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번주 인기글
지난 3일동안 조회수가 높았던 인기글 20개입니다.
  • HOT 면접볼때 궁금한거 질문하라고 하면 뭐 질문하시나요?
    궁금한게 딱히 없는데 당장 질문하려니 이상한 질문만 하게 되는 것 같아서 다른분들은 어떤 질문 하시는지 궁금해요!면접볼때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질문 뭐가 있을까요?
    공감 3
    댓글 4 조회 856
    kqXD84DRQvVrEXV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당일퇴사 문제 없을까요,,,
    안녕하세요현상황부터 얘기하자면 현직장(직원수 145명정도 작은 병원)3개월 다니고 있는데 어제 아는 교수님이 갑작스럽게 t.o가 났는데 12/5일부터는 일해줬으면 한다라고 해서 우선 알겠다고 했습니다.(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업무였어서요,,)제가 있는 부서는 혼자 전임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하는 업무는 크게 없습니다,,,당장 2-3주 안하면 문제 되는 건 코로나 백신 재고 관리 정도고 나머지는 없습니다.이럴경우 당일퇴사하면 11월 임금은 받을 수 있을까요? 아니면 손해배상청구? 들어올 수도 있는 케이스인가요..?
    공감하기 댓글 1 조회 523
    QnbGj4LKvNUnFYA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이런면접을 봐서 다른 면접들을 보기 두렵네요..
    너무 황당한 사무보조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면접관 2명이 있으며 사무보조 면접과 다르게 면접질문들이 너무 황당 했습니다.사무보조에 일한 경력이 있어 이력서에 경력들을 공개 했는데도 사무보조에 관한 경력이 없으시네요 이러고 사무보조에 필요한 자격증 외에제가 대학 다닐때 취득한 자격증 명칭을 물어보고 그 자격증에 대해 설명 하라했습니다.컴활 및 엑셀 등에 대해 물어보지도 않았습니다.제가 환경안전 사무보조로 지원했는데 환경안전에 대해 물어보라고 해서 생산자들이 작업 하기전에 안전하게 일하는 거와 작업 전 및 작업 후 환경을 어떻게 정리 및 청소라 생각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라고 답을 했는데 그 질문이 사무보조에 적합한 질문일까요?그러고는 종교에 대해 물어보셔서 답했는데 옆에 면접관한테 종교 물어보는게 실례인가요? 물어보며서 그 면접관이 물어보는거 아니라고 하셨습니다.취미 및 특기는 뭐냐고 물어보더니 자기 인생에 대해 연설을 했으며 단점은 뭐냐고 물어보며서 없다고 하면 안된다고 말하셔서 대답할려고 하면 말을 끼여들고 기를 팍팍 죽어 멘탈이 다 털리는 기분 이였습니다.그러고 통보는 다음날 알려 준다 했는데 다음날 통보는 없었고 2틀이 지나고 불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공감 5
    댓글 7 조회 352
    dglasowkghkdlxl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합격후 출근하겠다 했는데 더 좋은곳에서 면접제의 오면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제일먼저 면접 잡혀있던곳에서 면접을 보고 당일 합격후 회사다닐지 말지를 당일에 결정하라고 하셔서 일단 하겠다고 했는데 규모나 복지가 더 큰 회사의 면접이 남아있고 면접제의도 들어와서ㅠ 면접은 출근 전에 보는거라 일단 봐보긴 할껀데 붙을지 아닐지도 모르는데 섣불리 출근 못할꺼 같다고 하기도 그렇고 혹시 붙으면 이미 출근했는데 며칠만에 관두겠다 하는것도 그런거 같아 고민입니다
    공감 1
    댓글 3 조회 328
    nDKJHIFoXvq0z6M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취업사기 같은거 아닐까 불안해서 여쭤봐요
    안녕하세요? 오랫동안 백수로 지내다가 얼마 전 어떤 회사에 면접을 보고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이런저런 필요하다는 서류를 준비 중에 있는 상황입니다.일단, 제가 불안한 점이 뭔가 하면  어떤 대기업의 공장 내부에 편의시설로 들어가 서비스업을 하는 위탁업체인데 외부인이 해당 대기업 공장 단지 내부로 들어가는게 통제가 되고 있어서 면접도 공장단지  근처 어딘가에서 했었습니다. 면접관 세 분이 오셧더라고요.성함등은 들었지만 명함은 받지 못했습니다.어쨋든 면접 후 몇일 뒤 최종합격 통보를 받고 취업은 약 한달 뒤에 하게 된다는데  그 전에 필요서류들을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신분증 사본, 주민등록등본, 통장 사본, 그리고 인사기록카드(부모 신상정보 포함), 등을  보내라고 하는데, 이 서류들은 취업시 필요한 서류가 맞긴 합니다만 제가 찝찝한 건  진짜 해당 회사 사람들이 맞는지가 의문이라...  좀 불안합니다.혹시 진짜 나쁜 경우일 경우 위 서류들로 제가 피해를 볼 수 있는 사항이 있나요?  검색을 좀 해보니 휴대폰 개통 같은걸로 대출을 받아 가는 사기도 있던데  자세히 아시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조언좀 부탁드립니다.나이를 먹을 수록 의심만 늘어나네요. 슬픕니다. 
