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dNDdDkbdjKIHxl4

4
  • Q&A
    그만둔다고 말하려고 합니다. 어떠한 사유로 말씀드려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재직중인 회사가 경영 악화로 거의 파산 직전 상태입니다. 그런데 이사님께서는 오히려 큰소리치면서 말도 안되는 기획서를 만들어 오라고 하시고, 설립 3년차인데 서비스의 정체성을 논의하시면 하루에 회의만 4시간은 합니다.....투자 받을 수 있다고 마치 자금이 생겨날 것처럼 말씀하시지만, 3개월동안 정말 직원들 월급만 주고 모든 것이 연체 혹은 미납인 재정 상태입니다. 이번달 월급을 받지도 못할 것 같아요..연차로 자리 비운 직원은 회의 시간에 비난하시고 태도나 말투 모든 것이 비정상적입니다. 그만둔다고 말해야 하는데 이전에 퇴사하신 분들을 좋게 마무리 짓지 않으셨어요. 이직한 직장에 연락해서 안 좋은 소리 및 저주한다고 하시고..그래서 너무 겁나요.. 뭐라고 말씀드려야 할까요??곧 입사한지 1년인데 퇴직금 못 준다고 하네요. 안 받아도 되니까 그전에 퇴사하고 싶어요..
    공감 6
    댓글 6
    자세히 보기
  • 퇴사
    퇴사 사유 어떻게 말할까요.. 곧 파산 직적인 회사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스타터업 재직 중인 직장인입니다.회사 자금 문제가 심각해져 직원들 월급만 주고, 임대료, 서버비용 등등 전부 연체 중입니다. 돈이 없어 직원들한테 안 쓰는 모니터, 노트북 중고거래 시키고 있습니다. 더 심각한 건, 어려운 사정을 직원 모두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큰소리 내면서 협박 아닌 협박까지 하고 있습니다.. 당장 이번달 월급도 주기 힘들 것 같은데 오히려 너무 강한 태도로 나오니까 무서워 죽겠습니다… 진짜 뭐라고 말하죠… 
    공감 2
    댓글 1
    자세히 보기
  • 퇴사
    인수인계 필수사항인가요?
    1년 넘게 일한 회사 퇴사합니다. 3/11일 사직서 제출 했고, 4/11일에 퇴사합니다. 사표 승인 났고, 지난 1년동안 부서정원 3명인 팀에서 혼자 일했습니다.정시 퇴근은 거의 한적 없고, 새벽 퇴근도 잦았는데 인원 충원 계속 안 해주셨고, 3개월 전에 새로우신 분 오셔서 일 같이 하다가퇴사정해지고 현재 같이 일하시는분은 업무 프로세스 전부 아시는 상황이며, 이후 일정에 대해서도 전달완료했습니다.퇴사한다고 하니, 노발대발하면서 회사입장 생각 안하냐고 윽박지르시고, 퇴사를 마음대로 하냐며 못배워먹었다, 경우없다 별의별 말씀 다 하시면서후임자 정해지고 인수인계 완료하고 퇴사하라고 우기시더라고요.어느곳이던 말 못할 사정 있어서 이 회사에서 그동안 받은 대우는 생략합니다....지난 1년 동안 당일퇴사 하신분들이 많은데 저한테만 그러시네요.제가 나간다고 사람이 없는 것도 아닌데 이해가 안 갑니다..끝까지 남아서 일 하려고 했는데 너무 화가나고 억울해서 연차 20일 남아 퇴사일까지 연차 전부쓰고 나가려고 하는데인수인계로 끝까지 발목 붙잡으시는데 인수인계 안하고 가면 문제가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 2
    자세히 보기
  • 퇴사
    [퇴사]퇴사일 3주전 사직서 제출했는데, 사표처리 안 하신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1년 넘게 재직 중인 회사에 3/31일 퇴사로 3/11일에 사직서 제출했습니다.4/1일에 새로운 회사로 출근하기로 했고 구두로 3월부터 퇴직한다고 실장님께 말씀드렸는데 대표님께 보고도 안 하시고 계속 회피하시다가 3/11일에 사직서 제출 했는데 계약서상 30일전에는 통보해야한다고 노발대발 하시면서 사표처리 안하고 무단결근으로 처리하신다고 하네요 3/31일 퇴사는 어림도 없다고 하십니다. 그동안 4명이 넘는 사람들이 당일퇴사 및 일방적인 정리해고통보를 당해 혼자 6개월 가량은 일 했는데 그건 생각 안 하고 막무가내로 나오시네요.고용노동부 및 대한법률구조공단에도 상담 받았는데 3/31일까지 일한 급여는 들어오고 나머지는 무단결근 처리라고 하는데, 저는 상관 없습니다만,회사에서 너무 완강하여 큰소리를 내셔서요. 3/31일에 퇴사한다고 확실히 말하려고 하는데 한달 다 못채우고 퇴사해도 문제 없을까요...??정신적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잠도 못자고 매일 울고 있습니다....
    공감 1
    댓글 5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