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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문화다움의 기업로고

(사)문화다움 기업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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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개요

  • 업력 26년차 1998년 3월 2일 설립
  • 기업형태: 기타, 사단법인, 비영리단체/협회
    기업형태
  • 21명 사원수
  • 13억 6,717만원 매출액

Daum Society ofr Cul

"삶의 문화적 가치를 고양하고, 모든 인류의 오래된 정신적 자산을 풍요롭게 활용하며, 다양한 지역과 영역이 협력하는 통합 문화기획의 가치를 생성, 확산"하고자 합니다.
업종
그 외 기타 창작 및 예술관련 서비스업
대표자명
추미경
홈페이지
http://www.daumian.org
기업주소
서울 성북구 성북로 122, 3층 지도보기
사업내용
문화예술 기획,행사 대행,교육,학술연구
기업비전
사단법인 문화다움은 한국인의 기질과 감성을 바탕으로 우리문화의 참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문화예술기획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에 필요한 문화예술 관련 프로젝트를 연구, 개발하기 위하여 1998년 설립된 문화예술 비영리법인입니다. 다움의 목적사업은 설립취지에 부합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연구기획, 교육훈련사업, 조사연구 및 컨설팅사업, 출판사업 등으로 요약될 수 있는데, 1999년 이후 교육과 연구대상이 문화산업과 관광산업으로 확장됨으로써 보다 포괄적인 문화예술기획과 문화정책의 영역으로 확대되었습니다.

2008년 10주년을 기점으로 다움은 지난 10년의 성과와 과제, 변화된 문화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하여, 다음 10년을 준비하는 새로운 지향가치와 활동영역을 설정하였습니다. 다움이 설립 이후 지켜왔던 문화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지속적 확산, 서구편향의 문화질서를 넘어서는 모든 인류의 오래된 문화가치의 재생과 교류, 일상의 문화적 재구성을 위한 다양한 영역간 소통 및 교류를 통한 통합 문화기획의 가치 실현, 이를 위한 다양한 전문가들의 소통과 공동작업의 추구가 그것입니다.

새로운 지향가치는 “다움은 우리 삶에 문화적 가치를 고양하고 모든 인류의 오래된 정신적 자산을 풍요롭게 활용하기 위해 다양한 지역과 영역의 전문가들이 협력하는 통합 문화기획의 가치를 생성하고 확산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로 정리되며, 이에 따른 활동영역은 인류문화창고, 지역다움 30년, 문화정책연구, 네트워크 사업으로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다움'이라는 명칭은 '아름다움', '사람다움' 등의 우리말에서 따온 것으로, 사물이 자기다움을 가질 때 가장 바람직한 모습을 지닐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서구적인 관점에서 탈피하여 한국적인 문화기획의 체계를 확립하고자 하는 다움인의 의지를 담고 있습니다.

복리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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