    공감 1
    댓글 2 조회 216
    BeF7tZ5IYkJ8S4u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26살 회사 그만두고 알바 괜찮을까요?ㅠㅠ
    22살부터 24살까지 회계 사무원 일 했었어요야근도 너무 심하고 여초회사 텃세에적성에도 안맞다보니 몸과 마음이 망가져서 퇴사했어요ㅠ 한 일년 집에서 쉬었고 감사하게도 부모님이 최소한으로 용돈을 주셔서 (창피하네요...) 근데 이것도 시간지나니 점점 눈치보여서 다시 취업 하려니 일년새 취업문이 많이 좁아졌더라구요..제가 알바를 해본 적도 없고 부모님한테 용돈 받기도 이젠 죄송해서 이번 기회에 직장 잡기전에 알바를 하게 됐어요 학원 데스크 알바고 처음 접하는 직종이라걱정이 너무 많고 또 이나이에 알바 하는게 맞나 그생각에 괴롭기도 하네요ㅠㅠ 모든게 늦어버린 느낌...
    공감 3
    댓글 8 조회 197
    냥냥이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입사한지 일주일 퇴사고민..
    30대 초반입니다제가 중공업 관련 협력사쪽 회사는 첨인데제가 입사하고 난뒤 사수가 3일 가르쳐주고 퇴사 했어요 근데 막상 회사에 물어보니 워라벨 등 말이 다르다고 퇴사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일이 기술보단 노가다에 가깝고.. 첨에는 기계하나 잡고 배우는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고 혼자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크고 환경도 문제네요 다른분이 알려준다 하지만 그분은 50대 중반이시고..  와이프가 임신해서 일은 해야하는데 억지로 다니는게 맞나싶긴하고.. 와이프 한테 일 하는 방식 얘기하니 별로라 생각하고.. 다니면서 면접 때문에 계속 빠지기도  그렇고.. 20대에 청춘 받쳐 일한 공정은 단종 되버리고  그 업무를 할려면 타지를 가야하고.. 스트레스가 엄청 쌓이고 하루에 자다가 새벽에 3번정도 깨네요 무엇보다 출근8시가 압박이네요 돈을 보고 회사만 다니면 여기인데..
    공감 2
    댓글달기 조회 196
    OSlv3wys8MicwS9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30대 중반 신입
    경력과 관련없는 새로운 분야로 회계랑 세무 자격증 준비하고 있습니다. 사무직 경험이 없어서 걱정되지만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으면 도움 될것 같아 공부 중이예요! 30대 중반/ 무경력/자격증/ 이런 조건은 어떻게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공감 1
    댓글 5 조회 174
    nz5RuV334fJ6RT4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입사 후 4일후 퇴사시 급여
    입사 후 4일동안 근무를 했으며 근로계약서는 2일째 근무한 날 작성했어요. 근로계약서에 수습 기간에 대한 내용도 없어서 사인했는데 사인하고 나니 수습 기간에는 80%준다고 했습니다.말로는 잘하면 90, 100%도 줄 수 있다고 했으나 회사에 신뢰가 가지 않아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이야기 되지 않았던 급여에 대한 부분으로 그만두겠다는 카톡을 남기고 그만두게 되었습니다.이러한 상황에서 급여를 받을 수 있을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51
    MvgfIEdp2B7ePRD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3년차 건설 경리 퇴사
