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정보는 사람인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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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눈에 보는 우리 회사, 미리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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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력 38년차
1987년 6월 22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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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형태: 1000대기업, 공사/공기업
기업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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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2 명출처: 국민연금
사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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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1억 3,909만원
매출액
- 업종
- 기타 사회서비스 관리 행정
- 대표자명
- 윤수현
- 홈페이지
- http://www.kca.go.kr
- 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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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광고 대행/잡지 제조/부동산 임대/조사,연구,교육,행사 대행,시험 검사
-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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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북 음성군 맹동면 용두로 54
지도보기
NICE 평가정보 출처 : 설립일, 기업형태, 매출액, 업종, 대표자명, 사업내용, 주소
국민연금 출처 : 사원수
기업 직접입력 : 홈페이지
우리는 단단하게 성장하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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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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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T-price(온라인 생필품 가격정보 제공포탈)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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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월
12대 김영신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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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과 국가화재정보시스템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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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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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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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T-gate(온라인 상품정보 제공포탈)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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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통합성과관리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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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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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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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월
제11대 박명희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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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기본법 시행으로 기관명 "한국소비자원"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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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집단분쟁조정 제도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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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2010 중기경영목표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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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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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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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소비자기본법 국회 통과(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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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ICPEN 제주총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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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2006년도 소비자보호 5대 중점과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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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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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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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Happy Call 제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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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방송 본 방송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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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2005년도 중점 추진과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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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ICPEN 서울총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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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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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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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월
제10대 이승신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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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소비자 안전 전문기구, '소비자 안전센터'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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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2004년도 소비자 보호 6대 중점과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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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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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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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소송지원 변호인단] 확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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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자문교수단] 설치, 사업의 내실화 및 실천성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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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합리화추진단], 범국민 소비합리화 중장기 실천사업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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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인터넷쇼핑몰 'HalfPlaza.com'(하프플라자) 소비자경보발령 및 피해확산 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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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2003년도 소비자 보호 7대 중점과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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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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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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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제5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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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가격종합정보망 [쇼핑인포넷] 구축 및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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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사업자 자율처리 제도, [인터넷상담 자율처리 시스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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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인터넷 소비자 상담반]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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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생활합리화추진단] 설치, 범국민 소비합리화 실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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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법령정비기획단] 설치, 소비자 법령 체계화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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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2002년도 소비자 보호 8대 중점과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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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정책 중장기 추진방안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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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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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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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제9대 최규학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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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동아시아에서의 소비자 보호' 국제 학술 세미나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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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안전넷] 구축, 소비자 안전의 기반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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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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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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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보호업무 지원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전자상거래지원센터(ECRC)로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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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합리적인 전자상거래 환경 조성을 위한 [온라인 시장감시 모니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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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Consumer 사이트 구축 및 운영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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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합리적인 전자상거래환경 기반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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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사이버소비자센터」설치, 사이버 공간의 소비자 피해의 사전예방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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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정보센터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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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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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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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한.일 소비자정책 국제포럼 개최-21세기 소비자 정책 방향, 프레스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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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홈페이지 및 소비텔 통합DB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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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전문서비스(금융.의료.법률)분야 피해구제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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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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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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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제8대 허승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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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통합소비자민원정보 시스템, [소비넷] 구축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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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학교 소비자 안전교육 교재 [소비생활과 안전]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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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위해정보 보고기관 지정.운영 및 관리규정 개정, 위해정보 보고기관 확대 지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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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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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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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정보 DB [소비텔], 하이텔 및 천리안에 통신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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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보원 홈페이지 구축 및 서비스 개시, [소비자 시대] 인터넷 서비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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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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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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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제1회 소비자보호의 날 행사(프레스 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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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본사이전(서초구 염곡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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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공공 DB [소비자정보] 제공 개시, '소비자 시대' 100호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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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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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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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월
제7대 허신행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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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위해정보 직접 신고전화(HOT-Line)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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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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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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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제6대 민태형 원장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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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정보] 공동 DB 개발자로 선정(소비자 보호 정보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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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천리안을 통한 소비자정보제공 및 상담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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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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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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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월
제5대 김인호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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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상담 LAN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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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HITEL을 통한 소비자 정보제공 및 상담개시, 해외소비자정보팀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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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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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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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피해구제 사례집] 발간, [소비자시대] 창간 5주년 기념호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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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제100회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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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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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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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월
제4대 박필수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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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한국의 소비생활지표 발간, 영문 소비자보호 관련소식지 Consumer Newsletter 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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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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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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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월
제3대 김형배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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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정부합동민원실 소비자 상담전담창구 개설 및 상담원 파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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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제7차 경제사회발전 5개년 계획 수립-소비자보호 부문 시안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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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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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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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사례 관리 전산 시스템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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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계몽용 시청각 자료 작성 및 보급, 소비자보호 관계 법령집 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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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위해정보평가위원회] 구성 및 제1차 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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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정책 연구지 '소비생활연구'(반년간)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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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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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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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월
제2대 최동규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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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위해 정보 제공 모니터 병원 1차 지정, 상품테스트 전문지(연간)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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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허위, 과장광고 감시위원회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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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자 교육연수 자문위원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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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소비생활정보지 월간 [소비자시대] 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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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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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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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월
개원 초대 금진호 원장 취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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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정책연구 심의위원회] 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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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월
제1회 분쟁조정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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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월
우리는 직원의 복리후생도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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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퇴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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