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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기간 2024.05.25 ~ 2024.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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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업력 49년차

    1976년 3월 29일 설립

  • 기업형태: 1000대기업, 대기업, 코스피, 외부감사법인, 수출입 기업

    기업형태

  • 2,870 명
    출처: 국민연금

    사원수

업종
그 외 자동차용 신품 부품 제조업
대표자명
정재욱
사업내용

자동차부품,공작기계 제조

주소

경남 창원시 성산구 정동로 153

지도보기
보유기술
  • ISO14001

     - Machine Tool, Heavy Machinery, Aerospace, Military Hardware Products, Automotive Parts

자동차부품 사업

· 자동차 부품업체는 기술 개발 능력, 품질, 납기, 가격 등의 측면에서 완성차 업체의 요구수준을 충족시키면서 완성차 업체와 긴밀한 유대관계를 형성, 유지 발전시킬 수 있는 능력이 사업 안정에 있어 중요
· 국내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하고 있고 한국내 업체들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됨에 따라 해외 유수의 자동차 업체에 납품을 확대하게 되면서 성장성과 경영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


단조사업

· 국내 단조산업은 자동차 및 산업 장비 부품 공급 산업으로 국내ㆍ외 산업 경기변동에 따라 그 생산 및 가격이 변동되는 전 방위 산업으로 특히 완성차 업체의 자동차 생산과 판매수량, 국내ㆍ외 건설경기변동, 국민소득수준의 증가, 자동차 신규 구매 수요 등에 따라 변화
· 국내 수요산업의 발달 및 국제화와 더불어 자동차, 항공기, 선박, 원자력 및 발전설비, 기계부품 등 기간산업이 계속 발전할수록 단조제품의 사용량 증가
· 풍력발전 및 플랜트 산업의 발달과 함께 단조산업의 규모도 커지고 있어 단조산업은 향후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

주조사업

· 주조 산업에서 표면처리 가능형 주조 소재는 자동차, 조선, 공작기계 등 전통산업뿐만 아니라 최근에 크게 부상하고 있는 각종 IT 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 산업의 소재로, 다이캐스팅, 사형주조, 금형주조 등 국내 주조 산업의 약 85% 이상의 비중을 차지
· 최근 고품질화, 고효율화 더불어 친환경화되는 추세에 따라 표면처리 가능한 고품위 주조기술 개발이 필요

공작기계 사업

· 공작기계산업의 내수시장은 2011년 하반기 이후 대외 경제 악화로 인한 내수 시장 침체로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었으며, 공작기계 제1 수요처인 자동차 부품 및 일반 기계 설비투자도 경색되어 수요 하락
· 그러나 2014년 하반기부터 경기회복과 환율 강세가 안정화되어 수출 증대가 이루어지면, 내수 수요를 견인해왔던 자동차, 전기 전자 산업과 함께 조선산업, 풍력·태양력 산업 등의 녹색성장산업이 주요 수요산업이 될 것으로 예상
· 리니어모터 장착 고속가공기 및 IT 융합 공작기계 상용화 등 국내 공작기계업계의 활발한 차세대 공작기계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제어 및 A/S 등 기존 제품과 생산공정에 IT를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나갈 것이라 예상

산업기계 사업

[프레스]
· 프레스 산업의 전망으로는 자동차 산업이 계속되는 한 프레스 산업도 더불어 성장을 지속적으로 해 갈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브라질, 인도, 중국, 러시아, 동남아 등 신흥 자동차 시장에서의 자동차 생산량 증가에 따라 프레스 수요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
· 최근 지속되는 세계경제 침체의 위기 상황 속에서도 GM, MAGNA 등 글로벌 자동차 및 부품사의 친환경 차량의 개발 등으로 프레스 산업의 수요는 지속 확대될 것으로 예상
[플랜트]
· 단기간 내 세계 경기 회복이 어려울 것으로 전망되나, 유가상승으로 중동지역에서는 대규모 투자가 꾸준히 일어나고 있으며, 수년 전부터 신흥국(브라질, 동남아 등)의 항만설비, 제철소 및 조선소 건설을 위한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어 해외 물량 증가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
· 선택과 집중을 통한 특수 크레인 및 조선소용 크레인 독자모델 개발로 영업 경쟁력을 확보하고, 품질 우선, 가격경쟁력을 기반으로 대형 항만 크레인 시장까지 진출하며 국내 종합상사 및 해외 대형 종합상사와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글로벌 영업망을 확보할 것

특수사업

[방위사업]
· 2010년 11월 연평도 포격 사건 이후 군 포병전력화의 증강에 따른 생산물량이 증가하였고, 향후에도 현존 위협 대비 핵심 전력 보강 등으로 국방사업의 안정적 추진과 군 전력 첨단화를 위해 정부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
· 장비의 경량화, 무인화, 첨단 전자 기술이 접목된 미래전 환경에 부합하는 장비 개발이 요구되고 있는 추세

