를 해주신다는 인사팀 장님의 말씀을 듣고 면접이 종료되었습니다.
TIP 및 특이사항
1. 분위기
-. 1차 면접 : 편안한 분위기이며, 면접자에게 배려가 많이 느껴집니다.
-. 2차 면접 : 부사장님의 압박이 느껴지긴 하나, 중간중간 "이렇게 해야 사람의 인성을 잘 볼 수 있다"라는
이야기를 해주셔서 그 압박이 많이 줄긴 했습니다.
2. 준비사항
-. 이전 회사에서 하신 직무 수행에 관한 내용을 기반으로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