    건설경리 20년도부터 현재까지 근무중인 여직원입니다20살에 건설업 경리로 취업해서 부장님이 2달만에 말도 없이 퇴사하시고, 인수인계는 제대로 받지못한 상황에서 다른 직원없이 혼자 3년 동안 근무하며 업무를 다 익혔습니다지금와서 퇴사를 하려하니 혼자 근무하여 인수인계를 해줄 사람도 없고, 괜한 책임감 때문에 퇴사를 못하고있습니다업무내용이랑 근무환경을 말씀드리면,우선 업무량이 엄청 많습니다 건설업 경리 일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아무리 작은 2~3억짜리여도 지금 제가 하고있는 공사만 5개입니다 군부대 공사도 있어서 서류 요구하는 것들이 많구요현장관련 된 기성이나 세무 관련된 경리 쪽 업무를 한번에 제가 다 해야하니 업무량이 많습니다주말에도 대표님께서는 업무 나머지 마저해와라 하시니 주말에도 집에서 일해야한다는 스트레스 때문에 쉬지도 못하고 결국 일을 할 때가 많습니다그리고 사실상 법인회사를 2개 가지고있어서 거래처 스트레스가 큽니다사람들한테 이리저이 치이는 것은 회사 생활하며 당연히 겪는 일이지만,한 분야가 아닌 여러분야에서 스트레스를 받는게 너무 힘듭니다A회사는 건설업, B회사는 파견업이여서 다른 외국계 기업 인력들(파견직)으로 인력보충을 해드려야하는데 사람 구할 시간도 없고 거래처에서는 사람없냐고 매일 쏴대는 것에 지칩니다마지막으로 대표님이 자격증 학력때문에 온라인 대학을 다니시는데 강의수강, 과제, 시험까지 제가 다 해야합니다수강신청이야 업무시간이 조금 여유로울 때 짬처리내어서 할 수 있지만 과제나 시험 등 주말이거나 주말까지입니다 이 부분은 대표님이 직접해라 라고 말씀 드리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대표님께서 학교 등록할 때부터 본인은 할 줄모른다 제가 해야된다면서 이 이후로 신경을 아예 끄셨습니다..이 외에도 대표님이 소장님이랑 얘기할 때나 맘에 안드시는 부분이 있으시면 자주 소리지르면서 욕하시고(그냥 욕이아니라 시*, ㅈ가ㅌ네등)소장님이랑 대표님 사이에서 치이는 것도 이젠 너무 지칩니다 정말 심할 땐 출근하면서 사고가 났으면 좋겠다 생각하면서 몇달을 출근했었구요 ㅠ대표님이 전에 본인 얘기 집중 안하는 거 같다고 제 의자를 발로 차면서 화내신 적도 있어서 울면서 퇴사하고싶다고 한 적도 있었는데, 면담하시면서 머가 그렇게 힘드냐, 좀만 더 열심히 해보자하면서 퇴사얘기는 그냥 무마된 적도 있긴합니다급여는 그냥 최저수준입니다 (200미만)대신 성과급을 많이 받긴하여서 따지고보면 220?정도인 것 같습니다이럴 때 퇴사를 어떻게 말씀 드리는 게 좋을까요너무 힘들어서 무단퇴사까지 생각했지만 혼자 일하는 사무실 특성상 예가 아닌 거 같아서 글 올립니다대표님께서는 저를 딸처럼 생각한다고 하시지만, 이렇게 욕먹어가면서 혼자 일하는 직원이 다른 곳에도 있나요?그리고 제가 사회초년생이라 업무량도 이 수준이 맞은건가요??도와주세요 ㅠㅠ
    공감 1
    댓글 5 조회 144
    3PYgpWg5enC7jKh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면접 후 결과통보
    면접 후 자료를 요청 하셔서 제출 후에 결과를 기다리는중입니다..원래 지난주까지 연락 주시기로 하셨는데 통보가 없어서 그냥 불합격으로 받아들여야할지..좀 더 기다려봐야할지..혹시 이런 경우 면접 결과를 메일로 정중하게 문의 드려봐도 될까요..? 혹시나 마이너스 요인이 되지는 않을까 마냥 모든게 조심스러워집니다..
    공감 1
    댓글 5 조회 131
    nR1CuFrU4MYtMU7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기획/마케팅에서 재무회계로 직무전환하고 싶습니다
    .답변주신분들 감사합니다
    공감 1
    댓글 4 조회 128
    qyyYq4l7jhuA1fa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첫 연봉협상, 얼마 부르는 게 좋을까요?ㅜ
    작년 12월에 입사해서 이제 곧 현재 회사를 다닌 지 1년이 다 되어 갑니다.들어오기 전에 경력 1년 정도 인정을 받았고,지금은 진급해서 지금은 직급수당을 포함해 세후로 210만원 받고 있어요.(계산해보니 대충 연봉 2,800만원 조금 넘는 것 같아요!)연봉협상시기가 다가왔는데 제가 연봉협상은 처음이라 얼마를 불러야 할지 모르겠네요ㅜㅜ내년 최저도 오르고 하니 좀 높게 부르고 싶은데 양심 없다고 생각할까봐 무섭네요ㅠ세후 월급 235만원(세전 연봉 3,200 정도) 부르면 너무 양심없을까요..?ㅜ도움 부탁드립니다..!
