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본 정보

닉네임 : kCiodqhNLidl15W

12
  • 잡담
    5월 이벤트 꼭 1등 당첨하고 싶습니다!!!!
    꼭 1등(1명) 애플워치 당첨되서 몇년~10년이상 차고 다닐겁니다.현재 아이폰쓰는데5월 이벤트 탐나는 경품들이 너무 많네요 ㅎㅎㅎ그리고 댓글 이벤트 남기기도 아이패드 10세대 64기가인데 아이패드도 끌리긴 합니다.제가 성의있고 여러분들꼐 도움되는(구직,,이직 활동 경력 9년차) 게시글,댓글을 많이 써드리겠습니다.기대해주세요. *^~^*
    공감 1
    댓글 4
    자세히 보기
  • 면접
    인적성검사(역량평가)가 그리 중요한가요?
    제가 세번연속 사기업 면접에서 인적성검사(역량평가)에서 불합격했는데,전 솔직히 작성한것뿐인데, 전 매우 긍정적인 사람입니다.매우 긍정적인 성격이나 행동이 떄론 회사하곤 안 맞을 수 있나요?200개가 넘는 문항을 솔직히 다 체크했을 뿐인데....근데 아이러니하게 화상면접은 다 합격하고도 인적성검사(역량평가) 떄문에 세 군데 회사(대기업) 광탈을 했습니다.정말 억울합니다... 그래서 앞으로는 인적성검사(역량평가)없는 회사 위주로 입사지원야 해야 겠습니다.하지만, 괜찮은 회사는 다 인적성검사(역량검사)를 봐서 정말 고민입니다.조언 좀 부탁 드립니다..
    공감 1
    댓글 7
    자세히 보기
  • 잡담
    서류합격하고 최종 임원진 면접에서 3번 연속으로 떨어졌는데 말이죠.(광탈)
    저녁에 불합겨 문자를 세 통이나 받으니,그냥 하늘이 노래지더군요.살기 싫은 생각은 안드는데,이럴거 같으면 20대떄 열심히 살고,공부도 열심히해서 스펙 쌓아서 7,9급 공무원이라도 도전해볼걸(편입 준비해서 5년 넘는 시간을 날렸습니다.)지금 30대 초인데, 나이 떄문에 좋은 기업도 들어가기 힘들어서현재 공기업 준비하는데, 사기업은 최종면접에서 줄줄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ㅠㅠ제가 한 3년만 일찍 정신을 차렸더라도 저는 어엿한 직장ㄷ인으로서 사회생활을 하고 있을 겁니다.정말 너무 후회됩니다.하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구직활동 하다보면 언젠가는 제가 원하는 기업 OR 괜찮은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날이 오겠죠...
    공감 2
    댓글 3
    자세히 보기
  • 취준
    쿠팡,CJ제일제당, LG 유플러스 셋다 면접(인적성 탈락) 했습니다 ㅠㅠ
    최대한 솔직하게 인적성검사했는데,화상면접까지 다보고 화상면접은 합격인데,인적성검사(역량검사)에서 3번 연속으로 떨어졌네요.제가 요령이 없는 건지,아니면 세군데 회사에서 일하기 부적합한 인성/직성인지..여러분들, 인적성검사 잘 보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커피,치킨 키포티콘 하나 쏘겠습니다.답변 부탁드립니다. 
    공감 1
    댓글 1
    자세히 보기
  • 잡담
    아..취준생인데 진짜 심심합니다.
    120군데도 넘게 지원해봐도면접오라는 회사는 11개 내외..게다가 면접보면 반드시 합격한다는 보장도 없어서....하...후...돈..이 필요해요.카드값+대출 상환금.. 떄문에 한달에 300가까이는 벌어야해요 ㅠ 주야2교대 공장도 해봤는데 면접에서 떨어지공..
    공감 1
    댓글 7
    자세히 보기
  • 신입
    데이터 분석가 신입입니다.. 선배님들 질문 있습니다!
