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23
  • 이직 고민입니다.
    급여일 불안정, 회사 재정 상황 불안정, 연차 없음, 긍정과 부정을 논하기 어려운 회사 비전과 담배 및 커피 심부름 등 사적 업무 다수하지만 출근시간 10분 정도 지각해도 크게 상관 없고 퇴근 30분~1시간 일찍 퇴근 할 때 많고 출퇴근 버스 하나로 왕복 1시간도 채 안 걸리고퇴근까지 시간이 안 갈 정도의 적은 업무량 (해 봐야 간단한 서류 잡업무) 과 지인이라는 편안함, 쉬고 싶을 때 눈치 보이지만 쉴 수는 있고육체와 정신이 여러모로 편안한 아버지 지인 분 께서 운영하시는 설립 2년차 시행사VS급여일 안정, 21년도 매출 약 160억 규모 중소기업 (도금업체), 기술영업으로 평소 하고 싶었던 업무 가능 (영업이사님 픽으로 과장님을 통해 이직 제의가 들어옴), 급여 인상 가능성 있음하지만 출퇴근시간 1.5~2배로 증가, 실습으로 갔던 회사라 큰 문제는 아니지만 중소기업 문화나 급여 부분에서 제한적 우려제조업 기술영업의 비전이 어떤지, 연봉은 얼마로 선정될 지 정확한 부분은 얘기 된 것은 없지만지금 다니는 회사가 몸이 사기급으로 편해서 그런지 미래를 위해서 당연히 후자가 맞는 것 같은데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9년차 직장인 박네넵 입니다 저라면 후자를 선택하겠습니다. 전자는 알고계신것처럼 물경력 이고 불안정하며, 누구라도 대체할 수 있는 직업이기에 당장은 편할 수 있이나, 길게보면 지금부터 미래가 더 불투명한 회사입니다. 이 회사에서 오래 다닐경우 이직 하더라도 물경력으로 인해 연봉 점프가 힘들고 오히려 N년차로 이직하더라도 연차에 비해 낮은 실무 경력으로 평가 절하 당하실 수 있습니다. 몸이 편한 일을 하면서도 불안한 것 보다는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면서, 업무로 인한 성취감도 느끼고 커리어도 더 발전해 나가면 이후 더더욱 좋은 회사로 이직할 수도 있습니다. 때문에 지금이 변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지금 너무 편해요, 안전지대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아요! 라는 생각이 든다면 각 회사에서 10년후 미래를 그려보시길 바랍니다 전자 회사에서 10년 더 있으면 그때가 더..! 큰일입니다. 연차만 쌓이고 물경력이면 더이상 갈곳도 없거니와 만일 그 회사에서 나가라고 하면 더더욱 적합한 일이 없게 됩니다 지금 결정을 앞두고 세상으로 나아갈 스트레스는 성장의 원동력 입니다! 때문에 평소 하고싶은 업무도 가능하고, 안정적인 회사에서 제의가 들어왔다면 저라면 기회를 꽉! 잡겠습니다 :D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지금 온 기회를 꽉 잡으셔서 더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가길 바랍니다!"
    공감 2
    댓글 2 조회 1,349
    힘듦님이 2022.11.10 작성
    자세히 보기
  • 경력기술서 작성 조언 구해요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전자제품 제조업체에서 1년간 영업지원 직무를 했던 중고 신입입니다.재직중에 제안서를 작성하고 고객사와 미팅을 가졌지만 프로젝트로 이어지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경험을 경력기술서에 작성하지 않는 것이 나을까요?작성하고싶더라도 프로젝트가 착수 되었어야 진행기간과 역할등을 기술하는게 가능할텐데 공들여 했던 업무였기 때문에 아예 누락시키기엔 아까워서 살려서 잘 표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조언을 구합니다!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저라면 말씀주신 부분을 긍정적으로 생각할 듯 합니다. 제안서를 작성하고 고객사와의 미팅을 가진 것 또한 업무 중에 하나입니다. 프로젝트로 이어지지 않은 것에 대해서 부정적으로 생각하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제가 보기에도 누락시키기엔 아까워 보입니다. 저도 업체에 가서 제안을 하지만 아무리 완벽에 가까워도 모든 업체가 수락을 하진 않습니다. 또한, 근무하시는 회사가 어떤 규모냐에 따라 상대업체의 수락률도 달라지므로 프로젝트 진행여부가 그 업무의 질을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 없다고 보여집니다. 오히려 제안서를 작성하는 동안 고민했던 과정, 극복하셨던 부분과 고객사와의 미팅에서 어떠한 어필을 하셨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1,172
    Syyihs9u4tSLyEg님이 2022.11.08 작성
    자세히 보기
  • 이력서 성적에 전공평점을 적었는데 괜찮을까요?ㅜ
    이력서에 성적을 적는게 있었는데 전체평균이 아닌 전공평균을 적었는데 인사팀에 전화드려서 바꿔야 할까요??ㅠㅠ 면접이 잡혔는데 그때 말씀드려도 될까요??ㅠㅠ걱정이 됩니다ㅜㅜ
    전문가 답변 "주말이 아닌 날짜에 인사팀 전화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걱정하시는 부분은 충분히 공감됩니다. 수정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셨다면, 가장 빠른 방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해당 회사의 채용방식을 세세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인사팀에서 그런 부분들에 대해 생각보다 세세하게 관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인지하신 즉시 공유하시는 것이 최선일 것 같고 면접 당일날도 더욱 자신감 있는 상태로 임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024
    GIYIDa9KnzcDHFw님이 2022.11.05 작성
    자세히 보기
  • 퇴사하고 이직 후 면접 일정 잡는데
    전화로 XX 회사입니다~ 하길래 면접 일정 잡고 문자로 안내 받았는데회사 이름이랑 주소 없이 XX요일 XX시입니다이렇게만 왔네하도 면접 제안 온 회사가 많아서 기억이 안나는데다시 보내달라 해야겠지?