    공감하기 댓글 2 조회 125
    K-Designer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HOT 경력이지만 경력이 아닙니다.
    안녕하세요.저는 3년 반동안 선박회사에서 일한 경력이 있습니다.회계,인사,총무,경리 업무를 전반적으로 다 맡아서 했습니다.이렇게 들으면 3년 반동안 경력을 쌓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보조업무 역할이었습니다.직접 신고 서류를 만들고 신고하는 업무는 없었고, 필요한 서류들을 뽑고 순서대로 정리해서 전달하는 업무가 다 였습니다.회계,세무,재무 관련 분야로 이직을 하고 싶은데, 이걸 경력으로 넣지 않고 신입으로 넣는게 맞을까요?참고로 나이가 28살 여자입니다.1. 신입으로 지원하기2. 경력은 적어두고 신입으로 지원하기3. 경력으로 지원하기어떻게 해야할까요... 도와주세요ㅠ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119
    4Fa2jsq58mRQ3Uy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면접 결과 문의 문자 답장 안오면
    저번주 목요일에 면접봤는데요 면접은 나름 괜찮은 분위기 였던거 같고 연봉이나 회사 Tmi 같은거도 말해주셨어요. 인사팀이 따로 있는건 아니고 지원한 부서 팀장이랑 면접봤어요. 면접 본 오후 테스트겸 몇시간 일해보자 하셔서 담날가서 3시간 일했고 3시간 일한 시급이랑 결과는 월요일에 나올거라고 하셨어요. 그리고 오늘이 월요일인데 4시까지 연락없어서 결과 문의하는 문자했는데 답이 없네요. 일한 비용은 입금됐는데 연락이 없으면 불합인거겠죠?? 떨어졌으면 떨어졌다고 문자에 답해주는게 그렇게 어려운건지 ㅡ ㅡ 테스트때 예의바르게 행동했고 일한것도 엄청 쉬운거라 틀린것도 없을텐데,, 면접보고 괜찮으니까 테스트 부른거 아닐까요?? 불합의 이유를 모르겠네요  ㅜㅜ 
    공감 1
    댓글 2 조회 103
    wyU7RsxUNvkD4Fh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미열람 3일지나면 전화해도 될까요??
    입사지원 이력서를 넣어둔 상태고 제가 다니던 회사에선 사람인 에 공고를 올렸지만 입사지원열람은 안보고 전화방문해서 이력서랑 면접보고 합격을 하더라구요..제 지역대부분이 열람보단 전화방문인것같은데 2-3일 지나서 연락해봐야 할까요? 입사지원후 바로 전화하면 좀 그럴 것 같아서요ㅠ
    공감 2
    댓글 2 조회 102
    9rxibVPzmzaoLF4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HOT 안녕하세요 곧 30살인 직장인 입니다
    안녕하세요 사회생활, 학교졸업을 늦게한 직장인 입니다약 1년간 현장직에서 구르고 있습니다헌데 일이 너무 안맞고 힘들어서 그만두려하고 있습니다. 모두한테 엄청 인정받는 자격증은 아니지만 자격증도 1년이 안돼게 3개를 땃는데 이대로는 뭔가 부족해보여서 차라리 폴텍을 가려합니다.기계과, 스마트정비, 반도체 쪽이요(면접을 앞두고 있습니다)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2살만 더 어렷으면 2년을 채우고 나오려했는데 그것도 힘들고 더 나이먹기전에 더 나은 삶을 살기위해 노력하고있습니다
    공감 1
    댓글 1 조회 96
    ZGiFugHsW7IMVLg님이 1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퇴사하고나서 연락오길래 연락하지말라고했더니