    아직 취업은 안했지만 올해 여름에 입사예정인 곳이 있습니다.원티드나 점핏에서도 많이 입사지원 했지만,결국 사람인에서 구직활동을 하니 워티드나 점핏보다 더 빨리 취업이 되네요.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서 매일 하루 8시간씩 데이터 분석,머신러닝(딥러닝),AI공부중입니다.제가 합격한 회사는 실무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인재를 원하던데,과연 제가 취업해서 일을 잘할까 의문이네요.회사에서는 착하고 인성좋고 그런 사람보단 일 잘하고 눈치빠른 사람이 회사에서도 오래살아남고 빨리 승진하거든요..일단 저는 성격과 눈치 좀 없는게 제일 문제네요.앞으로 3개월동안 공부도 하면서 성격도 고치고 눈치(사회성)도 좀 기르도록 하겠습니다!
    공감 2
    댓글달기
    자세히 보기
  • 잡담
    나이 26살에 칼취업하는 사람들 비율 전체 20~30대의 10%대죠?
    제목이 곧 내용입니다.20살에 대학입학= 대학4년+군대2년 / 만약 빠른년생이라 19살에 대학입학하면 1년 휴학한다 해도 26살 취업.게다가 군대면제자면 빠르면 24살에도 취업(이런 경우는 진짜 희귀하고 보기 드뭄, 주로 24살이면 군 대체복무하는 산업기능요원이 대다수임)게다가 명문대 나와서 20대 중반에 대기업에서 높은 연봉 받으면서 전문연구요원 하는 사람들도 상위 10% 안에 들죠?저는 29에 근근히 대학 졸업하고(대학을 7년 반 다님 ㅠ 학비 벌면서 다니느라...) 30살 되기 바로 직전에(생일 바로직전) 중견기업중 하위권에 속하는 자동차 공장에 취업했네요.p.s:요즘 취업준비생들에겐 젊은 나이가 깡패다-이 말은 진리입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자세히 보기
  • 채용공고
    알바천국에는 왜이리 허위공고가 많은지 모르겠어요.
    알바천국 등어가보면 모집공고와 실제로 찾아가서 면접을 볼때,주휴수당 X, 일하는 시간 단축, 그외에 까다로운 조건, 4대 보험등 제외그래서 면접을 다 보지도 않고 중간에 나온 경우도 많습니다.알바천국에는 과장광고가 참 많은데, 저의 경험상 알바천국 모집공고는 시급,월급 허위 과장 기재, 엄청 힘든 일인데 무조건 초보 가능하다고 기재,무경력자(초보자)환영 한다면서 막상 면접 보러와서 사람 뽑을 떈 유경력자도 안 뽑음..참 씁쓸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자세히 보기
  • 잡담
    제대로 된 곳 취업 힘드네요.. ㅠㅠㅠㅠㅠ
    서류합격은 쉬워도 면접에서 죄다 떨어짐(광탈)면접비는 주는곳도 있지만 안주는 곳이 훨씬 더 많아서교통비,시간 둘다 낭비하네요 ㅠㅠ그나마 합격 시켜주는곳은 연봉,복지,회사 사내 분위기, 엉망인 인수인계, 주말출근등으로 뺑이 친 적도 있고....하 참 돈벌어 먹고 살기 힘듭니다.여러분들은 어떠세요?
    공감하기 댓글 1
    자세히 보기
  • 면접
    곧 쿠팡,CJ 제일제당 면접인데 AI면접 팁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며칠후면, 한국 나이로 34세가 되는 한 청년입니다.저는 30이 넘어서야 취준을 제대로 시작해서 맨처음에 취업한곳은 성일그룹(성일엔케어)내의 계열사 성일튜브에서 품질관리직 직원으로 근무하다가 1년도 못다니고 적은 연봉, 안좋은 복지, 불규칙한 근무 시간 및 패턴, 맛없는 구내식당 및 게으르고 무능한 제 사수 때문에 취업한지 1년도 안되서 첫 회사를 퇴사하고 말았습니다. 저는 부산쪽 근교에 살기 때문에, 아무래도 부산쪽에서 가장 큰 기업은(대기업 계열사가 전무 X) '르노 삼성 자동차' 계약직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하는 일은 품질관리, 검사(육안),포장 이었구요. 반 현장직, 반 생산직 이었습니다. 대략 2년 6개월에서~3년 정도 다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34세가 되어서는 다른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쿠팡로지스틱스(주), CJ제일제당 이 두 대기업에 지원해서 서류 합격을 두 곳 다 했고, CJ제일제당은 임원진 면접 이후에 30분간 AI 면접도 한다는데, 전 AI 면접 경험이 없어서 그런지, 이 부분에 관해서 AI 면접 경험이 있는 분들께 어떻게 하면 AI면접을 잘 볼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쿠팡로지스틱스(주)는 다음주 화요일 오후 4시 30분에 화상면접을 보고, 다음주 수요일(5월 8일)에는 CJ제일제당 면접을 보는데 솔직히 두군데 다 합격하고 골라가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워라밸이 좋은 CJ제일제당을 가고싶지만, 여의치 않다면 쿠팡로지스틱스(주)에서 1년 계약직으로 일하다 정규직 전환해서 성실히 다닐 것 입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제 글 읽어주신분들중에 두 기업 면접 경험 있으신 분들께서 추천이나 면접(AI 면접)팁 좀 알려주세요!!!  d*^^*b  감사합니다~!
