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실제 정보와는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
863회
-
관심기업
4회
-
기업 키워드 검색 횟수
33회
- Seed 투자유치
- 역세권 기업
- 깜짝! 업계신흥강자
- 나의 커리어 첫 시작
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
#역세권
-
#서울역
-
#지하철경의중앙 경의중앙
-
#지하철4호선 4
-
#지하철공항 공항
-
#지하철1호선 1
-
Office
-
Office
-
+ 1
-
Office
-
업력 6년차
2020년 10월 27일 설립
-
중소기업
기업형태
-
25 명출처: 국민연금
사원수
-
30억 8,544만원
매출액
- 업종
- 컴퓨터 프로그래밍 서비스업
- 대표자명
- 이석준
- 홈페이지
- http://pickle.plus
- 사업내용
-
컴퓨터 프로그래밍 서비스업,전자상거래 소매업,포털 및 기타 인터넷 정보 매개 서비스업
- 주소
-
서울 중구 한강대로 416, 14층 149호 (남대문로5가,서울스퀘어)
지도보기
피클플러스는 대한민국 1위 ‘공동구독 플랫폼’에서
글로벌 시장을 향한 ‘구독 슈퍼앱’으로 빠르게 성장중인 스타트업입니다.
구독은 이제 국내에서만 4,500만명의 일상이 되었습니다.
국내 소비자 시장 500조원 중 100조원을 차지하는 이 거대한 시장은,
매년 11%씩 빠르게 성장하며 이커머스 다음 패러다임을 이끌고 있습니다.
피클플러스는 그 안에서 가장 먼저, 가장 밀도있게 뛰고 있는 팀입니다.
변화의 선봉에서, 멋진 동료들과 함께 몰입하며
구독 경험 전반을 이끌고 혁신해 나갈 여정을 함께할 동료를 찾습니다.
[사랑받는 서비스]
- 피클플러스는 NPS 71점을 기록하며, 아마존 · 스타벅스 · 토스 수준의 브랜드 충성도로 고객에게 꾸준히 선택받고 있습니다.
- 이 높은 만족도는 월간 96%라는 보기 드문 구독 유지율로 이어지며, 한번이라도 사용해 보면 고객의 일상에 자연스럽게 머무르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새롭게 등장한 ‘공동 구독’]
- 이커머스 시장에 ‘공동 구매’가 있다면,
구독 시장에는 ‘공동 구독(계정 공유형 요금제)’이라는 프로모션 수단이 있습니다.
- ‘공동 구독’을 채택하는 구독 서비스는 꾸준히 증가하며,
어느덧 ’연간 요금제’처럼 구독 시장의 표준 요금 모델 중 하나로 자리잡았습니다.
- ‘공동 구독’은 초기에는 고객 유입 전략으로, 이후에는 수익성 강화 방향으로 활용됩니다.
- 예를 들어, 넷플릭스는 공동 구독을 활용해 많은 고객을 모았습니다.
이후 2023년, 기존의 ‘가족 외 공유’를 암묵적으로 허용하던 기조를 전환시키며
’가족 외 공유’를 유료 기능으로 정식 출시해 수익성을 강화했습니다.
- 이렇듯 공동 구독 요금제는 한번 채택되면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가족 외 공유’ 기능 유료 출시 등과 같이 더 많은 이익을 주는 요금제로 진화합니다.
- 이커머스 시장이 있는 한 계속해서 ‘공동 구매’ 상품이 추가되듯,
구독 시장이 존재하는 한 계속해서 ‘공동 구독’을 채택하는 서비스도 추가됩니다.
피클플러스는 이와 함께 빠르게 성장합니다.
[’공동 구독 플랫폼’의 시작]
- 피클플러스는 2020년 ‘1/N 구성원 찾기’와 ‘자동 정산’ 기능으로 공동 구독 유저들의 번거로움을 자동화 해 주는 것으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 최근에는 일부 파트너사 API 연동을 통해 더 부드럽고 연결된 공유 요금제 이용 경험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글로벌적 경쟁력]
- 글로벌 시장에는 이탈리아의 TogetherPrice, 프랑스의 Spliiit 등 다양한 공동 구독 플랫폼들이 시장을 형성하며 활발히 경쟁하고 있습니다.
- 그 가운데, 피클플러스는 1개국(한국)에서만 운영하면서도, 글로벌 TOP3에 포함된 유일한 서비스입니다.
- 이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제품 완성도, 운영 품질, 사용자 경험 경쟁력을 갖췄기에 가능한 성과입니다.
- 피클플러스는 이를 기반으로, 해외 지사 설립을 포함한 글로벌 확장을 본격화 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기능 확장]
- 2023년, ‘구독 시작’ 이후 단계인 ‘구독 사용’ 단계까지 아우를 수 있도록 ‘콘텐츠’ 기능을 출시하며 구독 이용 전반을 다루는 서비스로 확장했습니다.
- 이는 지난 2년간 MAU 5배 성장을 견인했습니다.
[’구독 슈퍼앱’으로 확장]
- 현재는 모든 종류의 구독 서비스로 제품군을 넓히고 있습니다.
- 공유 요금제가 없는 구독 서비스는 특가 제휴를 통해 공동구매가 가능하도록 구현 중입니다.