기업비전

주요 사업내용 : 자동차부품, 공작기계, 산업기계, 프레스, 항공기부품 등 생산주요 취급품목 : 변속기, 등속조인트, 차축, CNC선반, 머시닝센터, 보링기, 연삭기, 프레스, 액슬, 중자, 항공기랜딩기어, 로봇

NICE 평가정보 출처 : 설립일, 기업형태,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국민연금 출처 : 사원수
이크레더블 출처 : 보유기술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기업소개, 기업비전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 2021
    • 03월

      대표이사 변경: 김경배->정재욱

    • 03월

      대표이사변경 : 김경배->정재욱

  • 2018
    • 03월

      [경영진의 변동]윤준모 대표이사 사임, 김경배 대표이사 취임

  • 2017
    • 05월

      창원 1속 ATC 양산 (6만)

    • 03월

      서산 디젤 신규 양산 (22만)

  • 2016
    • 11월

      안산공장 YB(프라이드 후속) 샤시&타이어 모듈 양산(13.5만)

    • 11월

      서산/평택 카파 기종추가 양산(서산 31만, 평택 11만)

    • 07월

      멕시코 엔진, 등속 양산

    • 04월

      등속조인트(C.V.Joint) 누적생산 1억개 생산 돌파

    • 03월

      멕시코 소재공장(블록, 케이스) 양산

    • 02월

      서산 카파10만 신규 양산

    • 01월

      강소 CVJ 조립라인 증설(8만)

  • 2015
    • 08월

      산동 경합금 4공장, 황삭 4공장 양산

    • 08월

      산동 엔진4공장 누우 HEV / GDI 양산

    • 07월

      평택 카파 T-GDI 엔진 양산

    • 05월

      강소 터보차저 모듈라인 양산

    • 05월

      산동 엔진 4공장 양산 (20만대)

    • 04월

      부변속기 누적생산 500만대 돌파

    • 04월

      인도 CVJ 가공라인 증설 (가공 80만)

    • 03월

      창원3공장 PTU 증설 (15만)

    • 03월

      북경 터보차저 모듈라인 양산

    • 01월

      인도 CVJ 가공라인 증설 (가공 55만)

  • 2014
    • 11월

      현대위스코(주), 현대메티아(주) 흡수합병(소규모합병)

    • 11월

      강소 CVJ 증설(조립 24만대 / 가공 26만대)

    • 08월

      광주 모듈공장 신축 이전

    • 03월

      정명철 대표이사 사임, 윤준모 대표이사 취임

    • 02월

      인도 CVJ 2단계 증량

  • 2013
    • 10월

      인도 CVJ공장 신/증축

    • 10월

      산동 누우엔진 10만대 증산

    • 08월

      광주 신축 모듈공장 준공

    • 06월

      산동 엔진 누적생산 200만대 돌파

    • 06월

      등속조인트(C.V.Joint) 3,000만대 생산 돌파

    • 03월

      배인규 대표이사 사임, 정명철 대표이사 취임

  • 2012
    • 07월

      창원3공장 T/F 공장 신축

    • 03월

      대표이사 취임 : 배인규

  • 2011
    • 07월

      현대메티아 언양공장 인수

    • 06월

      창원2공장 DCT (Dual Clutch Transmission) 양산

    • 03월

      중국 산동 엔진법인 베타엔진 양산

  • 2010
    • 12월

      C.V.Joint 2,000만대 생산 돌파

    • 11월

      중국 산동 엔진법인 누우엔진 양산

    • 09월

      평택공장 카파엔진 양산

    • 04월

      공작기계 신축공장 준공

    • 01월

      대표이사 변경 : 임흥수

  • 2009
    • 10월

      중국 엔진2공장 및 금형공장 준공, 양산개시(산동성 일조시)

    • 08월

      상호 변경 : 현대위아(주)

    • 06월

      기아차 XM (쏘렌토 R) 새시 모듈 개시

    • 05월

      기아차 GH (오피러스) 샤시모듈 개시

    • 04월

      CIMT 중국 공작기계 전시회 참가

    • 02월

      기아차 AM (쏘울) 플랫폼 모듈 개시

  • 2008
    • 12월

      자율준수무역거래자 지정(지식경제부)