    공감 1
    댓글달기
    자세히 보기
  • 취준
    데이터 분석가로 취업준비(이직) 중인 34세의 늦깎이 취준생입니다.(글 마지막에 질문)
    안녕하세요.. 흠... 저는 올해 34세의 데이터 분석가가 되고자 싶어하는 한 청년입니다.(남자)저는 30이 다되가는 나이에 지방대 전기공학과 4년제를 졸업하고 졸업과 동시에 지방에 조그만한 전기회사(집근처에 있는)에 들어갔습니다.거기서 3년 6개월 정도 일하니 현타가 오더라구요. 가장 현타가 오는건 중소기업이라서 그런지, 불규칙한 근무패턴, 일의 효율성 최저, 연봉 최저, 복지 최저 등 정말 정말 버티기 힘들었습니다. 제가 대학교 성적이 학점 3.5이상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좋은 기업에 들어가지 못한 건, 자격증 즉, '전기 기사'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전기기사를 땄으면 제 인생은 아마 달라져 있겠죠..하지만 못땄기에 그런 가정은 무의미하다고 생각합니다.지금이라도 데이터 분석가 공부(부트캠프), 구직활동을 열심히 올해 여름, 아무리 늦어도 하반기(가을)에는 꼭 데이터 분석가로 취업을 할 겁니다. 이게 아마 인생의 전환점(Turning Point)가 반드시 되겠죠!!! 열심히 노력하다 보면 취업이라는 '성공의 열매' 좋은 결실을 반드시 거둘 수 있겠죠?여러분들 모두 지켜봐 주세요! 전 꼭 해낼 겁니다.이 커리큘럼 대로 공부해 나가고 있습니다! 많은 지지와 격려 부탁 드립니다~!
    공감 1
    댓글 2
    자세히 보기
  • Q&A
    자동차 부품공장 주야 2교대 제품 모사출 사상 및 적재작업 vs 쿠팡 물류센터 일반업무
    후자인 쿠팡 물류센터 일반업무는 현재 합격한 상태고 하는 일은 택배 '상하차'가 아니고 입고(적재) 출고(포장)을 하는 일반업무라고 하고상하차에 비해 힘이 덜 들고 5일하고 2일 쉬고 오후 5시부터~새벽2시까지 일하고 세전 249만원 받구요.전자 자동차 공장 주야2교대는 시급제 운영이고 일은 제품 사출 사상 및 적재작업인데(수습기간 6개월 후 정규직)주위 친구들이 주야 2교대 뛰면 잔업특근 다하면 웬만해선 300넘게 준다고 하더라구요.그런데,사출 사상 및 적재작업이 진짜 힘든 일인가요?부산 장림 무지개 공단에서 사출(주형) 4일 일해봤는데 진짜 막노동이었는데.전자는 에프앤피(2공장) 라는 회사고 강서구 지사 과학단지에 있어서 제가 사는 곳에서 대중교통으로 1시간 반 넘게 걸립니다.내일 면접보러 오라는데 갈까요? 말까요? 솔직히 두 일 중에 돈을 조금이라도 더 주는 곳을 선택하고 싶습니다.많이 주는 만큼 많이 힘들긴 하지만, 제가 덩치에 비해 힘을 좀 못쓰긴 합니다. 일머리도 보통수준이구요. 즉 초보자도 익에 숙달되는데 힘들고 많이 오래걸리나요?주야2교대 경험자분들이나 물류센터에서 일해보신분들의 진솔한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공감하기 댓글달기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