    7월 입사하고 11월 퇴사했습니다.인수인계서 60장 쓴 거 같습니다. 후임자를 못 구하셔서 윗 분께 넘기고 USB에 ID랑 PW다 남기고 퇴사했습니다.퇴사 바로 다음날 회사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알려 달라는 연락이 왔습니다. (분명 USB에 있다고 다 써 놨습니다.)그 때 느꼈습니다. 제가 드린 인수인계서는 필요가 없고 계약이 종료되어도 계속 이런 식으로 연락을 할거라 생각이 들었습니다.그 외에도 이것저것 물어보시길래 하루는 그냥 답해드렸습니다. 그 다음날에도 또 연락이 와서 업무 관련해서 묻길래 인수인계서 읽어보라 말씀 드렸고 제발 모르면 찾아보라는 식으로 얘기했더니 자격지심이 엄청 심하셔서 그대로 삐쳐서 말을 엄청 비꼬면서 연락을 안 하겠다고 하셨습니다.저는 좋게 끝내고 싶었지만, 할말은 하고 싶어서 그 동안 차별 받고 비교 받았던 이야기까지 전달하고 차단했습니다. 어차피 다시 그쪽계열로 안 갈 거니까요.. 카톡도 훔쳐보시고 카톡 훔쳐보는게 불법이라는 걸 모르는 분들입니다. 그리고 다른 분 퇴사할 때도 이쪽에 발 들이지 말라는 식으로 말씀하셨고요... 그 분이 큰 잘못을 한 것도 아니에요.....  단지 기분 나쁘다는 이유로... 사직하게 만드시고그 분과 마무리하고 오늘 다른 직원한테 연락이 오더군요아마 그 직원분을 협박하시는 것 같은데 제 얘기도 하셨대요.제가 퇴사했는데 상여금 반환할 수 있는데 말을 안 했다고 하시 더군요. 상여금 받고 2개월을 더 일했는데 상여금을 돌려받는게 말이 되나요??상여금에 세금까지 공제해서 냈는데 이게 뭔 댕소린지..... 그 분이 근로계약서에 다 명시 되어 있다고 하는데 네, 없습니다. 제가 바보도 아니고 근로계약서를 안 봤겠습니까..ㅠㅠ그리고 그 직원분에게 사실상 권고 사직이면서 자진 퇴사로 몰아가더라구요...상여금 반환해달라고 연락오면 고용노동부나 노동청에 신고하면 될까요?아주 저를 벼르고 계시던데 저도 대응은 해야 할 것 같아서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4
    FZPI3NrM4MIyiYb님이 오늘 작성
    자세히 보기
  • HOT 30대 무경력 신입 마케팅 취준 가능할까요
    지금 다니는 회사도 좋지만 내 자신 스스로 발전하고 싶은 생각이 있습니다 배워보고 싶었던 게 마케팅 직무인데 배우다보면 32~33부터 신입 취준 준비 시작할 것 같은데 아무래도 나이가 많아서 걸림돌이 될까요?
    공감하기 댓글달기 조회 93
    HlGfImQcKN9HENm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
  • HOT 대기업 환경관리가 목표입니다. 공백기가 길어지는데 중소기업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이런 곳이 있는지 모르고 혼자 고민하다가좋은 조언을 들을 수 있을까 싶어 글을 올려봅니다.전공은 환경입니다. 남자 28살입니다. 한달 후면 29가 되겠네요.휴학을 많이 했고, 졸업하면서 공공기관 무기계약직으로 합격해서 환경 직무를 1년3개월 정도 하였는데,일 하면서 공부하는게 너무 힘들어서 공부에 집중하려고 올해 3월 퇴사하였습니다.대기업에 대한 목표가 생겼습니다.수질환경기사, 컴활1급만 있고 아무것도 없어서 대기환경기사, 산업안전기사, 토스를 따서 대기업 환경관리 직무에 도전해보고 싶었는데,대기 산안기 둘다 필기만 붙고 실기를 다 떨어져서 올해 얻은게 하나도 없는 처참한 상황이 되었습니다.올해가 끝나면 퇴사 후 지금까지 이미 8,9 달에 달하는 공백기가 생기고현재 토스 공부 중이긴 하지만, 토스를 어느정도 딴다해도 아무리 생각해도 수질기사 하나로는 절대 대기업/중견기업 환경관리를들어갈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그럼 저는 기사자격증 까지 딴다고 하면 내년 하반기에나 지원을 하게 될 것 같은데,그럼 공백기가 거의 1년5개월,6개월이 됩니다.이런 상황에서 일단 중소기업을 가서 백수기간을 멈춘 뒤에 일을 하면서 스펙을 쌓아서 지원을 해야할지.대기업은 중소기업에 재직했던걸 별로 좋게 안본다는 말을 많이 들어서 그냥 아르바이트나 하면서 내년9월까지 버티면서 도전해야할지심각하게 고민이 됩니다.조언 부탁드립니다.
    공감 1
    댓글달기 조회 86
    OAYXsofMTtIkfu8님이 2일 전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