    • 11월

      대표이사 변경 : 김치웅

    • 09월

      중국 금형법인 설립

  • 2007
    • 11월

      평택공장 J2/JT ENG 양산, 중국 강소법인 C.V.J 생산 개시

    • 04월

      중국 신엔진공장 생산법인 준공

    • 01월

      자동차 양산차량 엔진 생산 개시

  • 2006
    • 11월

      중국 신엔진공장 생산법인 설립

    • 03월

      위성영상 자동차 내비게이션 비크 출시

    • 03월

      KMC뉴카렌스용 플랫폼 모듈 및 타이어 모듈 생산 개시

    • 02월

      - 개선 경영혁신 활동 개시

    • 02월

      환율 및 고유가 등 경영위기 극복을 위한 비상경영 선포 및 수익성 -

  • 2005
    • 10월

      자동차 엔진사업 개시

    • 08월

      VQ 샤시모듈 양산

    • 04월

      공작기계 사내전시회 개최

    • 01월

      현대 자동차 공작기계부분 자산인수

  • 2004
    • 12월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 12월

      C.V.J 200만대 생산체제 구축

    • 10월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정순원

    • 07월

      자동차 샤시모듈 사업 양산 개시

    • 07월

      윤리경영 선포식

    • 06월

      자동차부품 연구소 확대 신설

    • 04월

      이에이치디닷컴 흡수합병

    • 04월

      SIMTOS 2004 서울 국제 공작기계전시회 참가

    • 03월

      CVJ 150만대 생산체제 구축

  • 2003
    • 10월

      부산국제에어쇼 참가

    • 09월

      서울 지상 무기 전시회 참가

    • 06월

      CIMT 중국공작기계 전시회참가

  • 2002
    • 12월

      사업양수(인수대상 업체: 서일정밀공업(주))

    • 07월

      창원지법 화의탈피 인가

    • 06월

      제1회 연구개발 및 생산기술혁신 경진대회

    • 04월

      제2회 위아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 04월

      화의 종결

  • 2001
    • 06월

      제1회 위아공작기계 전시회 개최

  • 2000
    • 06월

      C.V.J 300만대 생산돌파

    • 05월

      Jump 2000품질혁신 결의대회

    • 01월

      상호 변경 : 위아(주)

  • 1999
    • 12월

      현대그룹에서 계열 분리

    • 03월

      전사 의식개혁 실천운동 전개

    • 02월

      대표이사 변경 : 김평기

  • 1998
    • 07월

      화의인가 결정

    • 03월

      민항기 착륙장치 공동개발(프랑스,메시아 다우티)

    • 02월

      대표이사 변경 : 조병창

  • 1997
    • 06월

      공작기계 수지선반(CX-1)한일 공동개발(일본,히타치세이키)

  • 1996
    • 03월

      상호 변경 : 기아중공업(주)

  • 1994
    • 04월

      항공기 랜딩기어 국산화 개발

  • 1993
    • 04월

      광주공장 준공

    • 01월

      국내최초 상용차용 변속기 100만대 돌파

  • 1992
    • 12월

      광주 공장 준공

    • 02월

      대표이사 변경 : 김재복

  • 1991
    • 01월

      특장 사업 시작

  • 1990
    • 11월

      T/M 월생산 1만6천대 돌파

    • 03월

      대표이사 변경 : 김성웅, 정문창

    • 02월

      배속선반(NR 20,23)생산개시

    • 01월

      안산반월공장 준공

  • 1989
    • 12월

      반월공장 준공

    • 08월

      차세대 전투기(KFP)LANDING GEAR 제조업체지정

    • 01월

      로봇 생산개시, 항공기부품(LANDING GEAR)생산개시

  • 1988
    • 07월

      창원 정동공장 준공

    • 05월

      한국산업전자 출자

  • 1987
    • 07월

      POWER STEERING 기술도입 신고 수리

  • 1986
    • 12월

      우리사주조합 설립

    • 10월

      창원 남산공장 준공

    • 06월

      기아기계기술 연구소 설립

    • 05월

      대한중기공업(주)창원공장 인수

  • 1984
    • 05월

      공장품질 관리 1등급 재지정

  • 1983
    • 06월

      CNC선반 및 머시님 센터 개발

    • 04월

      공장품질관리 1등급 획득

  • 1982
    • 08월

      대표이사 변경 : 김성웅

  • 1981
    • 10월

      대표이사 변경 : 이연호

  • 1980
    • 09월

      승용차용 변속장치 개발

    • 03월

      승용차량 부품 수출개시

  • 1979
    • 12월

      기간산업체 지정

    • 03월

      승용차용 변속장치 개발

  • 1978
    • 12월

      정밀기술 1급 공장지정

    • 07월

      자동차 부품 전문공장 지정

    • 06월

      금속공작기계 제조업체 지정

  • 1977
    • 10월

      공작기계 생산개시

  • 1976
    • 11월

      차량부품 생상개시

    • 03월

      (주)기아기공 설립(대표이사: 김선홍, 기아기공 100% 투자법인)

출처 : NICE평가정보

우리는 직원의 복리후생도 중요해요

  • 지원금/보험

    • 건강검진
    • 각종 경조사 지원
    • 자녀학자금
  • 급여제도

    • 상여금
    • 스톡옵션
    • 퇴직금
    • 4대 보험
  • 교육/생활

    • 구내식당(사원식당)

우리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직원 남녀성비

96.3% 남성
3.7% 여성
  • 남성직원
  • 여성직원

사업부문 비중

  1. 차량부문43.2%
  2. 기타부문24.8%
  3. 기계부문17.8%
  4. 연구부문14.2%
  • 차량부문
  • 기타부문
  • 기계부문
  • 연구부문

근속 연수

평균 근속연수10.7

기계부문 14년
차량부문 10년 6개월
기타부문 9년 6개월
연구부문 8년 6개월
출처 : NICE평가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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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사원수 2,870
  • 전체인원
  • 입사자
  • 퇴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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