    전문가 답변 "정확한 주소를 알려달라고만 하시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1,030
    VXEgbBy0Nrd57M8님이 2022.11.04 작성
    자세히 보기
  • 신입 연봉 협상
    신입지원했고 면접볼때 연봉 얼마정도 원하냐고 했는데 너무 당황해서 적게 말했어요ㅠㅠ근데 합격 전화주실때 딱 그 금액에 식대포함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때 바로 직무 평균 금액은 얼마냐고 여쭤보려다가 말았는데월요일 첫출근 계약서쓸때 직무 평균 금액 여쭤봐도 될까요..? 수습 3개월이라 계약직 계약서부터 쓸것같아요..!
    전문가 답변 "해당기업 규모의 직무 평균 금액을 알아보시고 나서, 다시 파악해보니 이정도 금액으로 상항 조정 희망한다고 하심은 어떠신가요? "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2,488
    xKctA84s8AFQDwI님이 2022.11.04 작성
    자세히 보기
  • 면접
    서류제출 후 다음날 아침에 담당자가 개인번호로 전화가 와서 입사희망해서 지원한거 맞죠 라고 물어보길래 저는 당연히 네 맞습니다 라고 했고 인사쪽에서 연락갈겁니다  라고 해서 알겠다고하고 기다리고있는데현재 5일째고 아직 연락이 없네요 이런 상황에서 회사가 연락이 안 올수도 있나요?아니면 면접통보까지 월래 1~2주일 정도 걸리는걸까요 기다리고있는데 조마조마하네요...
    전문가 답변 "네 그 상황이시면 연락은 오실 겁니다. 실무부서와 상의중일 가능성이 크네요."
    공감 1
    댓글 2 조회 1,059
    arMY10yELwJJpJB님이 2022.11.04 작성
    자세히 보기
  • 직장선택 고민이됩니다.
    두곳에 합격했는데 둘다 맘에 들어서 어딜 가야할지 모르겠습니다..1번은 집에서 40분거리 연봉 2550.2번은 집에서 2시간거리 연봉 2750. 내년 초중순에이사o어디로 가는게 좋을까요?
    전문가 답변 "왕복 네시간은 무리일 것 같습니다만, 결국 작성자님 선택이십니다. 저라면 1번입니다. 이사 일정은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1,057
    aKkY1EVyWfNEOdL님이 2022.11.04 작성
    자세히 보기
  • 맘에 들지 않는 직무 면접..가야할까요
    마음에 들지 않는 직무에 지원했는데 최종면접에 오라고 연락을 받았습니다개발 업무인데 개발 할 줄 모릅니다...(채용 공고에는 개발이라 적혀있지 않았습니다)입사한다해도 업무에 적응하기 어려율 것같고애초에 원하던 직무도 아니었습니다그러나 최종면접까지 간 회사가 이게 유일합니다면접에 가는게 맞을까요?
    전문가 답변 "개발은 좀 다른얘기라 스킬이 아직 없으신 것이면 안가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코딩부트캠프 수강 같은 방법이 있지만 단기간에 따라잡긴 쉽지 않은 직무에요"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993
    b4juFo7Ute6IL0i님이 2022.11.04 작성
    자세히 보기
  • @(주)오뜨베베
    복지
    연차나 월차는 있나요?
    전문가 답변 "오뜨베베 현직자는 아니지만 여기일까요? 복지 내용상으로는 연차 월차는 확실히 있어보입니다."
    공감하기 댓글 8 조회 917
    yAfEtmSihP0f5Wi님이 2022.11.04 작성
    자세히 보기
  • 2개 기업에서 오라고 하는데요.
    둘 다 중소기업이고 한 쪽은 알바 구한대서 갔는데 어느 정도 규모 있는 기업이고 다른 쪽은 2달 뒤 정규직인데 상당히 소규모예요. 둘 다 중소기업이라서 어디를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전문가 답변 "2달뒤 정규직 기업입니다. 현후 커리어상 프리랜서로 활동하실 생각이시면 전자도 무관해 보입니다. 근무형태상 정규직과 알바는 엄연히 다릅니다. "
    공감하기 댓글 3 조회 933
    xp3H0RtTU3w3HGI님이 2022.11.04 작성
    자세히 보기
  •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