- 스O벅스 정기 구독, 올리O영 상품권 구독과 같은 오프라인 구독 뿐 아니라, 침대와 같은 가구 구독, 정수기와 같은 가전 구독, TV∙인터넷∙휴대폰과 같은 통신비 구독까지도 특가 제휴를 통한 공동구매가 가능하도록 하며 고객의 일상 더 깊숙한 곳 까지 가치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 구독 서비스가 많아질수록 소비자들은 피로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소비자의 71%, 글로벌 소비자의 78%는 ‘모든 구독을 위한 단 하나의 플랫폼’을 원합니다.
- 지금 피클플러스는 바로 그 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더 많은 구독 상품, 더 다양한 니즈 해결을 제공하며 “모든 구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시작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구독 슈퍼앱’으로 진화 중입니다.
[구독 시장의 규모와 가치]
- 국내 소비자의 90%인 4,500만명이 구독을 이용하며, 글로벌 소비자의 50%인 40억명이 구독을 이용합니다.
- 국내 소비자 시장 500조원 중 100조원을 차지하는 이 거대한 시장은 매년 11%씩 빠르게 성장하며 이커머스를 이은 차세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 피클플러스는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구독 시장을 리드하며, 혁신을 만들어 가는 팀입니다.
[’지금’ 합류해야 하는 이유]
- 피클플러스는 팀의 역량과 비전을 모두 인정받으며 국내외 탑티어 투자사들로부터 연속 투자를 유치한 초기 스타트업입니다.
- 초기 단계인 현재, 한 사람의 역할이 서비스와 팀 전체에 보다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 지금은 초기 피클플러스에 합류할 마지막 기회일 수 있으며, 가장 큰 임팩트를 만들며 깊이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타이밍입니다.
[성장 History]
- 2019년 | 사업자 설립
- 2020년 | 1만 회원 돌파 · 국내 1위 Seed 투자사로부터 Seed 단계 투자 유치
- 2021년 | 10만 회원 돌파 · 미국 VC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pre-A 단계 투자 유치
- 2022년 | 20만 회원 돌파 · 연간 영업이익 BEP 돌파
- 2023년 | 40만 회원 돌파 · 2년 연속 영업이익 흑자 달성
- 2024년 | 2년간 MAU 5배 성장
- 2025년 | ‘구독 슈퍼앱’으로 성장 더욱 본격화 중
[문화]
- 정직하고 건강하게, 성숙한 소통을 합니다.
- 회사 내 대부분의 정보가 투명하게 공유됩니다.
- 매 분기 모든 구성원이 정보를 교류하고 성취를 공유하는 타운홀 미팅이 있습니다.
- 미션과 비전을 위한 분기목표(OKR), 2주 단위 스프린트, 주기적 회고가 운영됩니다.
- 더 큰 ‘고객 만족’과 더 많은 ‘고객 획득’을 진심으로 생각합니다.
- 높은 인재밀도로 소수정예 구성원이 큰 임팩트를 냅니다.
- 항상 더 높은 수준을 추구합니다. 함께 고민하고, 시도하고, 배우고, 학습하고, 계속해서 성장합니다.
[지원]
- 한 명 한 명의 퍼포먼스가 중요하기에, 최고 수준의 업무 환경을 지원합니다.
- 200만원 상당의 허먼밀러 의자 등 최고 수준으로 업무 장비를 지원합니다.
- 구성원의 빠른 성장을 위해, 강의∙도서∙세미나 등 역량 강화비를 무제한 지원합니다.
- 매 분기 직군별 동료학습(피어러닝)과 성장모임을 지원합니다.
- 원할 경우, 시장 대비 높은 수준의 스톡옵션 선택지가 제공됩니다.
[환경]
- 드라마 '미생'의 촬영지이자 5개 호선과 직접 연결된 서울역의 랜드마크(서울스퀘어)에서 근무합니다.
- 안마의자가 있는 1인 웰니스룸과 쾌적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폴 바셋 에스프레소 머신 커피, 콜드 티, 간식 스낵 바가 무제한 제공됩니다.
- 매 분기 더 맛있는 점심을 먹을 수 있는 인당 4만원의 점심 회식비가 지원됩니다.
- 모든 저녁회식은 100% 자유 참여이며, 참여시엔 분기마다 인당 12~18만원의 회식비가 지원됩니다.
[복지]
- 모든 팀원에게 개인별 법인카드가 지급되며, 식사당 1.5만원의 식대가 제공됩니다.
- 쉴 땐 더 잘 쉬고, 일할 땐 더 잘 일할 수 있도록 매일 1시간 15분의 점심시간이 제공됩니다.
(근무시간이 15분 더 연장되지는 않습니다.)
- 3년 근속시 4주간의 안식휴가(유급)가 제공됩니다.
- 여름 휴가비, 여름 추가 휴가(3일/유급), 명절 상여금, 생일 특별 반차가 제공됩니다.
NICE 평가정보 출처 : 설립일, 기업형태, 매출액,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국민연금 출처 : 사원수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SNS, 기업 한줄소개, 기업소개, 기업비전
우리는 직원의 복리후생도 중요해요
-
급여제도
- 퇴직금
- 연차수당
- 4대 보험
-
근무 환경
- 사원증
- 최고 성능 컴퓨터
- 안마실/안마의자
-
출퇴근
- 야간교통비지급
- 탄력근무제
인원 규모를 파악해 보세요!
- 전체인원
- 입사자
- 퇴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